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음 좀 어렵게 생각하시고 계시는 군요. 가스는 왼나사이기에 고민이 필요하며 위의 사진중 빼낸나사를 구형으로 바꾸고 아래부분을 자세히 보시면 조절되어지는 부분을 제거 하시고 사용하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20리터를 구해서 고민고민 하다가 해결을 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답은 이미 나와있는데 머리를 많이 쓰려다보면 더 어려워 진다고 봅니다. (사진을 찍어두지 않아서.... - -)
@향기마루같은 처지였군요. ^ ^ 밸브는 산소통밸브(구형)입니다. 물론 가스통규격과 동일합니다. 나사산은 테프론으로 20회정도 감고 잠그시면 됩니다. 기밀은 당연이 됩니다. 밴드를 여러개 하시면 안심 ! 6개월정도 8바 정도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상무 입니다. 아 ! 그리고 안전구멍이 있어서 한꺼번에 뻥하고 에어가 빠지지 않습니다. 안전밸브의 설계가 그렇게 되어 있어서 입니다. 화이팅 실행에 옮길 때입니다.
@향기마루하하하 ^ ^ 저는 기존 탱크의 보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표현하면 유지 에어압을 조금 길게 사용하고자 만들었으며 기분좋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향기마루님의 경우와 같이 별도 구성을 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존 탱크에는 수분필터를 장치하여 제거를 하면서 에어공구를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아무래도 외부에 있어서 수분을 자주 제거해주어야 하기에 이렇게 구성하고 있습니다. 답이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다양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 ^ 화이팅
@참박유지에어압을 길게 유지하는건 저와 같은 목적인데요 그럼 까스통에 따로 가득 체우고나서 본콤프레셔랑 연결하여 사용하시는가요? 사용치않을때 이가스통에 에어호스를 꼽아서 채워놓고 가득차면 본콤프레샤로 다시 연결하는가요? 아니면 자동으로 압이 차도록 해두신건지요? 아휴~ 더 좋아보이는데 이제는 더 헷갈립니다ㅜㅜ
@향기마루까스통과 보조탱크사이에 잠금레바를 설치하고 암수소켓도 중간에 설치하여 때로는 분리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ㅋㅋ 댓글로 문답이 되어가니 아무래도 전체적인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드리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ㅅㅅ 에어통은 적당한선에서 마무리하세요. 세상에 할일이 너무도 많습니다.
첫댓글 배관자재 참고 하셔요.
제가 이름을 잘모알고 있었네요ㅜㅜ
그럼 20미리 소켓을 가스통 몸통에꼽고 그위에 20x15레듀샤를꼽은다음 15미리 소켓꼽으면되는건가요?
또하나는 가스통의 나사산이 일반규격나사산과 좀 다르다고하는데 테프론을 감고 세게 조으면됩니까요?
@향기마루 일반적인 나사는 오른 나사 입니다. 가스는 왼나사로 되어 있는것이 있더군요. 가스통은 어찌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가스통을 보기만 했지 풀어보질않아서... 그리고 20mm 인지 모르겠습니다. 자로 지름을 재어보시길 바랍니다.
ㅊ
으음 좀 어렵게 생각하시고 계시는 군요.
가스는 왼나사이기에 고민이 필요하며 위의 사진중 빼낸나사를 구형으로 바꾸고
아래부분을 자세히 보시면 조절되어지는 부분을 제거 하시고 사용하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20리터를 구해서 고민고민 하다가 해결을 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답은 이미 나와있는데 머리를 많이 쓰려다보면 더 어려워 진다고 봅니다. (사진을 찍어두지 않아서.... - -)
참박님 관심감사합니다.
통에난 구멍은 왼나사가 아닌 오른나사가맞습니다
빼낸밸브좌측 즉 가스호스끝쪽이 들어가는 구멍이 왼나사입니다
그러기에 가스통몸체의 구멍은 오른나사기에 소켓과 레듀샤를 찾으려는데 가스통 몸체나사산이 일반규격나사산이 아니라는군요..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너무너무 알고싶습니다ㅜㅜ
통화좀 할수없을까요?
