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ni Gravelle: 경제 발전 보고서 - 이민, 주택 및 인플레이션 전망
2023년 12월 7일 온타리오주 윈저 에 위치한 윈저-에식스 지역 상공회의소 에서 캐나다 은행 부총재 토니 그라벨(Toni Gravelle)의 연설 .
중앙은행 연설 |
2023년 12월 13일
토니 그래벨
PDF 전문
(754kb)
| 12페이지
소개
따뜻한 환영에 감사드리며, 오늘 저를 초대해 주신 Windsor-Essex 지역 상공회의소에 감사드립니다. 이곳에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어제 캐나다 은행은 정책 금리를 5%로 유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리의 결정에 대한 논의와 생각을 조금 더 확장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신규 이민자들이 우리 경제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초점을 맞춰 캐나다 인구 증가의 최근 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민은 캐나다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는 신규 이민자를 환영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캐나다인들은 우리가 지역 사회와 직장 모두에서 새로 도착한 사람들의 성공을 돕는 방법에 대해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1 이것은 우리 모두가 보호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평판입니다.
왜?
신규 이민자들이 지식, 기술, 노력을 통해 캐나다의 노동력을 강화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현재와 미래의 성장을 위한 경제 역량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딸꾹질이있었습니다. 캐나다는 오랫동안 주택 공급 문제를 겪어왔습니다. 최근 신규 이민자의 증가는 이러한 물질적 공급 문제와 동시에 발생하여 만성적인 주택 문제가 어떻게 캐나다의 미래 성장을 제한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인플레이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이것이 오늘 제 연설의 핵심 요소가 될 것입니다.
먼저, 우리의 결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정책금리 유지 결정
어제 이사회는 기준금리를 5%로 동결했습니다. 이는 우리의 통화 정책 조치가 경제를 진정시키고 물가 압박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우리의 견해를 반영했습니다. 우리는 가격 안정성 회복에 있어 좋은 진전을 이루었지만 아직까지는 그 단계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저자 소개
토니 그래벨
이 작가의 작품 더보기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