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여성시대 (ㅂI0)
◈◈◈ 21.08.07 글 수정 ◈◈◈
내 글 공감하며 읽어준 많은 여시들에게 새소식 전달하려고 글 수정해ㅠㅠ
어제 왓*측에서 연락왔고 사건은 마무리하는 것으로 결론 지었어.. 아래 판에 적은 수정내용 덧붙일게ㅠ..
정말 많은 여시들이 내 글 공감해주고 응원해줘서 이루말할 수 없이 고마운 마음뿐이야..
왓* 측에서도 나한테 사과만 하고 끝나는게 아니라, 해당 문제가 발생한 원인 추적 및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방안을 철저하게 마련해서 나에게 다시 연락도 주고, 이용자들도 확인할 수 있게 공지 한다고 하니까 마음이 좀 놓이기도 해..
정말 친구같이 응원해준 너무 고마운 여시들,,
더운 여름 건강히 보내고 이런 일은 절대 절대 겪지 않길 바라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도할게!!!
8/6(금) 오후 왓* 창업자 분께서 전화로 오류 내용에 대해 직접 설명해주시고, 이런 상황을 겪게된 점, 초기 대응의 미숙했던 점 등을 사과하셨어요. 보상안은 논의중이라는 말씀도 해주셨고요..
8/6(금) 저녁 저와 통화를 계속 해오던 담당자 분께서 보상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미숙했던 대응, 해당 사건에 대해 재차 사과하셨어요. 낮에 창업자분께서 직접 사과의 연락도 주셨고 보상안도 저와 왓* 측의 충분한 논의를 거쳐 이루어진 것이라 생각해 사건은 마무리 짓기로 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제 글 읽어주시고, 공감해주셔서 사건 마무리를 잘 지을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사건 마무리에 대한 후기와 더불어 초기에 안내받았던 "트래픽 전가"가 오류였음을 알려드리고자 글 수정하게 됐어요. 글 수정에 대해서 왓*의 강요나 의견은 일체 없었고, 제가 먼저 글 수정하겠다고 얘기했음을 밝힙니다.
1. 7/30 왓* 상담사분께서 제게 설명해주셨던 이용자들의 "트래픽"이 업체 서버가 아닌 제게 과다하게 몰렸다는 표현은 상세 내용이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은 시점에서 성급하게 잘못 안내된 부분. ▶ 타 이용자들의 트래픽이 몰린게 아니라, 제가 영상을 재생을 종료한 시점에 왓* 어플에서 비정상적으로 발생한 반복적인 영상 재생 시도로 데이터 이용량 증가했던 것임.
2. 왓*는 그리딩 컴퓨팅 같이 서버 트래픽을 회원들에게 임의로 전가하는 기술은 전혀 적용되어있지 않음.
3. 재생이 종료된 후에도 비정상적인 재생 시도가 반복된 기술적 원인은 현재 조사중이며, 해당 오류 발견 및 해결 방안이 정리되는대로 즉시 연락 받기로 함.
많은 분들께서 우려하셨던 그리드 컴퓨팅(개인에게 접속 트래픽 전가)에 대한 오류는 전혀 아니라고 하네요..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 기술적인 부분은 전혀 아는 바가 없으나 창업자분께서 오류 내용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시고 해결 방안이 마련되는대로 제게 연락도 주시고, 이용자분들께서도 확인하실 수 있도록 공지할 예정이라고 하셔서 우선은 믿고 기다려보기로 했어요..
지난 2개월 간 난생 처음 겪은 일로 힘들었지만 정말 많은 분들께서 응원해주시고 도움주셔서 문제를 잘 해결한 것 같아요. 그동안 길고 긴 제 글 읽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더운 여름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
21.08.05 ★★★★ 여시들,, 왓챠에 사과문 올라왔네ㅠㅠ
해당 글은 비방의 목적이 아닌 공익의 이익을 위해 작성했음을 알립니다. |
거의 한달 가까이 된거같은데 혹시 "알뜰통신사 KT**** 데이터 이용요금 과다청구" 글 기억나??
