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휴대폰을 바꿨더니, 위챗을 바로 연결할 수 없게 되었네요.
사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이런 저런 걸 입력하다보니 '시스템에서 이상 징후를 감지했고 차단됨 상태이기에 로그인하려는 계정이 보호상태로 설정되었습니다. 이 계정을 계속 사용하려면 '확인'을 눌러 계정차단 해제를 신청해야 합니다.'라는 경고문구가 떠서
시키는대로 위챗을 사용하는 지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해 봤습니다(결과는 실패).
엊그제 집사람 휴대폰을 교체하러 갔다가, 매장 직원에게 이런 하소연을 했더니 '옛날 폰을 같이 가져오면 해결해 드리죠'하길래 우여곡절끝에 그 직원이 위챗을 살려줘서 며칠동안 잘 썼습니다.
그런데 어제 저녁 주차장에 내려가는 길에 '위챗이 로그아웃 됩니다.'하는 문구가 다시 뜨길래 얼른 비밀번호를 입력했더니 다시금 저 위에 적은 바와 같은 경고문구가 뜨네요. 이번에는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소용이 없어서, 그 때 그 매장직원에게 수고스럽지만 다시 한번 봐달라고 했습니다. 직원왈, 앱이 스스로 로그아웃 시키는 경우는 없고, '손님이 비밀번호를 바꾸셨네요?' 합니다.
아닌데, 난 건드린 게 없는데. 다만 직원이 이것저것 살펴보더니 '내 아이디가 위챗을 사용하는 지인의 전화번호로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두 사람이 만나서 푸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하네요.
이런 경험 있으신 분들중에 문제를 해결하신 분 계시면 도움을 주십시오.
첫댓글 문제의 해결책은 아니지만, 참고가 되실까 해서 적습니다. 위챗이 로그아웃 되는 경우는 동일 아이디로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 하는 경우에 그럴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지인분의 전화번호로 위챗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이제 님의 폰번호로 위챗 아이디를 만드셔서 계정을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