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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한 것은? 2024년 CEO의 8가지 우선순위
2023년 12월 12일| 인터렉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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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의제를 구성하는 것이 점점 더 쉬워지는 것은 아닙니다. 혼란스러운 상황을 없애고 CEO에게 중요한 사항에 초점을 맞추려는 우리의 연례 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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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한 것은? 2024년 CEO의 8가지 우선순위
가장 중요한 것은? 이는 우리가 몇 년 동안 조사해 온 질문입니다(여기에는 2022년 과 2021년 의 보고서가 있습니다 ). 올해 우리는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 친구, 가치관, 원칙 및 약속이라는 점을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약속 중 하나는 CEO에 대한 것입니다. 힘든 일이고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 지난 몇 년 동안 그들은 세계적인 유행병, 공급망 붕괴, 전쟁, 완고한 인플레이션 및 기타 여러 혼란에 대처해야 했습니다. 이들 중 어느 하나라도 CEO의 계획을 탈선시키기에 충분합니다. 종합하면, 우리가 기억하는 가장 어려운 운영 환경입니다.
우리 둘 다 매년 수백 명의 CEO와 대화를 나누며, 많은 동료들도 같은 일을 합니다. 우리는 CEO들이 모든 이해관계자의 이익을 위해 회사를 어떻게 이끌고 있는지 존경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대화를 통해 얻은 견해를 통합했으며 기업이 사회, 지역 사회 및 직원을 위해 어떻게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는지, 그리고 기업이 모든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평범한 비즈니스에 대해 들은 내용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투자자에게도 보상합니다.
2024년 CEO의 8가지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각 카드를 클릭하세요.
Gen AI: 뭔가 큰 일의 시작
혁신가들이 헤드라인을 장악합니다. 스케일러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생성 AI를 통한 기술의 세대적 순간: CIO 및 CTO 가이드미래의 조직: Gen AI가 지원하고 사람이 주도합니다.
기술로 경쟁하다
대부분의 디지털 혁신은 예상되는 효과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우리의 플레이북은 수백 명이 재창조를 완료하고 누락된 가치를 찾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Rewired: 디지털 및 AI 시대의 경쟁 우위를 위한 McKinsey 가이드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다시 배선됨
에너지 전환: 시간이 짧다
약속은 풍부합니다. 행동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리더는 다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순 제로(Net Zero)에 대한 풀 스로틀: 불확실성에 직면하여 가치 창출친환경 비즈니스 확장: 리더를 위한 다음 움직임탈탄소화 및 가치 창출: 기존 기업이 어려운 과제를 해결하는 방법
당신의 초능력은 무엇입니까?
제도적 역량 강화: 지루하게 들리죠?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독특한 회사들이 어떻게 그렇게 하는지 알아보세요.
당신의 초능력은 무엇입니까? 기업이 경쟁 우위를 달성하기 위해 제도적 역량을 구축할 수 있는 방법장기적인 영향을 위한 혁신을 구현하는 방법
중간 관리자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중간관리자를 중간역으로 생각하지 마십시오. 대신 목적지로 삼으세요.
지정학: 확률을 극복하다
현재의 격변으로부터 새로운 세계 질서가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리더는 변화를 예측하고 회사의 성공을 위한 입지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검은 백조, 회색 코뿔소, 희망사항: 지정학적 위험(및 기회) 예상결정적인 순간: 유럽의 CEO가 오늘날의 경제 소용돌이 속에서 성장하기 위한 회복력을 구축할 수 있는 방법
성장: 경로를 선택하세요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하지 않습니다. 리더는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아야 합니다.
거시경제에 대한 새로운 시각
경착륙, 연착륙, 전혀 착륙하지 않습니까? 분석가들이 토론하는 동안 현명한 리더들은 더 큰 그림을 고려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Gen AI는 개념 증명에서 확장까지 진행됩니다.
올해(또는 10년)의 가장 큰 이야기는 생성 AI(gen AI)의 등장이었습니다. 이것이 진짜 거래입니다, 여러분. 모든 산업과 세계 각지의 수천 개의 기업이 이미 간단한 Gen AI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비즈니스 활동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혁신가들이 헤드라인을 장악하는 동안 시장을 지배하는 것은 규모를 확대하는 사람들입니다. CEO는 비즈니스의 어느 부분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 ,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하는 방법 , 새로운 도구가 업계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 세 가지를 서둘러 파악해야 합니다 .
기술로 경쟁하는 방법
가장 인기 있는 통찰력
디지털 시대가 중년으로 접어들면서 대부분의 기업은 적어도 디지털과 AI 혁신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원하는 결과를 얻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기업을 디지털화하는 노력에서 최대 가치를 추출하는 데 필요한 근본적인 조직 재배선을 수행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올해 우리 동료들은 베스트셀러 책 Rewired: The McKinsey Guide to Outcompeting in the Age of Digital and AI를 출판했습니다 . 이는 기업 디지털화를 위한 최고의 통찰력 모음입니다. 디지털 승자는 다른 기업보다 더 빠르게 수익을 늘리고 비용을 절감합니다 .
