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연예인이 즐겨하는 피부좋아지는 방법
얼마전 50대 여배우 피부가 20대 젊은 여성의 피부보다 더 맑고 투명한것이 연예프로그램을 통해서 알려지면서 이 여배우가 한다는 ‘곡물팩’이 장안의 화제가 되었다.
사실 ‘곡물팩’이 피부가 좋아진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각각의 곡물이 피부관리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하여서는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아 많이 사용하는 곡물들과 이것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약초를 소개하면서 피부좋아지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자 한다.
피부좋아지는방법으로 곡물팩이나 약초팩이나 갑자기 나타난 것은 절대 아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많은 여성들이 자신들의 피부관리를 위해서 즐겨 사용하였던 방법이다. 하지만 개화가 되고 서양의 물질문명이 무분별하게 들어오면서, 잠시 잊혀졌던 피부관리법이었다.
하지만, 서구의 화장품들은 소비자입장에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생산자입장에서 만들어 지다보니, 과도한 화학물질(방부제,계면활성제 등등)의 투입으로 사용한 후 잠시는 좋아보이나, 점차적으로 피부가 상하게 만드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화장품을 즐겨 사용하는 성인여성에서부터 10대 청소년까지 각종 피부질환과 트러블, 성인여드름등등,,병원의 피부과가 문전성시를 이룰 정도로 피부문제는 커지게 되었고, 이러한 현실은 피부관리에 있어서도 패스트스킨푸드이 아니고 슬로우스킨푸드으로 변화하는 큰 계기가 되었다.
얼굴로 먹고사는(?)연예인들로서는 이러한 문제점들은 일반인들보다 좀 더 심각하게 느껴졌고, 이러한 시대적 현실에 대안으로 떠오른게 곡물팩, 한방팩, 약초팩이다.
조금은 더디지만 피부에 부작용을 주지않고, 피부에 적절히 반응하여 피부좋아지는방법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 주었다.
한방미용법(약초팩,곡물팩,한방팩)은 외용이든, 내복약이든간에 천연적인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들 천연성분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알칼로이드, 유기산류, 아미노산, 단백질과 효소, 비타민, 미량원소, 식물색소 그리고 많은 중요한 물질이 함유돼있다.
설사 일부 한약 가운데 간혹 소수의 자극성과 독성이 있는 약재가 있다 해도 다른 약재와 배합하여 중화시키게 되므로 얼굴과 피부에 대하여 자극성이 없거나 있다 해도 극히 미미한 정도이다. 바로 이점이 한방미용제가 지닌 장점이라 할 것이다.
[피부 좋아지는방법] 한방미용법은 예방과 치료를 결합시킨 이중작용을 통한 피부관리
많은 작용과 용도가 있는 한약제제의 미용제품은 총체적인 피부관리관점에서 시작하여 근본을 치료하는 특성이 있다.
얼굴에 혈색이 돌게 하고 피부를 희고 부드러우며 매끈하게 한다. 또 주름살을 예방하고 항노화효능이 있어 특히 중, 노년이나 피부가 약한 사람, 또 과민성을 지닌 사람에게 더욱 효과적이다. 약초곡물팩 하나만 보더라도 그렇다. 약초곡물팩은 주름살을 없애고 피부를 윤택하게 하는 효과 뿐만이 아니라 피부의 주근깨에도 뚜렷한 치료 효과가 있다. 일종의 예방과 치료를 위주로 하면서 각종 피부질환도 치료하는 것을 보조로 삼고 있는 피부관리법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약초곡물팩은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20대 이후의 모든 연령층에 효과적이다.
이들 외용미용제품에 함유돼 있는 한약은 거의 대부분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희게 하는 작용이 있어 피부를 좋아지게 만들다. 특히 이들 한약미용제제는 독성도 적고 부작용도 거의 없으며 다양한 작용을 발휘하므로 앞으로 꾸준히 발전시켜 나가면 훌륭한 미용제품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닐 수 있을 뿐만아니라, 세계의 여성들로부터 피부좋아지는방법으로 각광받을 것이다.
[충청인터넷신물 이민정기자]
첫댓글 한방약품은 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