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산도서관‘독서의 달’한가위보다 풍성한 9월 행사
- 김지윤&음악이 함께하는 북콘서트, 교육평론가 이범 & 심리상담가 박민근 초청강연 -
관산도서관(관장 정규상)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서 심리상담, 자녀교육과 진로, 사랑과 소통, 음악이 함께하는 콘서트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9월 18일에는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가 되려면’이라는 주제로 서울시교육청 정책보좌관을 역임하고 현재 국내 교육평론가 1호로서 공교육의 정상화와 사회구조적 교육 불균형 해소에 힘을 쏟고 있는 교육평론가 이범씨를 초청해서 특강을 준비했다.
이번 특강에서 강사 자신의 경험과 진로교육에 실질적 참고가 될 사례를 통해 생동감 있는 강의를 펼쳐서 교육의 현실과 부모님들의 걱정에 대해 생생한 멘토링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9월 20일에는 스타강사 김지윤의 강연이 함께하는 북 콘서트로 진행된다. 좋은연애연구소 소장이자 ‘달콤살벌한 연애상담소’의 저자이기도 한 김지윤씨는 각종TV프로그램에서 거침없는 입담으로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이 날은 ‘사랑, 소통’이란 주제로 시민들에게 소통하는 방법을 강연한다. 강연 후에는 착한밴드 ‘이든’과 함께하는 음악콘서트를 개최해서 복잡한 일상과 피곤함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따스하고 편안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강사 김지윤의 시원한 강연과 착한밴드가 함께하는 음악콘서트는 가을밤 온 가족이 모여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또한 원고잔도서관에서는 9월 19일「당신이 이기지 못할 상처는 없다」의 저자 ‘박민근’씨와 함께하는 저자 초청강연을 준비한다.
박민근 소장은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현대문학을 전공했으며, 현재는 독서치료연구소의 원장으로 활동 중으로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부모60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이번 박민근 소장의 강연은 세월호 참사로 아픈 안산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희망을 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안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도서관별, 프로그램별 모집 일정에 맞춰 각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산도서관 열람담당(☎481-2754)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