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딩이 많으면 그만큼 수입도 비례하긴하는데
이거저거 따져보니 영지에서 수입차지하는게
광산이 압도적 1순위고 하위귀족 안주고 직접 가지고 있는게 꿀이네요
광산도 지역에 따라 수입차이가 있긴한데 수입높은 광산 기준으로
남작령이지만 앵간한 백작령 2개 경제관련 해당 시대 풀업 수준 2개더라고요
그다음이 특수건물인데 사원류들 보면 수입 +2~3씩 먹고 위신도 올려주고 좋더라고요..
인도대륙쪽은 사원건물이 많아서 홀딩 4개이상에 성지인곳만 직할령으로 꿀꺽해주면 개이득이네요
그 다음은 홀딩수 많은곳 같은데 이게 농지나 평야아니면 수입이 영 시원찮더라고요
홀딩 7~8개 똥땅으로 풀업해봤는데 광산 남작령만도 못한거 보고 실망했네요
크킹2때야 각 영지에서 일일이 군사가 생성되서 모여야되지만 크킹3는 집결지가 있어서
영지끼리 떨어져있어도 딱히 문제될것도 없고 꿀땅 뚝뚝 떨어져서 하나씩 먹어두면 전쟁 풀로 돌려도
수입 +에서 잘 놀더라고요
초반에 가장 수입 빨리 먹으면서 개발하는 보람있는 곳을 생각해봤는데
인도대륙에 촐라or 마두라이 땅가지고 인도대륙내 유일 광산지대 빠르게 점거.
체코지방에 프로셰미슬로 시작하면 처음부터 농지꿀땅에 광산가지고 시작.
나머지는 뭐 결국 광산지대구역 세력권으로 시작정도이지만 주변에 꿀땅이 좀 적더라고요..
다른 수입꿀 플레이 방식은 뭐가 있으려나요..
첫댓글 이론 상으론 홀딩 수가 많은 카운티에서 도시 홀딩, 사원 홀딩에 영지 봉토 세금 %올려주는 건물을 짓고
직할령에 경제 건물 몰빵을 하면 제법 괜찮게 나와야 정상인데 실제로 돌려보면 저런 일은 안 일어남.
그 이유는 일단 직할령 홀딩이 성이라 기본 세금 자체가 적고, 경제빌딩 풀업해야봐야 농지 2.6, 장원 3.8에 그 외 1.7이하임.
근데 스페셜 빌딩은 초반부터 2골 이상 주는 데가 대부분이고 광산은 심지어 그걸 업글을 해버리니 수입 면에는 아예 넘사벽인거죠.
항구 빌딩이 개발딸용으로 설계되서 고작 수입 1.7골 주는게 전부라
현재로썬 다른 꿀수입 플레이 방식은 없다고 봐야죠.
또 농지 지형 + 해안가 조건 가진 백작령이 많은 것도 아니고 대부분 홀딩 수가 적어서...
근데 해안가 광산과 해안가 + 농지 지형 + 스페셜 빌딩인 백작령이 지중해에 있네?????
거..거기가 어디오!!!
@알바니아 샤르데냐입니다 좋은 곳이죠
@알바니아 광산 빼면 로마도요
@알바니아 칼리아리노~팔레르모노~ 로마노~ 나폴리노~ 다함께 쌈싸먹었노.
현실세계에선 관광수입으로 벌어먹던 내가 크킹세계에선 금싸라기땅???
@Fairy 헐 ㅋㅋ 사르데냐 시칠리아 더럽게 가난한 동네로 유명한 곳 아니에요? ㅋㅋ
@인형주인 의외로 전용 광산이 하나 있어서 나쁘지않습니다
@Fairy 맞아요 ㅎㅎ 예전에 시칠리아 백작할때 드럽게 가난해서 몇백년 존버타다가 샤르데냐 한번먹고 갑자기 급 승천했을 정도로 난이도 쉽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