내가 썼던 글인데 드디어 해결나서 다른 내용의 후기글 작성하러 또왔다ㅠㅠㅠㅠㅠㅠ
이전 내용 짧게 정리하자면,
6/7 저녁시간에 핸드폰 이용 안하고 있었는데, 3시간동안 60만원 이상 데이터요금 청구됨 > 이후 통신사에서 1회에 한해 감액해주는 규정이 있다며 16만원으로 조정
6/8 이용중이던 알뜰통신사 "KT****"에 내용 문의했고, 내가 쓴게 맞다고 하길래 통화상세내역서 요구함
6/8 핸드폰 설정-모바일 데이터 내역에는 OTT 플랫폼 "왓*" 어플에 51G 썼다고 기록되어있어서 해당 업체에 문의했고, 6/1~6/7 동안 22분 접속한 것으로 확인받음 + 접속기록 자료 요청함
6/11 통신사에서 통화상세내역서 받아보니 6/7 오후 5:40~ 저녁 9시쯤까지 과금 쭉쭉 기록되어있음. 그시간에 나는 밖이었고 핸드폰은 가방안에 넣어둔 상태였기 때문에 확실히 사용안한게 맞고, 통신사에 어디에 얼마나 썼는지 상세자료 요구
6/11 신문고, 소보원, 네이트판, 커뮤니티에 글 작성
6/22 통신사에서 내폰에 설치도 안된 어플 말하면서 거기에 데이터 과다 사용됐다고 말함. 그 중에 왓*는 없었음. 상세자료는 나한테 줄 수 없다고 말하면서 오히려 해킹이 의심된다고 신고하라함;;
6/22 관할경찰서 사이버팀 방문해서 사건 접수함
6/30 통신사 자료제출거부로 사건 종결됨;;;;;;
까지 작성했었어... 그때 진짜 많은 여시들이 공감해주고 같이 화내줘서 비록 문제는 해결 안된 상태였지만 진짜 힘도 얻고 너무너무 고마웠었어ㅜㅠㅠㅠㅠ♡♡♡♡♡♡♡♡
+++++++++++++++
그리고 드디어 2달간 고생했던 이 사건이 마무리되서 다른 의미의 후기글을 또 가져왔어 휴,,,,,ㅠㅠㅠ
++++ 이렇게 진행하면서 중간중간 왓*에도 접속기록 자료제출 1주일에 한번씩 요구했으나 기다려달라는 답변만 옴
++++ 왓*는 전화상담 서비스 없어서 문자로만 상담 가능. 1시간에 1번꼴로 문자 수신하는데 진심 돌아버리겠더라
7/1 아무것도 해결안난채로 통신사 이동함
7/19 통신사에서는 내가 쓴게 맞다하고, 나는 안썼고, 경찰수사는 종결되니 더이상 할 수 있는게 없을것같아서 결국 핸드폰 디지털 포렌식 의뢰함
7/28 디지털 포렌식 결과, 해킹 의심 자료 전혀 없음으로 나옴
7/28 왓*에 한번 더 문자
그리고 드디어,,,,,,,,,
7/30 왓* 에서 자기네들 오류가 맞다고 전화옴.
★★★★내가 6/1~6/7 사이에 프로그램 하나를 시청했는데, 시청 당시 다른 이용자들의 트래픽이 왓* 서버가 아닌 나한테 순간적으로 몰려서 내 핸드폰에서 데이터가 많이 쓰였던거였음★★★★
그리고 보상은 통신비 / 경찰서갈때 이용했던 택시비 / 포렌식업체에 핸드폰 택배 보냈던 택배비 입금
그리고 왓* 1개월 감상권.........
위에 3가지는 입금받는게 당연히 맞고, 1개월 감상권은 솔직히 좀 어?? 싶었어...
