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는 나라마다 규격 크기 용량 모양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
자동차에서 르노삼성 자동차, 지엠 대우에서 생산되는 차종들은 유럽규격인 DIN타입 배터리를 사용하고, 아반떼, K3등과 같은 일부 차종에서도
DIN타입 배터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라이슬러에서 생산된 JEEP 그랜드체로키 차량은 델코 65-900 배터리를 사용해야
딱 맞습니다. 무엇보다 R단자이고, 폭이 넓은 크라이슬러 그랜드 체로키에 맞는 배터리는 델코 65-900배터리 이외에 장착이 불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무보수라는 의미의 MF배터리 [maintenance free
battery]가 사용되기 때문에 별도의 정비가 필요하지 않으며, 배터리에 내부에서 화학작용에 의해 충전과 방전을 반복하기 때문에 일정기간
사용하면 성능이 떨어지게 되고, 자동차 배터리의 수명은 3~5년 정도이지만 관리상태에 따라 기간은 단축되거나 늘어날 수 있습니다. 자동차밧데리의
평균 수명보다 오래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자동차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와 어떻게 배터리를 관리하느냐에 따라 밧데리 수명이 차이가 날 수
있으며, 통상적으로 자동차 전장품 사용량이 많거나 주차시에 블랙박스 사용량이 많는 분들은 배터리의 수명이 짧습니다.
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은?
- 첫째로, 엔진롬 내의 고온일 경우와 배터리의 사용량이 많거나 적을
경우
- 둘째로 팬벨트가 느슨해지거나 알터네이터(발전기) 성능이 떨어져
충전량이 부족할 때
- 셋째로 주차시 블랙박스 장시간 사용 후 운행이
적을 경우 등 입니다. 배터리의 여러가지 수명단축 원인이 있겠으나, 배터리의 수명은 3~5년, 5만~7만km 주행 둘 중에서 먼저 도달 했을 때
배터리를 교환을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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