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신천지 자원봉사단의 ‘나라사랑 평화나눔’ 소식
<사진출처: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올해로 광복 70주년을 맞는 대한민국은 전국 방방곡곡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광복의 기쁨을 전하는 행사들을 하고 있는데요 인천에서는 월남 참전 용사, 실향민, 일반 시민, 신천지 자원봉사자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 '나라사랑 평화나눔'이란 행사가 있었습니다.
인천하면 6.25전쟁 당시 전세를 뒤바꾼 인천상륙작전과 작전을 성공적으로 이끈 맥아더 장군이 떠오르는데요 이번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는 맥아더 장군의 동상이 있는 자유공원 광장에서 열려 더욱 뜻깊었습니다.
행사에서 축사를 하신 월남 참전 용사 이00할아버지는 "전쟁의 참상을 몸에 새긴 한 명의 인간으로서 전쟁과 죽음이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고발하지 않으면 안 될 시대적 의무감을 느낀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여기 모여 계신 여러분들이 지금 전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전쟁을 종식시킬 수 있는 평화의 전령이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전쟁을 경험하지 않은 세대들은 상상도 하지못할 경험을 하신 실향민 이00할아버지는 전쟁의 잔혹함을 목도한 사람으로서 평화가 너무 귀하게 생각된다고 하시며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에 모인 우리 모두가 평화를 꽃피우는 씨앗이 되어 후손들과 지구촌에 전쟁없는 평화의 세상을 물려주자고 당부하셨습니다.
인천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이날 아래와 같은 다양한 부대행사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기도 하였답니다.
▲태극기로 만드는 ‘평화의 바람개비’ ▲평화 염원의 내용을 적어 매단 ‘평화의 나무’ ▲페이스 페인팅 ▲무궁화 포토존 ▲평화를 다짐하는 ‘핸드 프린팅’ 손수건 ▲6.25 전쟁 사진전 ▲무료 음료, 떡 나누기 등
이날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자유공원에 나온 한 시민은 평소에 전쟁이나 평화라는 것을 깊이 생각하지 않았는데 사진전을 보면서 자녀들과 함께 전쟁의 참혹함에 대해 얘기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뜻 깊었다고 하였습니다.
인천교회 신천지 자원봉사단장은 이 시대를 사는 우리는 후손에게 전쟁 없는 평화로운 세상을 물려줄 의무가 있는데, 우리나라는 국가적 위기 때마다 종교인들이 앞장서서 목숨을 걸고 나라를 지켜 평화에 앞장서 왔다며 행사를 통해 전쟁의 아픔을 되새기면서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이 됐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다양한 종교인들이 평화운동에 동참해 의미가 깊었다고 하였습니다.
이번 인천 신천지 자원봉사단의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고 우리나라의 평화통일을 위해 애쓰신 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평화를 염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전쟁없는 평화로운 세상 우리 모두가 남겨야할 유산입니다.
|
출처: 만국소성 신천지 Man Hee Lee 원문보기 글쓴이: 충신과 진실
첫댓글 전쟁의 참혹함 이제는 이땅에서 지구촌에서 사라져야 합니다.
우리의 후손들에게는 전쟁없는 평화의세상을 물려줄수 있으면 참으로 좋겠습니다.
신천지 자원봉사단의 아름다운 봉사로 인해 하루속히 전쟁없는 평화의 세상을 기대해보네요^^v
무궁화꽃의 무궁한 대한민국이 평화의 세계를 온 세상에 이루어가는 새 하늘 새 땅 신천지 입니다 !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자원봉사네요.
전쟁이 없는 평화의 세상이 얼른 왔으면 좋겠습니다.
전쟁을 끝내고 평화를 이루어나가기 위해서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세대들의 정신이 나라사랑 평화행사를 통해
더 깨어나서 함께 평화의 일에 실천하고 동참해나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나라사랑...정말 아름다운 일입니다..^^!
전쟁 없는 나라가 하루빨리 오길 바랍니다.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기억하며 세계평화를 기원해봅니다.
나라를 사랑하는 희생정신이 아니였다면 오늘날 우리들의 나라인 한국은 없었을겁니다.
선조들의 지혜와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어온 아픔의 한국이기에 이제는 두번다시 전쟁의 아픔은 있어서는 안됩니다.
참혹한 전쟁이 이 땅에 다시는 없어야 할 것 입니다.
이제는 참혹한 전쟁의 역사를 끝내고 이제껏 꿈꾸어오던 평화의 세계가 올것을 신천지인들과 함께 합니다.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세상을 꿈 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