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광명역 주차문제 연내 완전 해소"
한국철도공사, 40억 들여 주차장 1천면 증설예정

한국철도공사는 4일 “광명역 폐쇄위기를 넘기려고 주차요금을 1일 2천원으로 값싸게 책정, 자동차가 몰리면서 결국 주차난을 가중시키고 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 “광명역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도공사 부담으로 금년 상반기 중 약 1,000면 규모의 주차장을 증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철도공사 최순호 역 운영팀장은 “광명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해당 지자체 및 관계부처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지나치게 낮게 책정된 현재의 주차장 이용요금도 점차 현실화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역 주차장은 개통당시 675면이었으나, 한국철도공사가 6억여원을 들여 441면을 추가로 조성, 현재 1,116면을 운영중에 있다. 이 주차장에 한국철도공사가 약40억원을 추가로 투입하는 1,000면 규모의 증설공사가 완료되는 금년 하반기엔 주차문제가 완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철도공사는 “광명역 이용시 셔틀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edlee@mail.korail.go.kr)
출처: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http://www.korail.go.kr/)
첫댓글 뭘 해 놓고서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해야죠 -_-;;
언론사들도 참..이유야 어쨌든 주차요금 싸서 좋기만 하구만요 뭘..솔직히 대한민국 유료주차장 중에 광명역 주차장보다 싼데 있음 나와보라구 해요..
ㅎㅎㅎ 광명역에 다니는게 제대로(!)된 대중교통이 있어야 뭐 이용하던 말던 하죠... 광명역은 고속도로에서 진입성은 끝내줘서 차로오기는 무쟈게 좋은데 이 고속도로를 이용한 대중교통이 없으니 그게참 난감하죠.
ㅎㅎㅎ나는 광명역 주차요금 덕택에 광명역 자주 이용해주시는데..
ㅎㅎㅎ 글을 써놓고 다시 읽어보니 오해의 소지가 있었군... 본뜻은 대중교통으로 광명역이용은 불편하다였그든... 차로오는건 진짜 끝내주게 편리함... 그러니 광명역에서 고철타는 사람들은 대부분 차끌고 와서 주차하고 목적지로 가버리니 주차장이 부족할련지도....강동쪽에서도 차로 가면 40분도 안걸려서 갈수 있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역시 대중교통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게 지론이라.... -_-;;
어느 지역에서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불편하다는 건지 명확히 설명을 해주셨으면 좋았을텐데.. 모든 방향으로 한번에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노선이 다양하면 좋겠지만 도로교통여건이 아무리 좋아도 적정 이용수요의 부족, 버스업체의 운행차량 및 차고지 관계 등 여러가지 제약으로 인해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농담삼아 말씀드리는 거지만 단기간에 버스노선망 편리하게 구축하는 방법은 딱 하나 있습니다. 광명역을 초기 계획대로 시발역으로 환원.. 즉 광명역 아니면 수도권에서 KTX 이용하기 힘들게 만들어 버리면..-.-;; 자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이 인천국제공항처럼 편리해 지겠지요. 물론 현실성은 없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