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3.20 주요 민원사례로 알아보는 소비자 유의사항
https://www.fss.or.kr/fss/bbs/B0000188/view.do?nttId=192109&menuNo=200218&pageIndex=1
◈ 최근 접수,처리된 실제 민원 사례를 분석하여 금융소비자가 유의하여야 할 사항을 발굴,안내하고 있음
ㅇ 보험가입의 편의성, 비대면 보험가입 선호 등으로 휴대폰 등 모바일 전자기기를 통한 보험가입이 증가하는 추세
ㅇ 계약자가 보험설계사를 대면하여 도움을 받지 않고 보험가입 절차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계약자의 중요 안내사항 미확인, 개인정보 입력 오류 등으로 피해가 발생할 우려
☞ 모바일 보험청약과 관련된 민원 사례와 유의사항을 안내하여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자 함
<소비자 유의사항 주요 내용>
① 모바일 전자청약으로 보험에 가입할 경우 보험설계사에게 맡기지 말고, 청약단계별 중요사항을 안내받으면서 직접 청약절차를 진행하세요.
② 모바일 청약시 본인이 선택한 보험상품의 보장내용, 보험가입금액 등을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③ 자동차보험을 모바일 청약할 때, 전화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를 잘못 입력하면 만기안내를 받지 못하거나, 사고 발생시 면책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