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벤처기업부 공고 제2025-17호
「2025년 창업성공패키지(글로벌창업사관학교) 지원사업」
글로벌 5G 프로그램 운영사 모집 공고
초격차·신산업·기후기술 분야 혁신기술 및 글로벌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우수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사업화 지원을 위한「2025년 창업성공패키지(글로벌창업사관학교) 지원사업」에 참여할 글로벌 5G 프로그램 운영사를 다음과 같이 모집 공고합니다.
2025년 1월 15일
중 소 벤 처 기 업 부 장 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1 모집 개요
□ (목적) 창업기업의 글로벌 준비부터 혁신성장까지 진출국가별 투자유치, 사업화 전략, 해외진출 역량강화 등 글로벌 5G 프로그램 운영
□ (모집대상)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입교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5G 프로그램(G-라운드‧G-캠프 등 ☞ ‘4.운영사의 역할, 5. 운영사의 의무’ 참조) 운영 가능 기관
□ (모집규모) 총 3개 운영사 (위탁기간 : 1 + 1 + 1년 (최대 3년*))
* 최종 선정된 민간운영사에 1년의 운영기간을 부여하며, 매년 운영사 평가에 따라 1년씩 협약 연장여부 결정
구분 | 대상 | 모집 운영사 | 창업기업 | 비고 |
G-라운드 | 국내 AC | 1개사 | 40개사 내외 | EiR멘토링, 검증보고서, 교환 프로그램 등 |
G-캠프 | 해외 AC | 2개사 내외 | 60개사 내외 | 북미(미국), 아시아(싱가포르, 베트남 외) |
□ (수행기간) ① G-라운드: 6개월, ② G-캠프: 3개월
□ (예산규모) 총 3,000백만원 내외
① (G-라운드) 창업기업당 평균 1,500만원 내외(40개사 내외)
② (G-캠프) 창업기업당 평균 4,000만원* 내외(북미 35개사, 아시아 25개사 내외)
* 프로그램 운영비, 숙박, 식대 등 체재비 일체 경비 포함(창업기업 항공료 제외)
2 신청 자격
□ (신청자격) 진출 국가별 글로벌 5G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고, 글로벌
진출 지원 관련 경험과 역량을 갖춘 아래의 기업 또는 기관
① (G-라운드)「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제24조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창업기획자(제24조) 또는 벤처투자회사(제37조)
② (G-캠프) 진출국가(권역)별 현지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또는 ①의 요건을 갖춘 자로서 현지 창업기획자와 협업하여 현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자
※ 신청 시 신용등급평가확인서* 제출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동 사업 공고 마감일 전 평가한 유효기간 내 회사채(또는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위의 신용정보업자가 신용평가등급, 등급평가일 및 등급유효기간 등을 명시하여 작성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기준
** 해외 기관의 경우 무디스, 피치, S&P 등 현지 신용평가사의 확인서 제출
※ 금융회사를 통한 이행(지급)보증보험 발급이 가능한 기업에 한함
□ (중복신청 불가) 신청 구분별* 운영사 단독 신청만 가능
* G-라운드 신청자가 G-캠프 중복신청 불가
□ (신청제한) 신청기관(또는 대표자)이 다음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사업 신청을 제한
