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린입니다.
아래 달마님의 글을 보고 초보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여 글을 올려 봅니다.
회원분들이 댓글도 달아주셨듯이. 다이마다 다르고 또 그때 그때 변하기도 합니다.
유연하게 조금씩 찾아가야 합니다. 멍때리고 핸드폰만 보고 있으면 1초에 40원씩 바닥에 던지는거나 마찬가지에요.
1분이면 약 2000원 가량을 버릴수도 있어요;;ㅎ
아래의 그림은 다마가 출발하여 해소까지 이르기위한 과정입니다.
매번 몇개가 빠지고 들어갔다 하나하나 계산 할수는 없으나
다 내 돈입니다;;;ㅎ 돈을 버리면 안되잔아요.
또한 각 포인트 마다 잘 보시다보면
나름에 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다마가 해소 근처에 이르는 경로 입니다.
해소에 오기 전에 죽은 내 돈들이 수두록 하죠.
한번 덤벼보지도 못하고 가버렸습니다.
해소까지 오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힘이드네요.
여기까지 죽지 않고 잘 살아 왔다고 끝은 아니죠.
최종보스 해소 못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4개의 못들이 철옹성과 같이 지키고 있죠.
해소 두 못에 대해서 다음의 그림으로 간략하게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소 못의 간격입니다.
해소 못의 높이 입니다.
못 상태 보기 팁
저도 아는것이 많치는 않기에 글로 표현하는것이 쉽지 않네요.
파치 다이를 선택시
매장의 이벤트, 신다이, 이전의 그래프와 출옥량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 중요한것이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구슬의 해소 입상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슬롯에서 설정을 찾아내는것과 동일하다고 봅니다.
몇일전 굽타님의 유트브를 보고
저도 옛날일이 생각나서요.
만엔에 130도 안돌아가는 프라자 혼텐에서 몇개월을..
고고불이 뭔지도 모르고 포도 한줄 나오면 되는 줄 알고 자그라 치던 시절이 기억 나서요 ;;ㅎ
미약하게나마 초보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행복한 주말들 되세요.
첫댓글 굿굿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형은 패스하셔야죠.
말로하면 5분짜리인데.
글로 쓰려니 3시간이나 걸렸네요.ㅎㅎㅎㅎ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댓글 감사합니다.ㅎㅎ
좋은 밤되세요.
정성담긴글 👍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10년전쯤 가로에서 벌려놓은 해소..
아직까지 이런 다이 못봤습니다...
헐헐.
저런 다이는 다른 못 상관 없이.
그냥 눈감고 돌려야죠 .ㅎㅎㅎㅎ
PPT 하시듯 자료를 만드셨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오토캐드가 고급 스킬일 시절에 쓸줄 몰라서
무식하게
엑셀로 도면을 그리기 까지 했었는데..
이제는 뭐하나 만들려면 뭐가 어딨는지 기억이 안나서 힘드네요.ㅎㅎㅎㅎ
유연하게 조금씩 힘조절이 필요하단
말씀 동감합니다
정성스런 pt 잘봤습니다
갑자기 피티가 되버렸네요.ㅎ
한 20년전쯤된거 같은데여.
코엑스 자동화대전에서 회사 부스중 저희팀 피티준비를 했었죠 한 2달 가량 준비.. 밤낮없는 야근..처음이고 경험도 없고.
피티 전 주에 노트북 케이스 교체하고 그걸 점검도 안하고 전시장 갔다가 블루스크린님이 찾아와서.
개 망했던 기억이 나네요 ㅠㅠ
해소 못 높이가 1번보다
3번이 좋은거네요
반대로 튀었다 입상하는 구슬 때문인가..
좋은 글 감사합니다
3번도 딱 좋다 이렇게 표현 할수는 없지만.
두 못의 높낮이 단차에 의해 두 못 사이의 거리가 벌어지고 구슬이 들어갈수 있는 공간이 선의 개념에서 직사각형의 개념으로
변하면서 구슬이 들어갈수 있는 공간이 조금더 확보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두번째는 위 그림이 약간 잘 못 이해될수 있는데요.
오른쪽 못이 내려려갔다는 표현 보다는 왼쪽 못이 올라 갔다는 표현이 맞아요.
그림으로 봐선 오른쪽이 내려간것으로 보일수 있어서요.
그 이유는 해소 바로 위에서 구슬이 내려올때에 차이가 있습니다.
못이 올라가 있을 수록 위에서 구슬이 내려오는 시간을 단축 시킬수 있다는 겁니다.
이정도가 뭔 차이냐 할수도 있지만요.
다마의 지름이 11mm입니다.
