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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상위 80개 노선은 전 세계 무역량의 50% 이상을 나타냅니다.
출처: 유엔 동지; 맥킨지 글로벌 연구소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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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중심 무대를 차지하다
제너레이티브 AI(Generative AI)는 올해 엄청난 주목을 받았지만 여전히 비즈니스와 사회 전반에 걸쳐 중요한 변화를 촉진할 수 있는 여러 기술 발전 중 하나일 뿐입니다.
이미지, 텍스트, 비디오 등을 생성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대중에게 널리 제공 되면서 2023년 제너레이티브 AI는 전 세계의 집단적 관심을 끌었습니다 .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이 기술을 빠르게 채택했으며, 이미 판매에서 소프트웨어 개발로 역할을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근로자 업무의 최대 40%가 자연어 이해와 관련되어 있으므로 의사소통 및 문서화와 관련된 업무는 생성 AI 도구를 통해 상당한 자동화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교육 및 사무실 지원과 같은 분야에서 업무 변화를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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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대 그래프는 2023년 미국의 직업군별 기술 자동화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그룹은 생성 AI(gen AI)를 요인으로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고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것부터 가장 적은 영향을 받는 것 순으로 위에서 아래로 나열됩니다. Gen AI 없이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상위 3개는 사무실 지원(66%)입니다. 생산 작업, 73%; 음식 서비스, 70%. Gen AI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상위 3개는 사무 지원으로 87%입니다. 생산 작업, 82%; 음식 서비스는 78%입니다. Gen AI 없이 영향을 가장 적게 받는 하위 3개는 의료 보조원, 기술자, 웰빙으로 34%입니다. 건강 전문가, 29%; 및 재산 유지 관리, 29%. Gen AI의 영향을 가장 적게 받는 하위 3위는 의료 보조원, 기술자, 웰빙으로 43%입니다. 건강 전문가, 43%; 및 재산 유지 관리, 38%. Gen AI를 사용하면 모든 사람의 자동화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고: 반올림으로 인해 수치의 합이 100%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각주 1: 전반적인 기술 자동화 잠재력, 중간 시나리오 비교.
각주 2: 생성 AI가 등장하기 전 작업 자동화에 대한 이전 평가.
출처: McKinsey Global Institute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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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염병은 하이브리드 작업에서 놀라운 속도로 직업을 바꾸는 근로자에 이르기까지 미국 노동 시장을 극적으로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조직이 계속해서 기반을 마련함에 따라 많은 리더들은 생성 AI의 사용이 인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 및 STEM 분야의 역할은 팬데믹 기간 동안 탄력성을 유지했으며 중간 정도의 자동화가 이루어지더라도 향후 10년 내에 눈에 띄는 일자리 증가를 볼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및 사무실 지원과 같은 일부 직위는 생성 AI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노동 수요에 상당한 변화를 겪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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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점도는 2022년부터 2030년까지 미국 17개 부문의 노동 수요 변화에 대한 생성 AI 기반 자동화의 영향을 보여줍니다. 각 부문은 원으로 표시됩니다. STEM, 창의 및 예술 관리, 비즈니스 및 법률, 교육 및 인력 교육과 같은 부문은 오른쪽 상단 사분면에 나타나 자동화로 인해 노동 수요가 증가하고 작업 활동이 크게 변화함을 나타냅니다. 각주 1: 중간 지점 자동화 채택은 McKinsey의 2023년 6월 보고서 "생성 AI의 경제적 잠재력: 차세대 생산성 개척지"에 언급된 초기 및 후기 자동화 채택 시나리오의 평균입니다.
각주 2: 수요 요인에는 소득 증가, 인구 노령화, 기술 및 인프라 투자(양당 인프라법 포함), 교육 수준, 순제로 전환, 무급 노동 시장화, 새로운 직업, 자동화(생성 AI 포함), 원격 근무 증가가 포함됩니다. , 전자상거래 등이 있습니다.
