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④ 해외철도 생각 중국 D열차 생긴후의 변화
Z13/Z14次 추천 0 조회 729 09.10.26 16:33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10.26 17:50

    첫댓글 중국이야 말로 앞으로가 참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땅이 크다보니 항공편이 무조건 ㅈㅈ칠 것 같지도 않고요. JR에서는 300km/h이상의 증속을 꺼리는 이유 중에 하나가 더 빨리 가게 되면 항공편과 가격경쟁력이 없어진다는 것인데,,중국의 경우 어떻게 바뀔지 기대되기도 합니다. 또 아는 분들은 알겠지만 남방항공에서 880석 국내선용 A380을 주문한 상태입니다. 큰비행기에 최대한 많이 태우고 가격을 낮추겠다는 의미지요.

  • 작성자 09.10.26 17:58

    남방항공 A380기종 주문한거 본인도 압니다...가장먼저 베이징-광저우 노선에 투입한다고 하더군요....그리고 춘추 같은 저가 항공때문에 침대 고속기차 하고 경쟁 할만 합니다....솔직히 침대 고속기차 가격 너무 비쌉니다....할인된가격인데도 너무 비싸다는...베이징-상하이 롼워(상):550원이면은 타는데 말입니다...

  • 09.10.27 13:31

    D 열차 1등석.. 도저히 중국인이라 믿기지 않는 깔끔한 분위기의 손님들이 타지요. 딱 한 번 타 봤는데, 비싼 거만 빼면 좋습니다. (부담은 좀 됩니다.) 걍 D 2등석을 타야 할듯.. (근데 이건 좀 불편)

  • 작성자 09.10.27 14:08

    일등석은 그러지 않는 손님들도 있습니다.본인도 가끔은 일등석 타고 다니지만은요.본인 같은경우에는 기종으로 결정하는 편입니다.CRH1이면은 이등석타고.CRH2은 고려 하는편입니다.솔직히 예기 하면은 CRH1은 이등석이 일등석보다 좋습니다.편하다는 느낌이지만은 단점은 터널통과할때 귀 울림현상 일어나고요.CRH2은 일등석은 편하지만은.이등석은 불편합니다..자리가 매우 좁음.CRH3은 일등석,이등석 다 타보았지만은.무슨느낌인지 모르겠고요.CRH5는 그때 이등석탄적이 있었는데요.잉줘탄느낌이 들었습니다.가격면에서는 저도 약간 부담이 가는편입니다.문제는 내년에 상하이-난징 300km철도 개통되면은 가격인상할 가능성 있다는겁니다.

  • 작성자 09.10.27 17:04

    실제로 상하이-난징 D열차 개통전에는 잉줘 47원,롼줘 72원지만은 D열차가 개통되면서 무려 50%이상 올랐습니다....그런데 더 부담가는 구간은 난징-허페이 구간입니다.합작철도 이기때문에 가격인상정책 시행되는 구간이죠...베이징-텐진 구간도 120KM인데 이등석이 58원이나 합니다....예전에는 47원인가 그랬을껍니다....그구간도 가격인상정책 시행되는구간이라고 하더군요..솔직히 예기 하면은 지금 의 D가격도 약간 부담가는 가격입니다...특히 침대 고속기차.....상해에서 수저우,당저우,난징 롼워 가격동일한 180원(상),200원(하)....그 이상은 할인되고요...솔직히 침대 고속기차가격은 할인해도 너무 비싸다는...

  • 09.10.27 16:54

    근데 띄어쓰기 좀 해주세요...

  • 09.11.04 09:33

    동쳐...흠흠.....z열차 ..흠흠....중경에서 성도가는 고속열차 무지 좋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작성자 09.11.04 10:20

    잘 압니다...최고속도 200km이라죠........200km이면은 괜찮은것임......동부는 250km급이죠..........내년에는 300km급 철도도 개통됩니다.....하지만은 서남쪽은 Z열차 운행할려면은 아직 멀었습니다...

  • 09.11.07 21:51

    서남쪽 관심 없당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