I. 공통 ◦신청일 현재 휴업중인 기업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기관으로부터 지원사업 참여 제한 또는 제재 중인 자(기업)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자(기업) 등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참여 신청을 제한할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II. 국내 기관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 중인 자(기업)(징수유예 포함)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중인 자(기업) ◦한국신용정보원의 “일반신용정보관리규약”에 따라 연체, 대위변제·대지급, 부도, 관련인, 금융질서문란, 화의·법정관리·기업회생신청·청산절차 등 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자(기업) |
3 신청 요건
□ (전담조직 구성) 사업관리자 1명, 최소 2명 이상의 전담 관리인력, 추가 겸직인력 등으로 구성
◦ (사업관리자) 프로그램 총괄·운영자로 임원(급)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벤처창업 지원 전문 업무 5년 이상 경력* 보유자
* 해외 창업, 해외 투자유치, IPO, M&A 등의 Exit 경험 보유자
◦ (전담인력) 상근·전담 관리인력(프로그램 참여율 100%) 2명 이상 배정
- 최소 1인 이상 한글영어 능통자와 최소 1인 이상 벤처창업 지원경력 1년 이상 보유자로, 참여기업 지원 및 사업운영 업무 수행
* 전담인력은 본 사업 외 타 사업 업무수행 불가하며,
① (G-라운드) 전체 기간(4월~11월) 글로벌창업사관학교(서울 구로 소재) 상주 필요
② (G-캠프) 사전준비(국내 4주) 기간동안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상주 필요
◦ (겸직인력)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추가 겸직인력을 둘 수 있음
□ (운영사간 협업) 국내 운영사와 해외 운영사(글로벌 AC)가 협업하여 국내 투자유치 및 해외 현지 프로그램을 지원해야 함
4 운영사의 역할
□ 공통사항
【 글로벌 5G 프로그램(안) 】 | ||||||||
G-멘토링 | | G-Lab | | G-라운드 | | G-캠프 | | G-써포트 |
▪글로벌 역량 사전진단 ▪EiR* 기반 밀착 멘토링 ▪검증보고서 | ▪오피스아워 ▪S-CoP ▪KSC‧GBC 인포세션 ▪AI특화AC | ▪IR 역량강화, 덱자료 제작 ▪비공개 IR ▪데모데이 ▪교환(Inbound) | ▪제품 현지화 ▪바이어 매칭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교환(Outbound) | ▪KSC/GBC ▪정책자금 ▪마케팅/인력 ▪투자조건부 융자 연계 | ||||
사전진단 | 진출준비 | 투자유치 | 현지진출 | 정책연계 | ||||
* Entrepreneur in Residence : 경험많은 창업자, VC, LP가 일정기간 상주하며 멘토링 등 지원 |
◦ (선발평가 참여) 입교기업 서면 및 발표평가 평가위원으로 참여
◦ (역량진단) 입교기업 선정 후, 국내 AC 및 진출희망 국가별 글로벌 AC 매칭을 통한 글로벌 진출 역량진단* 실시
* (진단항목) 시장성, 제품/서비스, 팀 역량, 진출준비, 투자유치
◦ (배치구성(안)) 진단기반 진출유형별 글로벌 5G 프로그램 실행
【 예시: 글로벌 진출유형별 밀착 멘토링(안) 】
구분 | 해외수출 | 현지진출 | ||
▼ | ▼ | |||
초보 (빌더/루키) | ▪ 바이어 발굴, 수출절차의 이해 → 수출전략 수립 및 유통망 구축 | ▪ 시장조사, 네트워크 구축, 법률 등 → 진출전략 수립 및 인프라 구축 | ||
유망 (스케일러/스타) | ▪ 유통망 고도화, 글로벌 브랜딩 →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구축 | ▪ 파트너십 강화, 투자유치 등 → 현지 Exit 전략 수립 |
* 유형별 운영 규모는 참여기업 역량진단 결과에 따라 배정
◦ (검증보고서) 진출유형별 EiR 결과 및 5G 프로그램 최종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가능성 및 핵심정보를 검증한 보고서 제공
