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현재 문제로 보아서는 기본적인 시동과 주행에는 문제가 없겠지요 ??? 만약 그렇다면 카브레타쪽으로 유입되는 공기량 과다 문제로 보입니다 정확한것은 점검을 해야겠지만 매연검사과정에서 CO나HC 문제는 공기량과 연료분사량 연소 과정 문제가 있을경우 발생됩니다 쉽게 공기량유입이 많다는것은 차량이 꾸준한 주행으로 인식하고 연료량분사를 많이 한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연소또한 완전연소가 되지 않는 것이고요 즉 공기량 조정및 도둑공기량 유입이 의심되오니 이쪽라인을 먼저 검검 하셔서 잘해결되셨으면 합니다
산소센서를 점검해 보시고 문제가 있다면 교환 하시고 hc는 연료와 공기의 혼합비율이 맞지않아서 그렇습니다. 스캐너를 이용해 공기량과 연료량을 보면서 카브를 조정하면 됨니다. 그리고 아마도 연식이 있는 차같은데 촉매가 하나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배기파이프 라인에 촉매나 스포츠촉매를 추가하면 co는 확실히 떨어짐니다.
첫댓글 현재 문제로 보아서는 기본적인 시동과
주행에는 문제가 없겠지요 ???
만약 그렇다면 카브레타쪽으로 유입되는
공기량 과다 문제로 보입니다
정확한것은 점검을 해야겠지만 매연검사과정에서 CO나HC 문제는 공기량과 연료분사량
연소 과정 문제가 있을경우 발생됩니다
쉽게 공기량유입이 많다는것은 차량이 꾸준한
주행으로 인식하고 연료량분사를 많이 한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연소또한 완전연소가
되지 않는 것이고요
즉 공기량 조정및 도둑공기량 유입이 의심되오니 이쪽라인을 먼저 검검 하셔서 잘해결되셨으면 합니다
산소센서를 점검해 보시고 문제가 있다면 교환 하시고 hc는 연료와 공기의 혼합비율이 맞지않아서 그렇습니다. 스캐너를 이용해 공기량과 연료량을 보면서 카브를 조정하면 됨니다. 그리고 아마도 연식이 있는 차같은데 촉매가 하나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배기파이프 라인에 촉매나 스포츠촉매를 추가하면 co는 확실히 떨어짐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