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스테리아샘킴 4.4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3길 55
맛있으면울부짖음
관찰레 까르보나라 - 면은 너무 퍼지지도 않고 설익지도 않아서 좋았다. 소스는 엄청 꾸덕하며 부드럽다.
와인이나 음료를 마시면 딱일 것 같다. 그리고 먹는 중간에 관찰레가 씹히는데 식감이 재밌다.
또 작은 알갱이 같은 향이 나는게 들어가 있는데 맛이 잘 어우러진다.
2. 피아마 4.4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70길 9 2F
Wandering Consultant
▪️까르보나라 현지 스타일로 만들면 훨씬 더 꾸덕하지만 대화하면서 즐길 수 있게 묽게 조절해주신 파스타.
후추를 듬뿍 사용하고 면도 근래 먹어본 것 중에는 가장 알덴떼 혹은 그보다 덜 익혀서 식감을 강조했다.
3. 빠넬로 4.3
서울특별시 마포구 어울마당로5길 29 건우상가주택
둘기
그리운 이탈리아가 생각나는 파스타와 피자, 와인을 맛보았던 빠넬로! 목구멍 탁 막히는 꾸덕한 리얼 오리지널 까르보나라와,
아삭아삭 루꼴라, 짭쪼롭한 프로슈토, 신선한 부라타 치즈가 올라간 피자까지! 탄수화물 폭발하는 이탈리안에 레드와인은
국룰이죠 :) 음식 맛도 좋은데, 서비스도, 분위기도 너무 좋았어요! 소개팅 장소로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용ㅎ
4. 핏제리아오 4.3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86 2 3F
joy♡
리꼬타 샐러드, 리코타 피자, 까르보나라 여기가 화덕피자 맛집이다. 체인점이 많지만 역시 본점이 최고다. 케치테이블에서
미리 예약하면 웨이팅 할 필요없다. 음식값이 비싸다고 생각했으나 양이 많으니 이해간다! 대학로 연극 볼때 갈만하다!
5. 페코리노 4.2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68길 18 1F
예랑
- 까르보나라 <Carbonara> : 크림이 들어가지 않은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니면을 사용했고 관찰레와 레지아노 치즈, 노른자가
들어가 간이 센 편이고, 소금간은 따로 하지 않았다고 설명한다. 진한 치즈 풍미와 노른자의 꾸덕함이 더해져서 오히려 이 아이는 마음에 들었다. 설컥설컥 씹히는 생면의 식감이 괜찮았다. 관찰레도 짭쪼름하지만 풍미가 좋아서 전반적으로 괜찮았다.
6. 경일옥핏제리아 4.1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16길 2-1
봌네
보통 둘이서는 피자1 파스타 1조합이라길래, 디아블로( 매콤한 피자) 와 까르보나라를 시켰습니다.
#까르보나라 베이컨, 생크림, 계란 노른자,그라나빠다도 들어가서 맛이 진하고 괜찮았어요!
피자가 매콤한 맛이 기본으로 있다보니 합도 좋았구요. 전반적으로는 맛있게 잘 먹은 곳이였습니다.
7. 임파스토 4.1
인천광역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203 B동 1F 138호
이나가
까르보나라. 동생이랑 가면 늘 이거만 먹는거 같은데 덕분에 몇 번 먹었지만 여기 정말 맛있네요.
먹는 순간 감탄하면서 먹기 쉽지 않은데 여긴 그랬어요. 고전이 강력한 법인가.
8. 비밀 3.9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26길 30-8 1F
수수
클래식 까르보나라도 맛있었어요~ 다만 면이 좀 익지 않은 부분이 있었으나 그럼에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양재천 거리와 가까워서 산책하다가 쏘옥 들어가기에도 너무 좋구요~ 커피만 먹더라도 귀여운 커피홀더와 우드 트레이까지.
아기자기한 귀여움에 한껏 기분이 좋았습니다.
9. 비아 톨레도 파스타바 3.8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46길 10 2F 우측
이진쓰
까르보나라: 묽지 않고 녹진했어요. 생면에 노른자/페코리노 치즈가 잘 배어 고소한 맛이 좋았네요.
레몬제스트 살짝 올라가서 느끼하지 않았어요.
10. 연하동 3.6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로 6
배고픈붕어
✔️미쯔매콤까르보나라 아주아주 꾸덕한 크림파스타다.
느끼할 법도 한데 매콤한 맛이 느끼함을 잡아줘서 맛있게 먹었다.
크림 소스도 넉넉히 주셔서 남은 꼬꼬동 밥에도 섞어 먹으니까 리조또를 먹는 느낌이었다.
크림을 좋아한다면 모두 좋아할 메뉴인 것 같다.
첫댓글 연하동에
가봐야겠네요~ㅎ
감사합니다.
집에서 맹글어 먹는 파스타가 훨 맛나던데.
어제 봉골레 해먹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