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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는 기업에 깊이 뿌리내려 있어 강력한 가치의 원천을 제공합니다.
브랜드의 가치는 지적 재산권과 연구개발(R&D)과 같은 다른 무형 자산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80조 달러라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이러한 자산의 가치 평가는 본질적으로 주관적이지만 오늘날 자본 시장에서 더 지배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 그래픽은 Brand Finance 의 연간 순위를 기준으로 2025년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보여줍니다 .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의 방법론
Brand Finance는 각 회사와 자회사를 포함하여 브랜드가 수익을 창출한 정도에 따라 회사를 분석했습니다. 조사된 주요 속성에는 브랜드의 강점, 브랜드 자산, 브랜드 투자가 포함됩니다. 전반적으로 175,000개의 설문 응답이 분석의 일환으로 전 세계적으로 수집되었습니다. 방법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기사의 끝 부분을 참조하세요.
순위: 가장 가치 있는 상위 50개 브랜드
아래에서는 2025년 1월 1일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보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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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킹
2025이름국가브랜드 가치
브랜드 가치의 연간 변화
1 | 사과 | 우리를 | 5745억 달러 | 11% |
2 | 마이크로소프트 | 우리를 | 4611억 달러 | 35% |
3 | 우리를 | 4130억 달러 | 24% | |
4 | 아마존 | 우리를 | 3564억 달러 | 15% |
5 | 월마트 | 우리를 | 1,372억 달러 | 42% |
6 | 삼성그룹 | 대한민국 | 1,106억 달러 | 11% |
7 | 틱톡/더우인 | 중국 | 1,058억 달러 | 26% |
8 | 페이스북 | 우리를 | 915억 달러 | 21% |
9 | 엔비디아 | 우리를 | 879억 달러 | 98% |
10 | 중국 국가전력망공사 | 중국 | 856억 달러 | 20% |
50개 항목 중 1~10개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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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iPhone 판매가 부진했음에도 불구하고 Apple은 여전히 순위권을 장악하며 1년 동안 브랜드 가치를 579억 달러 높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미국의 기술 거대 기업은 인터넷 트래픽과 AI 도구부터 온라인 구매와 전자 제품에 이르기까지 일상 생활에서 널리 사용되면서 상위 5위 중 4위를 차지했습니다. 수조 달러의 시가총액을 가진 이 회사들은 오랫동안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강점을 유지해 왔지만, TikTok (7위)과 Temu와 같은 중국 경쟁사들의 도전을 점점 더 받고 있습니다.
한편, 엔비디아는 AI 칩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와 반도체 산업 에서의 상당한 우위에 힘입어 2025년에 처음으로 가치 기준 상위 10대 브랜드에 진입했습니다 .
엔비디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입니다
AI 기술을 둘러싼 관성 속에서도 엔비디아의 브랜드 가치는 98%나 치솟아 879억 달러에 달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50개 브랜드 가운데 가장 큰 가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름국가2025년 브랜드 가치브랜드 가치의 연간 변화
엔비디아 | 우리를 | 879억 달러 | 98% |
샤넬 | 프랑스 | 379억 달러 | 45% |
월마트 | 우리를 | 1,372억 달러 | 42% |
마이크로소프트 | 우리를 | 4611억 달러 | 35% |
코카콜라 | 우리를 | 463억 달러 | 32% |
중국은행 | 중국 | 638억 달러 | 26% |
틱톡/더우인 | 중국 | 1,058억 달러 | 26% |
현대그룹 | 대한민국 | 463억 달러 | 25% |
우버 | 우리를 | 372억 달러 | 25% |
우리를 | 4130억 달러 | 24% |
브랜드 가치가 45% 증가한 샤넬은 대표적인 샤넬 N.5 향수가 출시 100주년을 맞이하면서 그 뒤를 이어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이를 통해 샤넬은 2025년 루이비통을 제치고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럭셔리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가장 빠르게 쇠퇴하는 브랜드
반면, 스타벅스 와 테슬라는 고객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가장 많이 깎았습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앱 기반 판매에 집중하는 것과 더불어 회사의 높은 가격이 고객으로부터 반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게다가 경영진 교체로 인해 회사 평판이 손상되었고, 회사는 2년 만에 4명의 새로운 CEO를 맞이했습니다.
이름국가2025년 브랜드 가치브랜드 가치의 연간 변화
스타벅스 | 우리를 | 38.8달러 | -36% |
테슬라 | 우리를 | 43.0달러 | -26% |
메르세데스-벤츠 | 독일 | 53.0달러 | -11% |
껍데기 | 영국 | 45.4달러 | -10% |
포르쉐 | 독일 | 41.1달러 | -5% |
디즈니 | 우리를 | 44.8달러 | -4% |
핑안 | 중국 | 43.2달러 | -3% |
딜로이트 | 우리를 | 41.1달러 | -2% |
코스트코 | 우리를 | 48.2달러 | 0% |
아람코 | 사우디 아라비아 | 41.7달러 | 0% |
게다가 테슬라의 브랜드 가치는 2년 연속 하락했습니다.
특히, 일론 머스크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특히 유럽에서의 평판 점수 하락이 테슬라의 가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충성도가 여전히 강했으며, 테슬라 소유자의 90%가 내년에도 이 브랜드를 고수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