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번성하는 모든 생물이 살고, 또 고기가 심히 많으리니, 이 물이 흘러 들어가므로, 바닷물이 되살아나겠고, 이 강이 이르는 각처에, 모든 것이 살 것이며.
에스겔 47장 9절
또,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
요한계시록 22장 1~2절
법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서 나라를 어지럽게 하는 사태를 보면서, 법을 준행하는 일의 중요성을 생각해 봅니다. ‘법’이라는 한자를 풀어보면, ‘물 수’ 변에 ‘갈 거’ 자로 되어 있습니다.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것처럼 자연스러워야 하는 것이 법의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물이 역류하거나 거스르지 않고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것처럼, 법을 제대로 지키고 정의로울 때, 개인도 가정도 사회도 평안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죄로 영이 죽은 인간을 살리시려고 독생자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물과 피를 쏟게 하시고, 생수의 강이 되게 하셨습니다. 영원한 생수의 근원이신 예수님 안에서 솟아나는 생명수는 수정같이 맑고 깨끗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과의 관계가 화목한 자에게 주시는 풍성하고 다함 없는 은혜와 축복입니다.
하나님의 법을 준행할 때 우리 가운데 생명수가 흐릅니다. 내면에 질서가 있고, 평안하며, 범사가 윤택하고 풍성하게 됩니다. 영혼이 잘 되고, 삶의 모든 것이 살아납니다. 구원과 생명의 강이신 예수님께 만국을 소생시키는 생명의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첫댓글 건강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평범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변함없음을 감사합니다.
청구 마침을 감사합니다.
일용할 은혜가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