【 글로벌 진출 검증 보고서(안) 】
기업현황 | BM(Lean) Canvas | 역량검증 | 전략수립 | |||||||||
⋅기업개요, 제품(기술), 수익흐름, 핵심인력 | ⋅ICP, 가치제안, GTM, KPI(Metrics) | ⋅시장성,제품/서비스, 팀역량,진출준비,투자 | ⋅PMF,해외진출,투자 ⋅BM,제품,고객경험 |
G-라운드 기획 및 운영
① (밀착멘토링) 입교생 중 희망기업에 한해 EiR 방식으로 멘토가 기업에 상주(1~2주)하여 역량검증 후 멘토링을 통한 검증보고서 작성
- (책임리더제) 분반별 책임리더* 및 담당멘토** 지정을 통해 기업별 KPI 적정성 및 투자자 매칭, 검증보고서 검수 등 프로그램 전반 총괄
* 직접투자, 투자연계 지원 5년 이상 경험 보유자로 운영사에 소속된 자
** 창업기획자 또는 VC에 소속된 자로 최소 3년 이상 스타트업 투자 경험 보유자
기업별 맞춤형 KPI 예시 | ||
① 계량 KPI : 유료 사용자 확보, 서비스 가입자수 및 재이용율, 투자라운드 변화 등 ② 비계량 KPI : 사업 모델 피봇, 유료 사용자 확보 과정, 글로벌 SaaS 확장 등 |
② (덱(Deck)자료) IR(국내투자)덱 제작 후 입교생의 진출전략(현지진출/수출)에 따른 피치덱(현지투자)·세일즈덱(수출) 선택세션 맞춤형 지원
- (피치덱) B2B 중심의 현지진출(법인설립)을 희망하는 입교생 대상 피치덱* 제작 및 현지 VC 매칭
* 투자자에게 기업비전, 시장기회 등 짧은시간 내에 임팩트를 전달하여 초기관심 유도
- (세일즈덱) 수출(B2C)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입교생 대상 세일즈덱* 제작 및 현지 바이어 사전 매칭 지원
* 잠재 고객에게 제품의 가치와 고객문제 해결 및 혜택을 설명하여 구매결정 촉진
【 덱(Deck) 자료 맞춤형 지원 예시 】
IR덱 | ▶ | 피치덱 | · ‘현지진출’ 준비 | VC 매칭 |
· 전체 입교생 투자역량 강화 * 기존 IR 제출시 면제 가능 | ||||
세일즈덱 | · ‘해외수출’ 확장 | 바이어 매칭 |
③ (오피스아워) 분야별 현업 전문가 1:1 미팅을 통한 심화 비즈니스 컨설팅(법률, 마케팅 시장분석 등)을 통해 글로벌 진출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와 자유로운 소통기회 제공(월 2회*)
* 예시 : 글창사(구로)에서 격주 지정요일 실행(4~5월, 9~10월)
[ 오피스아워 운영(안) ]
기업 문제 발생 | | 컨설턴트 1:1 매칭 | | 컨설팅 진행 |
법률, 재무 등 해외진출 애로사항 해결 요청 | 기업 문제 및 해당 분야 전문 컨설턴트 매칭 | 매칭된 컨설턴트 및 기업 간 컨설팅 진행(대면, 비대면) |
④ (피어러닝(Peer Learning)) 글창사 입교생·졸업생 등 국내외 스타트업*(전문가 참여가능)이 주도하여 투자유치·해외진출 등 공통 관심사별(사업운영 노하우 등) 문제해결형 워크숍을 통한 상호 코칭(2회)
* 글창사 입교생간, 글창사 입교생·졸업생 x 해외 스타트업 x 국내 외국인 스타트업 등
⑤ (컨퍼런스) 해외진출 선배기업, 글로벌 VC 및 해외민간네트워크와 연계한 글로벌 스타트업 트렌드 및 해외진출 성공사례 공유(2회)
- (연사특강)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투자자 강연
- (사례발표) 해외 투자유치 성공기업 사례 공유
- (토크콘서트) 글로벌 진출에 성공한 선배기업을 초청하여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
* 글로벌 진출 생존기, 케이스 공유, 실전 팁과 주의사항 등
⑥ (G-ROUND DAY(데모데이)) 참여기업 성과를 민간 투자자 및 유관기관에게 공개하고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대외 오픈 피칭행사(1회)
* 대상선발 : Closed IR(오프라인)을 통해 10개사 내외 선발
* 네트워킹 : 입교/졸업기업 및 투자자-스타트업 간 네트워킹 제공
⑦ (교환 프로그램) 한국진출을 희망하는 해외 유망기업 대상 국내(Inbound) 프로그램을 통해 원활한 한국시장 진출 및 정착 지원(4주)