출처: 미국 노동통계국; 미국 인구 조사국의 현재 인구 조사; 맥킨지 글로벌 연구소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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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 정리해고가 잦아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술 인재 부족 현상은 줄어들지 않았다. 기술 인재를 유치 하려는 업계에서는 보상 이상의 것을 고려해야 했습니다. 많은 디지털 작업자는 우선순위를 바꾸었고 현재 역할을 유지하거나 새로운 기회로 이동하는 가장 큰 이유로 경력 발전 잠재력과 작업 공간 유연성을 꼽았습니다. 일부 기업은 디지털 인재의 경력 개발에 투자하는 것을 꺼릴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역할에 대한 이탈률이 다른 기업보다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올바른 유형의 경력 개발 프로그램에 투자하면 장기적으로 직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장애가 있는 개인에게도 웹사이트에 대한 동등한 접근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원하시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McKinsey_Website_Accessibility@mckinsey.com 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생성적 AI 및 기타 자동화 기술은 여러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그 결과, 기술 관련 채용 공고가 급증하여 2021년에서 2022년 사이에 15% 증가했습니다 . 반면, 해당 기간 동안 글로벌 채용 공고는 전체적으로 13% 감소했습니다. 디지털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기업은 응용 AI 및 차세대 소프트웨어 개발을 포함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채용을 진행해 왔습니다 . 2018년부터 2022년까지 해당 전문 분야에서만 거의 100만 개의 일자리를 게시했습니다. 자격을 갖춘 인재의 부족은 AI, 양자 기술, 우주 기술 및 전기화를 포함한 많은 첨단 기술 분야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제한하는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재생 가능 에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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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개 영역 그래프 세트는 2021년과 2022년의 다양한 기술 동향 전반에 걸쳐 채용 공고의 양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추세는 일자리 창출 측면에서 최고에서 최저 순으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1위를 차지한 응용 AI는 2022년 채용 공고가 약 65만 개로 2021년보다 6% 증가했다. 차세대 소프트웨어 개발은 2022년 60만 개에 가까운 채용 공고를 기록해 전년 대비 29% 증가했다.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분야에서는 약 475,000개의 채용 공고가 있었는데, 이는 2021년보다 12% 증가한 수치입니다. 신뢰 아키텍처와 디지털 ID는 약 350,000개의 채용 공고로 16% 증가한 수치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상위 5위 안에 드는 미래 모빌리티 카테고리에서는 채용 공고가 약 325,000개로 2021년보다 15% 증가했습니다.
각주: 이 분석은 1억 5천만 개의 채용 공고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채용 공고는 신규 또는 기존 채용 정보의 수와 직접적으로 동일하지 않습니다.
출처: 라이선스가 부여되고 식별되지 않은 공개 전문 프로필 데이터를 활용하는 McKinsey의 독점 조직 데이터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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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 가치가 5,000억 달러로 성장하고 있는 우주 경제는 도약할 수 있습니다. 경영진이 공간을 전략의 일부로 삼는 상업적 비즈니스 사례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해졌습니다. 오늘날 기업에서는 데이터 수집 및 분석부터 신용 카드 승인, 창고 재고 원격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에 위성을 사용합니다. 더욱이 위성이 더 작아지고 가격이 저렴해짐에 따라 최근 몇 년간 위성 발사 비용이 95%나 감소했습니다. 이는 기업이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기술 개발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로 향상된 비용 성능을 활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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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련의 파란색 및 회색 원은 시간에 따른 비용의 비례적 변화를 나중에 훨씬 더 저렴한 비용의 배수로 표시합니다. 비교에는 2007년보다 1997년에 5배 더 비싼 플라즈마 TV와 1984년에 IBM PC보다 1970년에 765배 더 비싼 IBM 메인프레임 컴퓨터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예는 위성 비용의 급격한 감소를 강조합니다. 원 안에는 두 가지 사례가 강조되어 있습니다. 2013년 중해상도 위성 비용은 2022년 중해상도 위성 비용의 약 3,500배이고, 2016년 고해상도 위성 비용은 2022년 유사한 위성 비용의 약 333배입니다. 전반적인 인상 다른 기술에 비해 위성의 비용 성능이 현저히 떨어졌다는 것입니다.
각주 1: 가격은 2022년 달러로 환산되었습니다. 비교에는 유사한 최종 시장의 제품이 반영됩니다. 그러나 이는 완벽한 대체물을 해석하려는 의미는 아닙니다. 제품은 다른 요소에서 비교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예: 위성은 데이터 속도, 신호 대 잡음비, 수명 측면에서 비교할 수 없을 수 있지만 비트당 달러와 같은 다른 측면에서도 증가가 눈에 띕니다).
