배움의 기쁨 함께 누려요!
해운대도서관,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부산광역시립해운대도서관(관장 고인철)은 지역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자기계발을 위하여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인대상 18개 과정, 유아 및 학생 대상 15개 과정이 개설된다.
성인대상 프로그램은 서양 미술의 흐름을 따라 명화를 이해하고 인문학 관점으로 풀어보는 ‘인문학의 향기’, 현대 시 창작과 낭송을 하는‘시 창작 교실’, 부산의 역사와 명소를 이론과 현장수업을 통해 알아보는 ‘문화답사’, 한자능력시험 정복을 위한‘자격증 한자교실’등이 있다.
유아 및 학생 대상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통해 다양한 미술활동을 경험하는 ‘엄마랑 동화미술’, 어린이들의 올바른 역사인식을 위한 ‘역사논술’ 등이 있으며, 토요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는 동서양 인물이야기를 통해 지혜를 알아보는‘동서양 인물 속을 거니는 인문학 이야기’, 소리를 통해 신체와 악기 등을 표현하고 스토리텔링으로 창의력을 함양하는 통합 음악놀이인 ‘뮤직클랑’등 체험 및 독서관련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된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인문교양·독서·취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적극적 개발로 배움의 열정을 지닌 사람들에게 즐거운 평생교육 배움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신청은 해운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18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온라인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도서관평생학습과로 문의하거나, 해운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http://www.haeundaelib.or.kr
해운대도서관 평생학습과 051-709-0952~4
퓨전뮤지컬 「미스터 옹고집」 공연 개최
해운대도서관, 8월 24일 수요일 오후 3시 시청각실
해운대도서관은 어린이를 비롯한 지역주민들에게 옛이야기의 내용을 소재로 한 재미있는 문화공연 『미스터 옹고집』을 오는 24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해운대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부산시립극단의 찾아가는 공연으로, 고전소설 <옹고집전>을 퓨전 마당극 형태로 각색하여 신나는 노래와 코믹한 대사로 관객들에게 해학과 웃음을 선사할 것이다.
참가신청은 마감시까지 선착순이며, 해운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도서관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고인철 관장은 “앞으로도 해운대도서관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개최함으로써 어린이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에게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http://www.haeundaelib.or.kr
해운대도서관 평생학습과 051-709-09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