* 수요부족으로 미운영될 경우 타 과업으로 변경될 수 있음
【 글창사 교환 프로그램(안) 】
역량진단 | | 멘토링 | | Closed IR | | 기업탐방 | | 컨퍼런스 |
·KPI 대시보드 ·Action Plan 수립 | ·국내 창업시장 조사 ·BM 구체화 등 | ·비공개 IR 실시 * 분야별 투자자 | ·국내 대기업 방문 및 협업기회 모색 | ·진출·투자 성공사례 공유 등 |
[ G-라운드 추진일정(안) ]
구분 | 4월 | 5월 | 6월 | 9월 | 10월 | |
멘토링 | ·밀착멘토링 * KPI설정 등 | ·Deck자료 작성 * IR/피치/세일즈 | ·Closed IR | ·교환프로그램 (Inbound) | ·Demo-Day(1회) | |
공통 | ·오피스아워(2회) | ·오피스아워(2회) ·피어러닝(1회) | ·컨퍼런스(1회) | ·오피스아워(2회) ·피어러닝(1회) | ·컨퍼런스(1회) |
* 글로벌 진출 검증 보고서(기업현황/BM Canvas/역량검증/전략수립) 최종 검수(11월)
** 위 일정 및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 조정될 수 있음
G-캠프 기획 및 운영
① (진출준비) 역량진단 기반 해외 진출 유형별 글로벌AC 전담 멘토 1:1 매칭으로 현지진출 전략 수립 및 글로벌 투자유치 피칭 멘토링
- (역량 진단) 입교기업의 진출 희망 국가별 글로벌 AC·VC 전문가 활용을 통한 글로벌 역량 진단 실시
- (현지진출 전략 수립) 입교기업별 글로벌 진출 관련 KPI 체계 수립 및 현지시장 분석을 통한 진출 전략 수립
- (국내 사전 프로그램, 4주)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 유형별 사전준비를 위한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 및 멘토링 세부 기획 및 제안
▪ 해외 현지 프로그램 전에 진행하며 창업기업의 중점지원 희망 분야 수요조사를 통한 수요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현지 시장 조사·검증 및 데이터분석 방법, 제품/서비스 현지화, 영문 피치덱/세일즈덱 구성 등 창업기업이 현지 진출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 제공
② (현지진출) 창업기업 진출 희망 국가별 현지 사업화 전략 수립, 제품 현지화, 비즈니스 파트너 매칭 등 현지 진출 프로그램 지원
- (1차 현지 프로그램, 3주) 글로벌 AC 자체 프로그램(Original Batch)과 연계한 국가별 현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세부 기획 및 운영
▪ 창업기업 수요가 반영된 글로벌 현지 프로그램, 제품 전시회, 네트워킹(행사), 글로벌 데모데이 등 기획·개최
▪ 현지 실증화 프로그램(PoC/PMF), IR피칭 멘토링, 파일럿 프로젝트 등 비즈니스 매칭 창업기업 현지 진출 지원 프로그램 운영
▪ 국가별 주요 행사(박람회 등) 참관 제안 및 국가별 대표 컨퍼런스, 마켓 부스 참여 지원
▪ 현지 진출국 인접국가에 대한 해외진출 수요가 있을 경우, 인접국가 진출에 대한 코칭·수출·투자자 매칭 등 해외진출 지원
【 현지진출 프로그램(안) 】
글로벌 역량강화 | + | 제품/서비스 현지화 | + | 현지 네트워크 연계 | ▶ | 글로벌 데모데이 |
· 현지 사업화전략 수립 · 투자유치 멘토링 | · 현지 시장검증 · Product Market Fit | · 현지 유통채널 연결 · 현지 기업 매칭 |
-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해외 현지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혁신기술 보유 스타트업과 기술도입 글로벌 기업 매칭 및 협력과제 추진
▪ 글로벌 기업 협력체계 구축 (MOU 체결, 네트워크 운영 등)
▪ 오픈이노베이션 과제 발굴 및 글로벌 기업과 입교생 매칭
▪ 글로벌 대기업과 입교생간 협력과제 추진 지원
- (2차 현지 프로그램, 2주) 국가별 2차 프로그램 세부 기획 및 운영
▪ 국가별 바이어 및 투자자 후속 미팅 등 일정 수립 지원
▪ 현지 전시회/박람회 및 컨퍼런스 등 행사 참여