출처: 미국기업연구소; 전략 및 국제 연구 센터; CPI 인플레이션 계산기, 전문가 인터뷰; 국립 재생 에너지 연구소; NCTA – 인터넷 및 텔레비전 협회; 맥킨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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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배송의 한계는 하늘인가요 ? 풀링 배송이 실용적이지 않은 일부 지역에서는 드론이 이미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배송 모드로 간주됩니다. 기업이 배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보다 경제적인 방법을 모색함에 따라 드론은 매력적인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이 기술은 기존의 특정 배송 방법보다 환경 친화적입니다. 드론의 CO 2 배출량은 가스 구동 차량뿐만 아니라 단일 배송을 수행하는 전기 자동차 및 밴보다 낮습니다. 드론 기술은 특히 편의 제품, 조리 식품, 실험실용 의료 샘플 등 다양한 라스트 마일 소비자 사용 사례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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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사각형 원형 차트는 5마일 이내의 6인치 큐브 소포에 대한 배송 방법의 비교 비용과 인건비, 에너지 또는 기타(예: 자산, 유지 관리 및 보험)에 해당하는 비용의 다양한 비율을 보여줍니다. 이미지가 화면에 애니메이션으로 표시됩니다. 비교 대상인 배송 방식은 드론, 전기차, 전기 밴, 내연기관 밴 4가지다. 각 차량 유형에는 운전자가 필요하므로 자동화되지 않습니다. 드론은 전체 비용 비교에서 가장 비싼 것으로 표시됩니다. 차트의 하단 부분에는 각 전달 방법에 대한 CO2 배출량을 식별하는 볼륨 원이 표시됩니다. 이 비교에서 드론은 지금까지 배출량이 가장 낮습니다.
각주 1: 기타 비용에는 자산, 유지 관리 및 보험 비용이 포함됩니다.
각주 2: 범위 2 및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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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용을 지원하려면 노력이 필요합니다
모두가 기회에 접근할 수 있을 때 지역사회와 경제는 더욱 강력해집니다. 전 세계의 조직은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의미 있는 진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흑인들의 경제적 이동성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는 계속해서 존재합니다 . 예를 들어 기술 분야의 직업을 선택하십시오 . 흑인은 미국 노동력의 12%를 차지하지만 기술직 직원 중 흑인은 8%에 불과합니다. 그 비율은 기업 사다리 위로 올라가면 훨씬 더 작습니다. 최고 경영진의 기술 임원 중 흑인은 3%에 불과하며, 그 격차는 향후 10년 동안 더 벌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업, 비영리 조직, 공공 부문 기관은 STEM 학생을 위한 인재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멘토링을 후원으로 대체하고, 흑인 리더에게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기술 분야에서 흑인의 대표성을 높이기 위한 조율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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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련의 15개 원형 차트는 기술 산업에서 다양한 역할과 각 역할에 대한 흑인 근로자의 추정 비율을 보여줍니다. 각 원형 차트에는 전체 인력 중 흑인 인재의 평균 점유율을 나타내는 12% 선이 있으며 특정 기술 역할이 해당 선에 속하는 위치를 보여줍니다. 흑인 직원은 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 과학, 웹 개발과 같은 역할에서 그 수준보다 훨씬 낮습니다. 흑인 근로자의 비율은 전체 인력 수치의 12%와 일치하거나 네트워크 지원, IT 프로젝트 관리, 사이버 보안과 같은 역할의 비율보다 높습니다.
출처: 기술 인력 현황, CompTIA, 2022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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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들은 최고 경영진으로 올라가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 지만 힘들게 얻은 성과는 미미합니다. 기업이 성평등을 달성 하려면 갈 길이 멀다 . 올해 직장 내 여성(Women in the Workplace) 보고서에 따르면 여성의 최고 경영진 대표성은 2015년 이후 11%포인트 증가해 소폭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관리자와 이사 수준에서는 각각 3%포인트와 4%포인트만 증가했습니다. 유색인종 여성의 발전은 동료에 비해 뒤떨어져 있습니다 . 기업 내 거의 모든 단계에서 유색인종 여성의 대표성은 백인 여성 및 남성에 비해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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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련의 세분화된 막대 그래프는 신입 사원부터 관리자, 고위 관리자/이사, 부사장, 수석 부사장 및 최고 경영진에 이르기까지 성별 및 인종별 기업 역할 표현을 보여줍니다. 엔트리 레벨에서는 백인 남성 34%, 유색인종 남성 18%, 백인 여성 29%, 유색인종 여성 19%로 성별이 거의 동일합니다. 최고 경영진은 백인 남성 57%, 유색인종 남성 15%, 백인 여성 22%, 유색인종 여성 6%로 성별 격차가 더 큽니다.