해소 못 사이의 공간 거리는 제조사마다 못 두께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최대 12.4~12mm 정도 입니다.
1mm 싸움이죠.
이것도 못조정을 안했을때의 얘기이고
악덕 매장들은 보통 11.5mm 정도로 영업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ㅎㅎ 참고 사항입니다.
@마린ll대전,하노이 ^^ 넵
참고하겠습니다
보더파인 저에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인섬니아ll창원 네.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더 감사하죠.ㅎ
구슬 잘 드간다고해서 잘 따는건 아니지만.
더 많이 돌려서 더 많은 기회를 보다보면 한번은 터지겠죠.ㅎ
좋은정보..
고생하셨습니다👍
정보라 하기엔 조금 거창하고요.ㅎㅎ
알고 있으면 조금의 재미를 더 할 수 있는정도를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글 감사합니다 ㅎㅎ
보통 매장에서 보면 일본사람들이 주로 구슬고정해놓고 핸폰보는사람이 많더라구요
일본애들이 아무래도 나같은 초보보다 경험이 더 많으니 얘들은 멀 알고하는건가 싶더라구요
그래서 궁금하던차에 글을 올렷는데 이렇게 정성스런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하네요ㅎ
항상 컴플리트 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일본분들 잘 보시다 보면 젊은 친구들
보류가 다 차있음에도 신경도 안쓰고
폰만 보고 돌리는 친구들 많습니다.
아타리되어도 그냥 그냥 폰만보고..
대부분 그룹이거나 그룹 알바들로 보입니다.
최근들어 부쩍 많아 보이는것인지 제가 그런걸 알아서 그렇게 보이는건지는 모르겠지만요.
일본 젊은 할머니들 보시면되요.
절대 구슬 그냥 버리는 일 잘 없어요.ㅎ
추가로. 이런 다이는 피해야 합니다.
다이 수평에 대한 얘기 입니다.
다이를 정면으로 볼때 좌우 수평 얘기가 아니고요
앞뒤 수평 얘기 입니다.
수평자를 들고 다니면서 체크해볼수는 없지만.
간단하게 구분하는 방법 입니다.
좋은 다이는 수평이 정확히 맞는것이 좋지만.
간혹 앞으로 기울어진 경우가 꽤 많습니다.
최초 설치시에는 당연히 수평이 정확히 맞게 설치 되었을 것입니다.
사용 중에 유저가 다이를 누른다든지.
버튼, 레버등을 당기고 누르는경우.
여러가지 사유에 의해서 사용중에 다이는 앞으로 조금씩 쏠리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육안으로 구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유리 전면에 구슬이 몰려서 막히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이런 다이를 쉽게 알수 있는 방법은
위에서 말했듯이 구슬이 잘 막힌다거나.
또는 전면 유리를 때리는 소리가 다른다이보다 유독 심하다고 느껴지면.
그 다이는 앞으로 기울어진 다이이기에
구슬 소모가 더 많아져 회전율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이유는 구슬이 정상적인 루트로 해소까지 도달 했을때를 기준으로 못 조정을 해놓은것인데.
앞유리의 진로 방해가 추가된다면. 해소 까지 도달하는것은 조금더 확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일본분이 속이 투명하여 비치는 일회용 라이터를 다이 전면에 붙이고 살펴 보는 모습을 본적이 있어서 찾아본 내용입니다.
그당시는 이분 다이에 불 붙이려고 하나 했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라이터 기름으로 수평을 확인하셨던 겁니다.
와..너무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별생각안했던 못 하나에 이런 비밀이 있는줄 몰랐네요~~무조건 배꼽만 늘려있다고 좋은게 아니었네요.
전문 프로가 아니기에 하나하나 다 찾아 낼수도, 찾았다 해도 일일이 적용하기는 아주 미약하지만.
하마리 타고 지루할때 구슬 내려오는거 보면 나름에 재미도 있더라고요.ㅎ
업무용 수평계를 가지고 가서 봐야하나요 ㅋㅋ
ㅎㅎㅎㅎ
판매 중이네요.
>_< ㅋ~~~~~~~~~~~~ 마린님 꿀정보 최고네요. 멋지십니다. 잘보고 갑니다.
까페에서 이런 저런 도움을 받아서.
뭐라도 도움이 되보려고 하는데.
짧은 지식에 공유 할게 별루 없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꽤오랜기간 구슬을했지만 정말 생각없이 했다고 느낍니다ㅎㅎ 좋은글감사합니다
어찌보면 알쓸신잡이지만.
그래도 알고 있으면 쫌더 재밌지 않을까해서요.ㅎ
감사합니다.
수평이 좋은 거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온라인으로 즐기세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