▪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협력과제 추진 지원
▪ 최종 BM Canvas 및 글로벌 진출 전략 리포트 작성 지원 등
③ (글로벌 5G 프로그램 협조)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운영 관련 협조*
* G-Lab 컨퍼런스 연사 초청, G-라운드 글로벌 AC/VC 초청, G-캠프 진행 시 KSC/GBC 연계 추진, 기타 행사 관련 VIP 초청 등
[ G-캠프 추진일정(안) ]
구분 | 6월 | 7월 | 10월 | 11월 | |
국내 | ·사전워크샵 * KPI설정 등 | ·VC/바이어 사전 발굴 | ·VC/바이어 사전 발굴 | ·BM Canvas ·진출 전략 리포트 | |
현지 | ·전시회/컨퍼런스 참여 | ·현지진출 1차 ·오픈 이노베이션 | ·전시회/컨퍼런스 참여 | ·현지진출 2차 |
* 위 일정 및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 조정될 수 있음.
5 운영사의 의무
□ 운영사 성과목표(KPI)
① (G-라운드 KPI) 운영사 직접투자 및 AC, VC, 엔젤투자자 등을 활용한 연계투자 등 투자성과 창출 필수
- (직접투자) 사업기간 내 총 투자액 3억원 이상 또는 2개사 이상 직접 투자 (해외연계투자는 건당 직접투자 2개사로 인정)
* 투자조합, 본계정, 직접 지분투자 및 관계사를 활용한 지분 투자 등
- (연계투자) 사업기간 내 담당하는 창업기업 수의 15% 이상
* 사업계획서에 투자연계 네트워크 명단 및 협력방안을 제시하여야 하며, 해당 명단에 기재된 투자자를 통한 실적을 연계투자로 인정
- (기타 KPI) 참여기업당 투자자 매칭(개별 심층 멘토링) 기업당 평균 3회 이상, 비공개 IR 2회 이상, 컨퍼런스(G-Deck) 2회 이상, 데모데이 1회 이상, 검증보고서 30개사 이상, 소셜 네트워킹 (Founders’ Social) 5회 이상을 제공하여야 함
② (G-캠프 KPI) 운영사 직접투자 및 AC, VC, 엔젤투자자 등을 활용한 연계지원 등 투자성과 창출 및 사업화 지원 목표 부여
- (직접 투자) 사업기간 내 담당하는 창업기업 수의 10% 이상
(예: 10개사 담당 시 1개사 이상) 직접투자* 달성
* 투자조합, 본계정, 직접 지분투자 및 관계사 활용 지분투자 등(과업예산 사용불가)
- (연계 투자) 사업기간 내 담당하는 창업기업 수의 15% 이상
(예: 30개사 담당 시 5개사 이상) 연계투자* 달성
* 타 투자자(VC, AC, 엔젤투자자 등) 연결, 국내‧외 투자유치 활동 지원 등을 통해 발생한 연계 투자실적
- (해외 진출) 사업기간 내 담당하는 창업기업 수의 30% 이상
(예: 10개사 담당 시 3개사 이상) 해외진출* 성과 달성
* 해외 거점(법인⋅지사) 설립, 수출, 해외투자 유치, 조인트벤처 등
- (사업화 지원) 참여기업 평균 투자자 매칭 3인 이상, 바이어 및 잠재고객 미팅 3회 이상, 역량 진단 리포트 1건 이상, BM(Lean) Canvas 기업당 1건 이상, 글로벌 진출 전략 리포트 1건 이상을 제공하여야 함
□ 프로그램 성과 및 운영관리
◦ (프로그램 성과관리) 프로그램 성과 제고를 위한 관리 수행
- (입교생 관리) 참여 현황 모니터링 및 참여율 관리, 프로그램 문의 대응, 프로그램 참여 독려 실시
- (성과 점검) 공통교육 및 주요 프로그램 개별 만족도 설문조사, 과업종료 후 성과취합 및 전체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리포트 제출*
* 리포트 제출 시기 및 방식 등은 협약 후 중진공과 수시협의 필요
[ 제출 필요 리포트 예시 ]
구분 | 제출 필요 리포트 |
공통 | ·기업별 진단 내역, 기업별 진출전략 수립 내용, 기업별 참여율(출석부 포함), 데모데이/컨퍼런스 투자자 및 고객 리스트 |
G-라운드 | ·EiR 대상기업 선발 관련 자료, EiR 멘토 출근부, 멘토링 내역 |
G-캠프 | ·해외 프로그램 기업별 세부 실적, 해외 프로그램 상세 시간표 |
- (결과 보고) 입교생 성과 관리를 위한 정기적인 결과 보고*
* 착수보고, 주간보고, 월간보고, 중간보고, 최종보고 등
◦ (프로그램 운영관리) 프로그램 운영 효율 제고를 위한 관리 수행
- (일정 관리) 입교생 대상 연간·월간·주간 프로그램 일정표 제공 및 안내(공지, 메일링 서비스 등)
