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 이노바투스 26 인치 전기 자전거 입니다
배터리가 수명을 다해 보내 오셨는데요
26인치의 대형 휠로 승차감이 기대되는
베터리 제외 무게 약 26Kg의 파스와 쓰로틀 겸용의 자전거로
모터는 전압이 36V에 용량이 250W 입니다
용량이 작아 배터리 소모량이 작은 것도 장점 입니다
최고속도는 25Km/h로 제어 되도록 설계 되었고
한번 충전으로 약 60Km 주행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삼성 셀이 적용된 배터리가 장착 됐어요
면허증 없는 초보자도 이용이 가능하고
자전거 도로도 주행이 가능하겠구요
등판 가능한 각도는 7°(약 12%)라고 합니다
체력 보강 및 중, 장거리 여행 용으로 적합할 것 같아요
좋은 날 소풍 다니기에도 정말 안성마춤 입니다
배터리는 하부 프레임에 장착됩니다
배터리를 분리한 모습이구요
모델명은 알톤 자전거 전용 배터리 모델 SM3696B이고
배터리 호환 기종으로는
알톤 커뮤트, 알톤 이.노바투스 2.0, 알톤 니모 27.5, 알톤 이노, 알톤 이스타S 등이 있습니다
국내 안전 인증 KC를 획득한 합법적인 배터리구요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 입니다
배터리의 전압은 39.55V 나오네요
정상 동작 중 입니다
셀은 삼성 INR 18650-32E 셀이 적용 됐구요
사양서 입니다
최대 방전 용량은
사양서에 9,6Ah 로 아주 겸손하게 표기 되어 있지만
10Ah 로 표기한 경쟁사의 멍텅구리 셀들은 비교도 못할만큼
성능이 그 할애비 뻘 될정도로 세대 차이 납니다^^
셀들의 전압을 체크 해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3.966V가 나오구요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이 3.938V 나오네요
전압분포는
3.966, 3.938, 3.938, 3.958, 3.957, 3.960, 3.958, 3.956, 3.959, 그리고 3.962V 나오네요
전압 편차는
0.028V, 0%대 언바란스입니다
다른 회사 셀들이 흉내내기도 힘든 아주 훌륭한 셀이죠 ?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삼성 INR 21700-50E 셀입니다
20개를 사용하여 10S2P로 구성하였습니다
셀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14.7Ah...
2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29.4Ah...
경사가 심한 골목 길에서도
셀이 스트레스 안 받으니
언바란스 안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끝까지 만충도 가능 하겠죠 ?
우천시 침수 대비 깔끔하게 방수 포장하였구요
운행 중 갑자기 비가 와도 걱정 없겠죠 ?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약 70Km에 이를 것으로 예측 됩니다
기존 셀보다도 나은 셀로 교체 하였으니
리필 후 수명은 최소 5년 ~10년 이상 기대해도 실망은 안하리라 예상합니다
| 리필 전 | 리필 후 |
배터리 용량 | 9.3Ah | 10Ah |
최대 방전 용량 | 28.8Ah | 29Ah |
예상 주행 가능 거리 | 약 60Km | 약 70Km |
그러나 전국 일주등 초 장거리 주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 추가도 가능 하겠구여
A. 소형 프레임 가방을 이용 10Ah를 추가하여 약 70Km를 늘릴 수 있으며
B. 프로그 형 케이스를 안장 뒤에 설치 20Ah를 추가하여 약 140Km를 늘릴 수 있고
C. KTX형 케이스를 프레임에 설치 21Ah를 추가하여 약 140Km를 늘릴 수 있으며
D. 짐받이 가방을 이용 30Ah를 추가하여 약 21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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