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8장 3.13
12 예수께서 또 말씀하여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13 바리새인들이 이르되 네가 너를 위하여 증언하니 네 증언은 참되지 아니하도다
1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나를 위하여 증언하여도 내 증언이 참되니 나는 내가 어디서 오며 어디로 가는 것을 알거니와 너희는 내가 어디서 오며 어디로 가는 것을 알지 못하느니라
예수님은 세상의 빛입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습니다. 죄사함을 받은 자는 빛 되신 예수님을 지속해서 따를 때 다시 죄를 짓지 않고 새 생명 가운데 살 수 있습니다.
죄 가운데 있는 사람들은 예수님이 가시는 하나님 나라에 가지 못합니다. 죄인은 죽어야 하고 그 후에 심판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그리스도인 것을 믿으면 그는 죽지 않고 하나님 나라에 갈 수 있습니다.
그들은 지금 예수님이 그리스도인 것을 알지 못하나 그들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든 후에는 예수님이 그리스도인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이 자신의 말을 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하는 것도 알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이 항상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므로 하나님은 예수님을 혼자 두지 않고 예수님과 함께하십니다.
선교 여행 둘째날인 어제는 대만 원주민 교회인 우타이 교회와 루카이 노회를 방문하였습니다. 산을 넘고 넘어 간 그곳에 원주민 마을이 있었고 그곳에 원주민들이 직접 지은 크고 아름다운 예배당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큰 나무와 큰 돌을 여러 명이 깊은 산속에서 가져다가 아름다운 교회를 지었습니다. 한국의 영락교회 선교사가 루카이 언어로 성경을 번역하여 루카이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그 교회에는 우리 선교사의 행적을 한글로 적어서 기록하여 기념비를 세워 놓았습니다. 이런 놀라운 일을 루카이 장로님께서 허리에 우리를 환영하는 띠를 두루고 열심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대만은 지금 한국과 비슷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경제성장이 이루어진 후에 복음을 잘 받아들이지 않고 아기를 잘 낳지 않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 온 대만 사람들과 달리 본래 대만에서 살던 원주민들은 순수하고 복음을 잘 영접하여 원주민 복음화 율이 70프로 정도 된다고 합니다.
한 목사와 부부와 만나서 교제하였습니다. 그분은 간경화 말기로 사형선고를 받고 병실에서 내 보내졌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살리신다는 큰 확신을 갖고 기뻐하며 즐거워하였을 때 하나님은 그를 죽지 않게 하셨고 한 청년의 도움으로 간이식을 받게 하여 지금 72살까지 건강하게 살고 있습니다. 그는 나사랑 자살방지센터 소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웃어야 살 수 있고 살려면 웃어야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한 마디) 웃어야 살 수 있고 살려면 웃어야 한다
회개제목
1. 좀더 깨어있지 못한 것
감사제목
1. 매끼 풍성한 섬김을 받을 수 있어서
2. 대만 원주민 우타이 교회와 루카이 노회를 방문할 수 있어서
3. 대만 원주민의 복음 역사를 들을 수 있어서
4. 좋은 사람들과 교제할 수 있어서
기도제목
1. 관광 잘하고 예배 잘 드릴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