우리 생애 최대의 자본 재분배
이것이 우리가 작년 에 에너지 전환에 관해 말한 것입니다. 지구가 더워지는 상황에서도 불확실성 속에서 투자자와 기업이 자본 투자를 주저했기 때문에 그 이후로 법안이 인상되었습니다. 분명히 해야 할 일은 신흥 비즈니스 시스템의 모든 부분에서 수천 개의 새로운 녹색 기술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기업이 어디에 , 어떻게 , 언제 투자해야 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초능력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존경하는 회사를 생각해 보면, 그 회사를 독특하게 성공하게 만든 한두 가지 초강대국을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도요타와 도요타 생산 시스템. LVMH와 LVMH의 절묘한 장인정신, 그리고 브랜드 리더들의 기업가 정신. 디즈니와 상상력 넘치는 고객 경험. 차별화된 역량은 회사를 막히고 상품화된 시장의 수렁에서 벗어나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위치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탁월한 구현은 새로운 역량을 구축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중간 관리자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미국 레스토랑 체인인 와플 하우스(Waffle House)는 결코 문을 닫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문에 자물쇠가 없다고 말합니다. 경영철학으로도 유명할 것 같아요. 레스토랑의 그릴 운영자는 쇼의 스타입니다. 수년간의 훈련을 거친 후 최고의 선수는 "그릴계의 엘비스"로 불리게 됩니다. 그 후에는 승진하지 않습니다. 왕이 되는 건 어때요? 그러나 대부분의 다른 회사에서는 그러한 사람들을 그들이 원하지도 않고 적합하지도 않은 고위 관리직으로 승진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업은 중간 관리자에 대한 철학을 재고 하고 그들이 실제로 회사의 핵심임을 인식해야 합니다.
지정학: 확률을 극복하다
닐스 보어(Niels Bohr)가 말했듯이, 특히 미래에 대해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글로벌 지정학적 질서의 변화를 지켜보는 CEO들은 모두 공감한다. 다음은 무엇입니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이벤트에는 전문가의 기대를 무시하는 묘한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직면하여 경영진과 이사회는 시나리오에서 검은 백조와 회색 코뿔소를 고려해야 하며 동전의 어느 쪽이 나오든 그들에게 도움이 될 지정학적 탄력성을 구축해야 합니다.
성장으로 가는 길
재미있는 점은 CEO에게 성장은 항상 최우선 과제이지만 거기에 도달하는 길은 결코 명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때로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때로는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에 관한 것입니다 . 때로는 좌회전을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하나의 상수는 성장의 10가지 법칙 이다 . 2024년에는 규칙이 어떻게 적용되나요? 많은 사람들에게 이는 규칙 4: 성장을 촉진하는 기술을 사용하여 코어에 터보차지를 의미합니다 . 다른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규칙 6: 영업 생산성을 향상시켜 아는 곳에서 성장하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항상 그렇듯이 가장 변함없는 규칙은 20년 간의 연구 노력의 최신 기사에서 알 수 있듯이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획득하는 규칙 9입니다.
거시경제에 대한 새로운 시각
코로나19가 역사를 다시 쓴 지 거의 4년이 지났지만 일부 CEO들은 여전히 거시경제적 확실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선도적인 기업은 불확실성을 활용합니다. 즉, 위험 선호도를 평가한 다음 주기의 바닥에 투자합니다 . 대부분은 시나리오 계획 에 의존합니다 . 특히 연습을 통해 경제 동향에 관계없이 기업이 취해야 할 핵심 조치가 일반적으로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CEO들은 글로벌 대차대조표가 어떻게 발전할지 살펴보기 위해 우리가 개발한 새로운 시나리오로 모델을 채우고 싶어할 수도 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세계 대차대조표의 자산은 GDP, 즉 실물 경제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그 추세가 계속될지는 불확실하다. 또 다른 변화구는 자산이 은행 시스템에서 민간 시장 으로 빠르게 이동한다는 것이며 , 이것이 공공 기업에 의미하는 바입니다.
이 기사와 그 안에 포함된 심층적인 자료를 통해 CEO와 경영진이 2024년 의제의 큰 문제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CEO는 작은 일도 돌보고 자기 자신도 돌봐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
저자 소개
하타미 호마윤파리 글로벌 클라이언트 역량 부문 수석 파트너 및 매니징 파트너
리즈 힐튼 세겔수석 파트너 및 관리 파트너, 최고 고객 책임자, 뉴욕
이 기사는 뉴욕 사무소의 편집장인 Mark Staples가 편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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