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전 가을에 찍은 사진입니다.
========================================================================
캐나디안 로키
총연장 1,600㎞, 너비 40~80㎞의 이 산맥은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에서 남쪽으로 뻗어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와 앨버타 주 경계(280㎞)의 절반을 형성한다. 서쪽에는 로키 산맥 협곡(지질학적 침하지)이 있어 캐나디안로키 산맥의 앞쪽 능선과 컬럼비아 산맥의 경계가 된다. 컬럼비아 산맥에는 경치가 아름다운 셀커크 산맥이 속해 있는데 때로 캐나디안로키 산맥의 일부로 여겨지기도 한다.
해발 3,350m를 넘는 봉우리가 50개가량 있으며, 가장 높은 산은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의 로브슨 산(3,954 m)이다. 그밖에 조퍼 산(미국 국경 북쪽에서 가장 먼저 나타나는 빙하 봉우리), 어시니보인 산(로키 산맥의 마테호른이라고 함), 컬럼비아 산(3,750m로 앨버타 주의 최고봉), 포브스 산이 있다. 앨버타의 동쪽 사면에 있는 밴프 호 국립공원, 재스퍼 호 국립공원, 워터턴 호 국립공원과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서쪽 기슭에 있는 쿠트네이 국립공원, 요호 국립공원에서 이 산맥의 장엄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심 산
캐나디안록키 산맥에는 85,000개 정도의 산봉우리가 있다고 한다. 차를 타고 달리는 내내 끊임없이 나타나는 눈덮인 로키산맥의 풍경은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나이아가라 폭포
미국 북동부와 캐나다와의 국경에 있는 나이아가라 폭포는 북미 지역에서 가장 큰 폭포로 세계적인 자연 관광지 중 하나이다. 이리 호(Lake Erie)에서 흘러나온 나이아가라 강이 온타리오 호(Lake Ontario)로 들어가는 중에 형성된 폭포이다. 두 개의 큰 폭포와 하나의 작은 폭포로 구성되어 있다. 큰 폭포는 염소 섬(Goat Island)을 기준으로 캐나다 쪽 폭포인 말발굽 폭포(Horseshoe Falls)이며, 작은 폭포는 브라이달 베일 폭포(Bridal Veil Falls)로 미국 쪽에 있다. 미국 쪽보다는 캐나다 쪽에서 보는 폭포가 더 아름답다.
미국 쪽 폭포의 높이는 21~34m, 폭은 260m, 캐나다 쪽 폭포의 높이는 54~57m, 폭은 670m이다.
폭포를 가까이에서 보면 웅장한 소리와 함께 폭포속으로 빨려드는 듯한 느낌이 든다.
미국쪽 폭포, 캐나다쪽 폭포가 규모도 크고 더 아름다운 것 같다.
퀘백풍경
위에서 보니 말발굽 모양이 분명히 드러난다
The End
좀 시원했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