- (공간 제공) 해외 현지 프로그램 진행시 사무공간, 회의실 등 창업기업의 현지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 지원
- (VOC 관리) 입교생과 중진공의 개선 요구사항을 상시 접수할 수 있는 채널 구축(게시판 등), VOC 개선방안 작성(중진공 협의 후 반영)
- (홍보지원) 프로그램 진행시 사진 및 영상 촬영(제작)하여 프로그램 성과 홍보, 프로그램 진행시 자료, 현수막, 배너 등 디자인/제작
□ 동 사업 추진에 수반되는 업무
◦ 운영사 사업비 예산 집행관리 및 정산
- (예산 집행관리) 입교기업 해외진출 및 투자유치 역량강화 등 목적 달성을 위해 적정 예산 편성*
* 모든 항목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예산체계를 참고하여 집행
- (정산보고) 집행내역을 별도 양식으로 매월 정리하고, 사업종료 후
정산보고서 제출
* 모든 사업비는 운영사에서 집행 관리해야 함
- (감사) 사업비 사용기준 위반 등 부적절하게 사용하여 불인정된 금액은 반납(회계감사 수감 필수)
* 사업비 변경이 필요할 경우, 중진공으로부터 사업비변경승인을 득하여 확정받아야 하며, 협약종료 3개월 전까지만 가능
◦ 기타 사업진행 관리 업무 등
- 사업진행과 관련된 각종 요구자료 대응, 만족도 제고방안 제시 등 중진공 요청사항 수행(서비스·물자 지원, 진행상황 관리 등 포함)
- 입소공간(장소, 책상, 의자, 탕비실 등)은 중진공이 제공하며, 제공받은 공간의 유지보수, 입교기업 정보관리 및 다과제공 등 운영사 담당
-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 중진공과 협의 완료된 업무 등
6 신청 및 접수
□ (신청기간) 2025.1.15.(수) ~ 2025.1.31.(금) 16:00
* 접수는 마감일 16:00까지 도착한 서류에 한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토·일·공휴일은 방문 접수 불가)
□ (신청방법)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 모집공고 확인 후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접수처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
◦ (제출서류) 신청공문 1부,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한글) 10부, 참여인력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각 1부, 신청자격(창업기획자, 벤처투자회사) 관련 서류 1부를 포함한 기타 증빙서류 목록 일체
* 신청공문,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에는 대표자의 직인이 반드시 포함
**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파일이 수록된 저장매체(USB 등) 1개(겉면에 기관명 기재) 별도 제출
*** 증빙자료는 별첨2. 운영사 증빙서류(양식) 참조
**** (국내 AC의 G-캠프 지원시) 해외 액셀러레이터 협업 협약서 1부
◦ (주의사항) 허위작성 시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접수처)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38, 지타워 10층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업무담당자
* 방문 접수 시 문의처(02-6735-1334)로 사전연락 필요
7 평가 및 선정
□ 평가 및 선정절차
◦ 서류평가(40%), 발표평가(60%)를 합산하여 순위 결정
- (서류평가) 신청기관의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사업계획의 적정성, 관련 사업 수행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 서류평가 고득점 순으로 2~4배수 내외를 추천하여 발표평가 실시