참고: 반올림으로 인해 수치의 합이 100%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전체 수치에는 보고되지 않은 인종 데이터가 있는 직원이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직급별 여성의 총 비율은 전체 기업 파이프라인 합계와 합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2023년 직장 내 여성, McKinsey & Company 및 LeanIn.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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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 지도자들이 성별 다양성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에 착수했지만 민간 시장과 같은 일부 영역에서는 글로벌 성 평등을 달성하는 데 수십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다른 기업 부문과 마찬가지로 사모펀드 회사에서도 대표성의 다양성 문제는 고위직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현재 속도로 보면 투자 역할에 있어 상무이사 수준에서 성평등을 달성하는 데 60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미래 리더의 파이프라인에는 더 많은 희망이 있습니다. 분석가 및 직원과 같은 초보 역할의 경우 업계는 10년 안에 성평등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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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형 그래픽은 여성이 투자 업계의 관리 역할에서 성 평등에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이는 2021년과 2022년에 달성한 평균 진행률과 2022년 말까지 각 수준의 총 투자 역할 중 여성 대표의 비율을 기준으로 합니다. 가장 낮은 수준에서 가장 높은 수준까지, 신입 수준에서 성평등에 도달하는 데 4년이 걸립니다. , 준회원 8년, 부사장 11년, 교장 35년, 상무 62년.
각주: 수치는 2021년과 2022년에 달성한 평균 진행률과 2022년 말 각 수준의 총 투자 역할 중 여성의 비율을 기준으로 합니다. 66개 PE 회사에서 제공한 데이터를 기준으로 합니다. 응답에는 60,000명 이상의 직원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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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전역의 도시들이 노숙자 문제와 씨름하고 있는 가운데, 샌프란시스코는 위기의 정도와 발전의 잠재력을 모두 나타냅니다. McKinsey 연구에 따르면 노숙 생활을 경험하는 개인이 주기적으로 노숙 생활을 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 예를 들어, 2022년에 노숙자를 경험한 샌프란시스코의 20,000명의 사람들은 규모, 범위, 접근 방식뿐만 아니라 효율성도 다양한 보호소, 서비스 및 프로그램의 복잡한 미로에 들어오고 나가고 다시 들어가게 되었을 수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수 있는 세 가지 전략 에는 저렴한 주택 가격과 소득 보장 강화, 대응 시스템에서 기관 간 조정 개선, 집중 치료 경로에 대한 투자 등이 있습니다.
이미지 설명:
흐름도는 2022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약 20,000명의 개인이 노숙자를 경험하게 만드는 요인을 보여줍니다. 그 총계는 각 요인의 영향을 받는 수를 나타내기 위해 흐름으로 나누어집니다. 경제적 요인 7,650개, 건강 요인 4,650개, 사회적 요인 4,150개, 기타 요인으로는 900입니다. 전년도에 만성적으로 노숙자였던 사람들을 위한 별도의 흐름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흐름을 다시 나누어 이들 개인의 최종 상태를 보여줍니다. 약 581명은 신속하게 재주택에 거주하고, 260명은 완전히 노숙자 생활에서 벗어나고, 9,851명은 위태롭게 거주하고, 1,708명은 영구 지원 주택으로 이사했으며, 150명은 사망하거나 이주하고, 4,900명과 2,550명은 만성적으로 남아 있습니다. 만성적으로 노숙자입니다. 위태롭게 거주하거나 만성적이지 않거나 만성적으로 노숙자였던 사람들은 다시 이 순환으로 돌아갑니다.
출처: "시 프로그램을 통한 노숙자 퇴출 지시", 도시 성과 스코어카드, 샌프란시스코 시 및 카운티; "들어보세요: 안전하고 저렴한 주택에 대한 접근성이 모든 사람의 결과를 향상시키는 방법", Our America 팟캐스트, Chan Zuckerberg Initiative, 2022년 7월 8일; 샌프란시스코 노숙자 수 및 설문조사: 2022년 종합 보고서, 응용 조사 연구 및 샌프란시스코 노숙자 및 지원 주택부, 202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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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 제로(Net Zero)가 임계점에 도달했습니다.
넷제로 전환이 진행되고 있지만 충분히 빠르게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기후 변화의 가장 심각한 영향을 막으려면 더 많은 투자와 함께 기후 기술을 개발하고 배포하려는 노력을 대폭 가속화해야 합니다.
