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바라카 원전까지 다녀온 사람으로선 걱정이 됩니다. 우리나라 원전이 가성비도 좋고 다 좋지만 언급된 것처럼 웨스팅하우스 원천기술 문제 민자 사업으로 먼저 짓고 전기료로 받아가는 구조인데 저희가 그만한 돈이 없어 바라카 원전 지분도 30~40%정도입니다. (제가 알기론) 특히 영어가 되는 인력이 너무 적어 의사소통에도 너무 애도 먹었죠 기술에는 장점이 있으나 이런 문제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문제 중 하나는 핵페기물입니다. 우리가 재처리 기술이나 이런게 부족해서 독자로 수주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저도 우리나라 원전 기술력 자체에는 문제 없다고 보지만 여러 여건이 생각만큼 쉽지는 않습니다.
첫댓글 바라카 원전까지 다녀온 사람으로선 걱정이 됩니다. 우리나라 원전이 가성비도 좋고 다 좋지만
언급된 것처럼 웨스팅하우스 원천기술 문제
민자 사업으로 먼저 짓고 전기료로 받아가는 구조인데 저희가 그만한 돈이 없어 바라카 원전 지분도 30~40%정도입니다. (제가 알기론)
특히 영어가 되는 인력이 너무 적어 의사소통에도 너무 애도 먹었죠 기술에는 장점이 있으나 이런 문제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문제 중 하나는 핵페기물입니다. 우리가 재처리 기술이나 이런게 부족해서 독자로 수주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저도 우리나라 원전 기술력 자체에는 문제 없다고 보지만 여러 여건이 생각만큼 쉽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