** 기존 참여기관의 경우 KPI 달성률을 평가에 반영
- (발표평가) 신청기관의 사업계획, 사업 수행역량 등을 심층 평가
* 발표는 신청 기관의 장 또는 사업관리자가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기관당 20분 이내 발표 및 20분 질의응답(세부일정 및 방식은 별도 통보)
- (현장확인) 발표평가시 평가위원회에서 현장확인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신청기관에 대하여 현장평가 실시
* 현장확인을 통해 사업계획서 상 과장, 허위가 있을 경우 감점 혹은 탈락 처리
- (사업운영위원회) 신청기관의 평가를 종합하여 최종선정
* 평가결과 신청기관의 역량이 본 사업 요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미선정 가능
** 평가결과 고득점 순으로 최종 선정
[선정·평가 운영절차(안)]
평가단계 | 평가 내용 | |
서류평가(40%) | ∙ 신청자격 및 사업계획서 등 서류평가(2~4배수 내외 추천) | |
| ||
발표평가(60%) | ∙ 사업계획서 발표 및 질의응답 | |
| ||
현장확인 | ∙ 현장평가를 통한 신청기업 확인 및 검증(필요시) | |
| ||
최종선정 | ∙ 사업운영위원회를 거쳐 선정공고 |
□ 추진일정(안)
신청접수 | | 서류평가 (결과발표) | | 발표평가 | | 현장평가 (필요시) | | 사업운영 위원회 | | 선정공고 |
1.15~1.31 | 1.31~2.4 | 2.10 | 2.11 | 2.12(예정) | 2.13(예정) |
* 진행상황 등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8 유의사항
◦ 동 공고문의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및 그에 따른 책임은 신청기관에 있음
◦ 사업 신청은 기관의 대표자 명의로만 신청이 가능
◦ 사업계획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한 경우 신청·접수기한(2025년 1월 31일 16:00) 이후에는 일절 변경이 불가하며, 우편 제출서류 또한 신청·접수기한 내 반드시 접수처로 도착하여야 함
◦ 운영사는 중진공과 사전협의 없이 “글로벌창업사관학교 글로벌
5G프로그램 운영사”라는 명칭을 사용할 수 없음
◦ 선정 후 협약일 이전까지, 평가과정에서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이 발견되거나 신청요건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선정을 취소할 수 있음
◦ 운영사 운영인력 등의 신청요건은 선정공고일 이후 7일 이내에
반드시 완료하여야 함
* 기한 내 관련요건 미 충족 시 선정 취소 또는 협약이 중도 해약될 수 있음
◦ 사업 운영기간 중 중대한 협약위반 사항 또는 성과부진 등의 사유
발생 시 관련 규정에 의거 중도 해약될 수 있음
◦ 협약기간 內 협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할 경우 사업 참여제한 또는
사업비 반납 등의 제재를 가할 수 있음
9 기타사항
□ 사업신청 문의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창업사관학교 : 02-6735-1334
* (주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38, 지타워 10층
[대중교통] (지하철) 구로디지털단지역(2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1,7호선) (버 스) 에이스하이엔드타워 2차(마을버스 금천07) |
□ 별첨
◦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운영사 사업계획서(양식)
◦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운영사 증빙서류(양식)
(기업/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등 포함)
https://goo.gl/forms/6U4SgcwlXWb836Qr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