@향기마루 사진을 한번 찍어서 보내드릴께요. ^ ^
@참박 흐이그ㅡㅡㅡ
감사합니다
이거땜에 얼마나 통화하고 돌아다니는지 몰겠습니다ㅜㅜ
@향기마루 저도 처음할때는 그렇게 했습니다. ㅋㅋ
@참박 일이 바빠서 깜박하다가 다시 생각나서 사진으로 올립니다. 죄송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우선 용접용 산소통에 붙어있는 것을 구하시고 아래의 안전마개부분을 제거 하시고 아래와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 ^
@참박 이제서야 확인을 했습니다
바쁜일도있고 해답도없어 아에 용접을 해버릴까하고 잊고있었습니다
선생님 저밸브는 산소통밸브인가요?
가스통에도 규격이 맞는지요?
그리고 테이핑한 내부는 어떻게 연결해야 기밀이 유지되는지요?
그냥 밴딩으로만으로도 기밀이되는지요?
@향기마루 같은 처지였군요. ^ ^ 밸브는 산소통밸브(구형)입니다.
물론 가스통규격과 동일합니다. 나사산은 테프론으로 20회정도 감고 잠그시면 됩니다.
기밀은 당연이 됩니다. 밴드를 여러개 하시면 안심 !
6개월정도 8바 정도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상무 입니다.
아 ! 그리고 안전구멍이 있어서 한꺼번에 뻥하고 에어가 빠지지 않습니다.
안전밸브의 설계가 그렇게 되어 있어서 입니다. 화이팅 실행에 옮길 때입니다.
@참박 선생님 산소밸브가 답이였군요~~
아 그런데 이렇게하면 컴프레샤에서 이 가스보조통으로 충전시키고
공기는 콕크로 컴프레샤에서 빼쓰는건가요?
이런형식이라야 여유공기를 계속 충전시켜놓고 가스통에서
에어를 빼써야 하는거 아닌가해서요
@향기마루 하하하 ^ ^ 저는 기존 탱크의 보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표현하면 유지 에어압을 조금 길게 사용하고자 만들었으며 기분좋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향기마루님의 경우와 같이 별도 구성을 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존 탱크에는 수분필터를 장치하여 제거를 하면서 에어공구를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아무래도 외부에 있어서 수분을 자주 제거해주어야 하기에 이렇게 구성하고 있습니다.
답이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다양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 ^ 화이팅
@참박 유지에어압을 길게 유지하는건 저와 같은 목적인데요
그럼 까스통에 따로 가득 체우고나서 본콤프레셔랑 연결하여 사용하시는가요?
사용치않을때 이가스통에 에어호스를 꼽아서 채워놓고
가득차면 본콤프레샤로 다시 연결하는가요?
아니면 자동으로 압이 차도록 해두신건지요?
아휴~ 더 좋아보이는데 이제는 더 헷갈립니다ㅜㅜ
@향기마루 까스통과 보조탱크사이에 잠금레바를 설치하고 암수소켓도 중간에 설치하여 때로는 분리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ㅋㅋ 댓글로 문답이 되어가니 아무래도 전체적인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드리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ㅅㅅ
에어통은 적당한선에서 마무리하세요. 세상에 할일이 너무도 많습니다.
@참박 저도 선생님이 주신 아이디어로인해 이제 마무리가 되어가네요ㅎㅎ
전체적인 사진 있으시면 한장부탁드려봅니다
잊고있다가 다시시동걸뻔했어요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할줄몰라 인근에 들리니 위험하다며 안해주네요ㅜㅜ
만든분이 있는데 꼭 구하시길,
어찌마추었데요?
방법을 아직도 못찾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