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 기운을 담은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뱀띠 에디션’이 출시됐다.
1만8000병 한정으로 출시되는 이번 뱀띠 에디션은 지혜와 신중함을 상징하는 뱀의 이미지를 레이블 디자인에 담았다.
에너지 넘치는 빨간색과 동전 모양으로 형상화된 잘 익은 포도로 새해의 복과 성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누적 판매 1600만 병을 돌파한 칠레 최초 프리미엄 와인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레드와인이다.
다채로운 베리류, 블랙커런트, 시가 박스, 바닐라, 민트 등의 향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과일의 신선한 맛과 오크의 깊이가 잘 결합돼 부드럽고 우아한 맛을 선사한다.
적당한 무게감과 정교한 구조 덕분에 바로 즐기기에도 좋고, 5년 이상의 숙성을 거치면 더욱더 깊고 풍부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페어링으로 붉은 육류, 양고기, 볼로네제 파스타, 다양한 치즈 등과 잘 어울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송년회 등 연말연시의 특별한 모임에서 즐기기에도 좋다.
‘몬테스’는 1987년 콜차구아 밸리 아팔타에서 시작한 부티크 와이너리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백화점과 마트, 편의점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대중적인 와인으로 인기가 높다.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 와인 인수지에스트(Wine Enthusaiast) 등 최고 권위의 와인 매거진에서 매년 Top 10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대표 와인으로는 몬테스 ‘알파’, ‘알파 블랙 라벨’, 그리고 알파 엠, 폴리, 퍼플 앤젤 등 ‘아이콘’ 시리즈가 있다.
한정으로 출시된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뱀띠 에디션은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이마트24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노정연 기자
https://lady.khan.co.kr/issue/article/202412161113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