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반등에 따라 캘리포니아에서 로보택시 운행 허가 받다
테슬라, 주가 반등에 따라 캘리포니아에서 로보택시 운행 허가 받다
https://nypost.com/2025/03/19/business/tesla-gets-approval-to-start-offering-rides-in-california/
캘리포니아 규제 당국이 엘론 머스크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에 캘리포니아주 내에서 승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부여하면서 테슬라는 자율 주행 로보택시를 운영한다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갔습니다 .
허가는 캘리포니아에서 자율 주행 승차 서비스 운영을 신청하기 위한 전제 조건 이지만 CPUC 대변인은 현재 허가는 자율 주행차로 "승차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허가하는 것이 아니며" 테슬라가 대중을 대상으로 승차 서비스를 운영하도록 허용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대신 캘리포니아 공공사업위원회가 발급한 제한된 면허는 Tesla가 사전에 정해진 기준에 따라 Tesla 소유의 차량을 이용해 직원들을 운송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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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22일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서 테슬라 사이버캡이 보입니다. 테슬라는 자율 주행 로봇 택시를 운영한다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갔습니다.Getty Images를 통한 Anadolu
테슬라 주가는 몇 주 동안 엄청난 손실을 입어 가치가 절반 가까이 폭락했지만, 수요일 오후 1시 30분 ET 기준 약 4% 상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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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허가는 자율주행 자동차를 대량 생산한다는 테슬라의 장기적 목표를 향한 첫걸음이지만, 캘리포니아에서 이 기술이 대중에게 공개되기 전에 회사가 거쳐야 할 여러 승인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의 자회사인 웨이모는 캘리포니아에서 대중에게 자율주행차를 제공하는 유일한 회사로 남아 있습니다 .
이전 경쟁사였던 크루즈는 주로 샌프란시스코 만 지역에서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차량과 관련된 일련의 사고로 인해 2023년 후반에 주 규제 기관에서 허가를 정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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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이 넘은 후, 크루즈의 모회사인 제너럴 모터스는 2016년에 로보택시 프로그램을 인수한 이후 100억 달러가 넘는 비용을 지출한 끝에 로보택시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를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테슬라는 오랫동안 자율주행차 산업의 주요 경쟁자로 여겨져 왔습니다.
머스크는 로봇 택시의 재정적 영향에 대해 자신감을 표시했으며, 이를 통해 테슬라의 시장 가치가 수조 달러 상승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율주행에 대한 회사의 야망에 대한 낙관적 전망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주가는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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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포니아 규제 기관은 테슬라가 자사 직원을 대상으로 차량 공유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는 허가를 승인했습니다.Getty Images를 통한 NurPhoto
테슬라는 선거 후 '트럼프의 급등'으로 수혜를 입었는데, 12월 중순에 주가가 주당 480달러에 육박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머스크가 연방 관료 조직을 축소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트럼프 대통령과 가까운 사이였으며 유럽의 극우 정당을 선전하는 등 때문에 회사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12월 중순 이후 테슬라의 주가는 가치의 약 60%를 잃었습니다 . 수요일 오후 현재 주당 235달러에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머스크가 MAGA 정치를 지지하자 최근 몇 주 동안 전국의 테슬라 차량과 자동차 딜러십을 상대로 일련의 파괴 행위와 방화 공격이 잇따라 발생했습니다 .
10월에 이 회사는 머스크가 "사이버캡"이라고 부르는 예상되는 자율 주행차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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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포니아 공공사업위원회가 발급한 면허에 따라 Tesla는 사전 합의된 기준에 따라 Tesla 소유의 차량을 이용하여 직원들을 운송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습니다.타다 이미지 – stock.adobe.com
그로부터 불과 한 달 후, 테슬라는 새로 부여된 승차 서비스 허가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회사는 아직 해당 주에서 상업용 로봇 택시 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추가적인 규제 승인을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로봇 택시를 배치하는 첫 번째 장소가 텍사스가 될 수 있다고 제안했으며, 이르면 6월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캘리포니아와 달리 텍사스는 자율주행차에 대한 규제가 비교적 완화되어 초기 테스트를 진행하기에 더 유리한 환경입니다.
2021년 12월, 테슬라는 공식적으로 회사 본사를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에서 텍사스 주 오스틴 으로 이전했습니다. 이는 머스크가 캘리포니아 규제 당국이 팬데믹 기간 동안 공장 폐쇄를 단행한 것을 강력히 비판한 이후입니다 .
Waymo는 이번 달 오스틴에서 자체 자율주행 택시를 대중에게 선보였으며, 이는 해당 부문에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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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자율 주행 로보택시가 회사 가치를 높이는 열쇠라고 강조했습니다.폭스 뉴스
테슬라가 캘리포니아의 공공 도로에서 자율주행 택시를 합법적으로 운영하려면 캘리포니아 주 교통부(CPUC)와 주 차량관리국(DMV)으로부터 추가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CPUC는 Uber와 Lyft와 같은 승차공유 서비스를 감독하는 반면, DMV는 차량 안전을 평가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는 자율주행 기술을 도입하려는 모든 회사에 큰 규제 장벽이 됩니다.
테슬라는 안전 기록에 대해 규제 기관의 조사를 받아왔습니다. 특히, 완전 자율주행(FSD) 기술과 관련하여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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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가을, 국가 고속도로 교통 안전 관리국은 고속도로와 시내 도로에서 반자율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인 FSD를 사용하던 테슬라 운전자가 보행자를 치어 사망시킨 사건 이후 조사에 착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