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체계를 강화하기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주는 간단하고도 강력한 자기치유 명상이 있습니다. 초기 증상을 느낄 때 사용하면 특히 효과적이지요. 병이 이미 진전된 경우에도 집중해서 자주 사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어떤 부정적 감정이나 생각으로 인해 에너지 장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 주니까요.
그러려면 매 순간 몸 안에 머무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일시적인 효과로 그치고 말 테니까요. 그 명상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잠시 아무 할 일이 없을 때, 특히 잠들기 전이나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전에 의식의 흐름에 몸을 맡기세요. 눈을 감고, 등을 바닥에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그런 다음 손이나 다리, 팔, 발, 배, 가슴, 머리 등 의식을 집중할 부위를 선택해 각 부분의 강렬한 생명력을 느껴보세요.
약 15초 정도씩 주의력을 집중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물길이 흐르듯, 몇 차례 온몸으로 의식을 흘려보내세요. 발끝에서 머리끝까지. 1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런 다음 몇 분간 몸 전체를 하나의 에너지 장으로 느껴보세요. 이렇게 하는 동안, 온몸의 세포 하나하나까지 활짝 깨어 있어야 합니다.
이따금 마음이 관심을 몸에서 끌어내, 다른 생각 속에 빠뜨릴 수 있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를 자각하면, 다시 내면의 몸으로 주의를 돌리게 될 테니까요.
(출처 : 에크하르트 톨레 《지금 이 순간을 즐겨라》)
첫댓글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