기후 변화를 해결하는 것이 많은 G20 국가의 최우선 의제임에도 불구하고 진전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 연간 약 31기가톤의 CO2 를 배출하는 G20 국가들은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50% 줄이고 2050년까지 순 제로(net zero) 달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McKinsey에 따르면 분석에 따르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려면 이번 10년 동안 35조 달러의 추가 투자가 필요합니다. 세계의 에너지 및 토지 이용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이러한 투자의 상당 부분이 사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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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속이 빈 원형 차트는 2020년 G20 경제의 CO2 배출량과 2030년 목표를 국가별로 분류하여 총 31.0 기가톤으로 보여줍니다. 중국이 12기가톤으로 가장 큰 단일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이 4.4, EU가 2.8로 그 뒤를 따릅니다. 애니메이션이 2030년으로 바뀌면 총 배출량 감축 목표인 15.6기가톤이 표시되고,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 국가에 필요한 감축 비율이 자세히 설명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중국은 배출량을 63% 줄여 4.5기가톤으로 줄이고, 미국은 56% 줄여 2.0으로, EU는 55% 줄여 1.3기가톤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각주 1: EU의 결과에는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의 결과가 포함됩니다.
각주 2: 중국의 목표 감소는 최적의 이론적 순제로 경로를 의미하며, 정책 기대치는 아닙니다.
출처: NGFS; 옥스포드 경제학; McKinsey Global Institute 보고서 업데이트, "순제로 전환: 비용과 가져올 수 있는 것", McKinsey Global Institute, 2022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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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시장에서 순제로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긴급성이 높아졌습니다. 주요 기후 기술 세트를 확장하면 기업과 정부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과제는 험난해 보입니다. 예를 들어, 태양광 발전은 2030년까지 14배로 확장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제는 기업에 상당한 성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McKinsey 분석에 따르면 넷제로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2030년까지 연간 매출이 9조~12조 달러에 이를 수 있습니다. 리더는 녹색 비즈니스 구축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부문 간 파트너십을 통해 기후 기술을 중심으로 기술 부족을 극복하고 자금 조달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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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련의 수직선 그래프는 순제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5가지 기후 기술의 연간 배치 요구 사항을 나타냅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묘사된 기술은 풍력 발전 용량입니다. 태양광 발전 용량; 배터리 전기차 판매; 녹색수소 전해조 용량; 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 용량. 선 그래프는 2015년부터 2021년까지의 실제 데이터를 사용하고 현재 공급량의 배수를 기준으로 2030년까지 각 기술이 어느 수준에 도달해야 하는지 보여줍니다. 선 그래프는 분석된 마지막 실제 데이터 세트인 2021년 현재 모든 기술이 목표보다 훨씬 낮음을 보여주며, 나아가 2030년까지 풍력 발전 용량은 6배, 태양광 발전 용량은 14배 증가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 배터리 전기 자동차 판매량은 14 배, 녹색 수소 전해조 용량은 200 배, 탄소 포집 및 저장은 100 배 증가합니다.
각주: 데이터는 McKinsey 1.5°C 달성 약속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하며, 이는 기업의 기존 약속과 국가의 정책을 나타냅니다.
출처: EV 볼륨; IEA; 국제재생에너지기구; 맥킨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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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려면 강력한 인력이 필요하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유럽연합(EU)은 청정에너지 일자리 붐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유럽연합의 에너지 믹스 에서 재생에너지 비중을 45%로 늘리려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막대한 인력 재배치가 필요합니다. 중앙 집중식 재생 에너지 자산을 개발하고 건설하는 데만 2030년까지 현재 필요한 수의 3배가 넘는 거의 100만 명의 정규직 숙련 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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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쌍의 정사각형 영역 원형 차트는 2020년부터 2030년까지 EU에서 풍력 및 태양광 자산을 개발, 건설 및 운영하는 데 필요한 근로자에 대한 예상 증가 수요를 보여줍니다. 2020년에는 290,000명의 정규 인력이 필요하며, 2030년까지 대략 990,000이 필요할 것입니다. 차트는 블루칼라와 화이트칼라 작업으로 세분화된 다음 운영 및 유지 관리와 개발 및 건설로 구분됩니다. 2030년까지 생산직 445,000개, 사무직 285,000개를 포함해 운영 및 유지관리 부문에서 가장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입니다.
