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과 봄의 경계선에서 여행으로 가볼 만한 꺼리가 있다면 온천여행이 아닐까?
내가 살고 있는 경북 청송에는 국립공원 주왕산이 있고 온천으로는 솔기 온천이 유명하다.
주왕산 산행을 마치고 솔기 온천을 들려 온천에 몸을 담그고 나면 피로가 싹 가시는 기분이다.
경북 울진에 2년 정도 살았었는데, 울진에는 덕구온천이 자연용출온천으로 전국에 많이 알려져 있다.
울진에 살면서 덕구온천도 자주 갔었다. 덕구온천 체험객들이 유기농 음식을 체험하기 위해 울진 왕피리를 투어하기도 했었다. 반대로 왕피리에 유기농 생태체험으로 왔던 분들은 마지막 날 덕구온천을 들려 온천욕으로 모든 피로를 풀고 집으로 돌아가곤 했었다. 그래서 덕구온천이 얼마나 좋은지 알았다.
가을에 단풍구경으로 내장산을 간적이 있었다. 담양에 죽녹원과 메타쉐콰이어 거리도 둘러보고 내장산 단풍도 구경하고 마지막 코스로 담양온천을 갔었다. 역시 온천으로 여행을 마무리하니 모든 피로가 풀렸다.
대한민국은 금수강산이라서 전국에 가볼만한 산들이 참많다. 국립공원,도립공원도 고루 있다. 봄 기운이 느껴지는 요즘 국내여행을 떠날때에 온천으로 마무리하면 어떨까?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청송의 솔기 온천도 역시 좋다. 청송에 산지 이제 3년째 접어들지만 솔기 온천은 마을 주민들과 함께 자주 즐기는 코스이다. 온천을 좋아하시는 우리 마을 어르신들은 일주일에 두번 정도는 솔기온천을 즐긴다. 건강한 식생활과 더불어 온천욕으로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를 푸니 건강하고 장수할 수 밖에 없다.
우리 마을에 입춘과 구정 설날이 지나고 나니 고로쇠 철이 되었다. 이번 주부터 고로쇠 수액이 나오고 있다. 마을 주민들이 고로쇠 수액을 채취하기 위해 부지런히 산에 오르고 바쁘다. 아랫마을 내려가다 우리 마을 터줏대감 격인 고로쇠 할아버지를 만났다. 80세가 넘으셨는데도 아직도 60대처럼 정정하시다. 그 비결은 역시 고로쇠 채취하느라 산을 많이 다니셔서가 아닐까 생각된다. 또 그분의 생활습관 중에서 가장 본받아야 할 건강의 비결은 일찍 주무시는 것이다. 저녁을 간단히 드시고 일찍 주무시고 새벽같이 일찍 일어나셔서 자연 속에서 건강식을 하시면서 생활하시니 그리 정정하시고 건강하실 수밖에 없다.
고로쇠 할아버지가 고로쇠가 가득 담긴 말통을 나르고 계셨다. 함박미소 지으시면서 반가워하시는데, 올해에도 고로쇠로 많은 분들에게 건강을 선물하시고 또 농사 비용도 마련하시고... 잘 되었으면 좋겠다.
온천을 즐기시고 요즘같이 고로쇠가 나오는 철에는 고로쇠 수액을 드시면 아주 좋다. 고로쇠는 몸에 흡수가 빠르고 뼈에 좋기 때문에 자연이 주는 귀한 선물 고로쇠를 추천해본다.
청송에 오셔서 솔기 온천 즐기시고 우리 마을 특산품 고로쇠도 많이 드셔서 올 한해 건강하시길 바래요.
경북 청송에 위치한 솔기 온천이다. 주왕산 국립공원과 더불어 청송의 자랑이기도 하다
경북 청송 안덕면 노래리에 위치한 신노래마을은 고로쇠가 요즘 한창이다. 오랫동안 고로쇠를 채취해오신 우리 마을 고로쇠 할아버지시다. 80세가 넘으셨는데 고 얼마나 정정하시고 건강하신지.. 그 비결은 고로쇠?
<고로쇠 문의하실 분은 010-4994-7070으로 해주세요>
첫댓글 청송 솔기온천은 수질이 정말 좋지요
옛날에 임금님들께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온천으로 피접을 나가셨다는 기록을 본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온천욕이 좋다는 말이겠지요
온천하러 가고싶네요~
친구들이나 동네에 함께사는 사람들과 등산 후에 온천하면서 고로쇠 수액을 마시면 건강을 챙기는 좋은 여행이 되겠네요!
정말 솔기온천 물 좋더라구요~
매끌매끌한것이~ㅎ
온천여행은 국내여행이 좋아요.
고로쇠가 위장에 좋다지요
매일나오는것이 아니라
요즘 잠깐 이라네요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고로쇠물맛 최고입니다
솔기온천도 너무좋아요^^
청송솔기 온천은 비단을 휘휘 감는듯한
감촉이 아주 좋지요
전국의 온천을 다니시는 분이 하는 말이
솔기온천물이 전국에서 최고로 좋다고 하네요,
팔십세 어르신님의 건강이 부럽네요
온천욕~ 생각만 해도 피로가 쏴악~
요전에는 마을 청년이 고로쇠물을 받아서 나눠주는데 얼마나 맛있던지요~
한철이라 부지런히 드시고 건강챙기세요~^^
청송솔기온천 2년전인가?~ 동기친구들과 주왕산 등산 갔다오면서 들렀는데 정말 좋았어요.
온천 많이 다녀봣는데 주왕산 솔기온천이 제일 좋은거 같다고 하더라구요.친구들이......
풍요로운 청송
주왕산에서 땀빼고,솔기온천에서 몸을 담근후 고뢰쇠 한잔 쭈욱 들이키면 건강 만땅 이겠어요.
주황산 등산후 솔기온천 몸을 푸시고
고로쇠 한잔드신다면 이보다 더좋은 일이 있으리요~
솔기탕 광고비 많이 받아야 겠네요
온천 정말 좋죠~
고로쇠 하셔서인지 정말건강해 보이시네요!
청송에 솔기 온천 물이 너무 좋더라구요
저도요 솔기온천 몇번
갔는데요 진짜 좋더군요
추천합니다
글구요 고로쉬물 많이 애용해주세요 ~~^^
온천욕은 건강에 좋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