각주 1: 국제 재생 에너지 기구(IRENA)의 다양한 간행물을 기반으로 한 현재 및 예상 증축 및 기가와트당 정규직 근로자 수를 기준으로 한 추정치입니다. 학습률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각주 2: 실무 근로자(예: 건설 근로자, 기술자, 선박 승무원 및 운영자).
각주 3: 나머지 근로자(예: 전기, 산업, 기계, 통신 엔지니어, 안전 및 규제 전문가, 재무 분석가, 변호사).
출처: 재생 에너지 이점: 경제성 측정, IRENA, 2016년 1월; McKinsey Global Energy Perspective, 2022, 가속화된 전환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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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인플레이션 감소법(IRA)의 효과가 재생에너지 시장에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IRA는 이제 법이 발효되기 전 예상했던 것보다 태양광, 저장, 육상 풍력 발전 용량을 2.7배 더 빠르게 늘릴 수 있는 잠재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목표를 달성한다는 것은 향후 3~5년 동안 악화될 수 있는 심각한 건설 및 노동력 부족을 극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30년까지 육상 풍력 및 태양광 프로젝트를 건설하기 위한 자본 투자에 약 7,000억~8,000억 달러가 걸려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재생 에너지 플레이어는 파트너십, 위험 소유권 및 계약, 인력 개발, 디지털 및 기술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확립할 수 있습니다. 양자.
우리는 장애가 있는 개인에게도 웹사이트에 대한 동등한 접근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원하시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McKinsey_Website_Accessibility@mckinsey.com 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건축 환경은 기후 솔루션의 중요한 영역 으로 부상했습니다 . 주택, 사무실, 공장, 고속도로 및 건축 환경과 관련된 기타 인프라는 전체 온실가스 배출의 4분의 1 이상을 차지합니다 . 강력한 저감 잠재력이 있는 주요 변화 중 하나는 공간 및 온수기에서 열 펌프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건축 환경에서 배출되는 가스를 약 6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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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로노이 원형 차트는 주거지의 연간 평균 CO2 배출량을 총 2,178kg으로 보여줍니다. 배출량은 다양한 소스로 나뉩니다. 가전제품은 198kg, 요리는 44kg을 추가합니다. 추가 배출량은 공간 난방용 전기에서 154kg, 조명용 110kg에서 발생합니다. 공간난방용 천연가스는 770kg, 공간난방용 석유와 프로판은 242kg, 공간냉방은 176kg, 물난방은 484kg을 생산한다. 특히 전기, 천연가스, 석유 및 프로판을 포함하는 공간 난방용 복합 부문은 주택당 총 배출량의 53%를 차지합니다.
출처: McKinsey 부동산 기후 행동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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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EV)는 순 제로 전환에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2022년 미국에서 판매된 모든 신차 승용차 중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8%였습니다 . 2030년에는 이 수치가 53%까지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도로에 더 많은 EV가 있다는 것은 더 많은 충전 인프라를 의미합니다. 2010년 말까지 미국에서는 배터리 주스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 2,800만 개의 포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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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련의 3개 사각형은 2022년 미국의 탄소 배출 제로 차량 충전 수요와 2025년 및 2030년의 예상 수요를 보여줍니다. 이는 민간 및 공공을 포함한 수백만 개의 필요한 항구에서 측정됩니다. 2022년에는 약 260만 개의 포트가 있었고 그 중 250만 개는 민간 포트이고 10만 개는 공공 포트였습니다. 2025년에는 950만 개의 항구가 생길 것으로 추산되며, 그 중 900만 개의 민간 항구와 50만 개의 공공 항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30년 전망에 따르면 총 2,800만 개의 충전 포트가 있으며, 그 중 2,650만 개는 민간 충전 포트, 150만 개는 공공 충전 포트가 될 것입니다. 이는 모두 연방 목표에 따라 2030년 미국에서 판매되는 차량의 거의 절반을 승용차 전기 자동차가 차지한다는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합니다.
출처: 맥킨지 미래 모빌리티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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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소개
이 컬렉션은 Max Berley, Mike Borruso, Chuck Burke, Richard Johnson, Stephen Landau, Matt Perry, Jonathon Rivait, Katie Shearer, Andrew Simon, Amanda Soto, Sarah Thuerk, Jessica Wang 및 Nathan Wilson의 공동 작업의 결과입니다.
이 페이지는 2023년 McKinsey Global Publishing의 최고 성과를 축하하는 연말 시리즈의 일부입니다. " Only McKinsey: 2023년 '영향에 대한 통찰력' 출판 여정의 하이라이트 "에서 전체 컬렉션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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