23일동안 데이터 끄고 사느라 와이파이만 의존해서 힘들게 보낸 시간, 근무하면서도 여기저기 상담받고 문제해결 때문에 이리뛰고 저리뛰었던 시간, 포렌식 의뢰하느라 핸드폰 보내고 5년 넘은 작동도 제대로 안되는 낡은 공기계로 겨우겨우 2주 버틴 시간 이런거 생각하니까 이것도 나름대로 너무 억울하고 화나더라고,,,,
내가 연락을 안한것도 아니고 6/8 문제발생 바로 다음날 연락을 해서 접속기록 자료를 요구했는데도 기다려달라, 기다려달라 하며 미루더니 7/30 연락와서 원인이 자기네들 문제였다는데 1개월 이용권이 뭐야... 더이상 이용 안하고싶은 사람한테ㅠㅠ
죄송하다고 사과는 받았지만 그래도 1개월 이용권은 반가운 보상이 아닌거같다고 연락했는데 그럼 1년 이용권으로 주겠다고 답변왔었어..... 혹시 몰라서 1년 이용권 쿠폰번호 받아두긴 했지만 사용할 의사는 없어ㅠㅠ
나도, 내 친구들도 그렇지만, 아마 많은 여시들이 왓* 이용하고 있을텐데, 이런 일이 일어날수도 있다는걸 내가 겪으면서 첨 알았어. 무슨 구멍가게도 아니고 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영상시청 플랫폼에서 어떻게 트래픽이 개인한테 몰리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건지 난 이해가 안된다.... 이게 처음있는 일인지, 나 말고 다른 이용자들도 겪은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더이상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거라는 보장은 없으니까 다들 왓* 이용에 유의했으면 좋겠어!!! 피한다고 피할 수 있는 일도 아니지만, 갑자기 데이터 이용량이 증가했다거나 하면 꼭 체크해보자ㅠㅠㅠㅠㅠ
문제는 해결이 나서 다행이지만, 여전히 찝찝한 이 기분은 뭘까...☆
더 많은 사람들이 이 내용에 대해 알고 있었으면 좋겠어서 네이트판에도 글썼어
거긴 자료 첨부도 하고 훨씬 자세히 나와있으니까 꼭 한번씩 읽어주길 바래ㅠㅠㅠ!!
▶▶▶▶▶▶ https://pann.nate.com/talk/361600659
여시 진짜 고생 많았다ㅠㅠ 왓챠는 제대로 된 보상하길
이야 여시 진짜 고생했어 ㅠㅠ
다시 연어왔는데 결국 일을 키워야 창업자가 전화로 상세하게 설명해주는구나^^ 개인에게 트래픽 몰리는 건 아니라고하지만 도대체 왜 반복재생으로 데이터가 초과가되냐고요. 불안해서 쓰겠나
여시는 왓챠 다운받지도 않고 이용하지도 않았는데 비정상적으로 다운받아지는게 여시한테 발생했다고? 완전 노답인데?
ㄱㅆ) 왓*에서 얘기하기를 영상을 재생하면 영상에 대한 데이터가 잘게 세분화되서 모바일에 다운로드가 됨과 동시에 재생이 이루어지는데 나는 그 데이터 다운로드 요청이 계속 이루어진거라네? 기술적인 부분이라 이해가 어려운데 설명은 그렇게하더라..
개인이 혼자서 조사 진행한거 진짜 대단한거 같아. 고생많았어.! 공론화 됐으니 왓챠 타격좀 받지 않을까
왓챠 일 개못하네 진짜 여시 진짜 맘고생 많았어ㅠ고생했다 정말ㅠㅠ
kt 엠모바일이랑 왓챠 다 써봤는데 실망스럽다… 여시 진짜 고생 많았어 ㅠ
ㄱㅆ)kt는 다시 연락왔었는데 끝까지 자기네들은 아무것도 못해준다 웅앵웅 하더라 다시는 안쓸거야 진짜
케이티도 안 쓰고 왓챠도 안쓸란다
고생많았어 정말.. 얼마나 스트레스 받았을까 ㅠㅠ
급 생각나서 연어왔다 대처뭐야 외국이었으면 소송했어 ㅅㅂ
와...... 케이티는 진짜 절대 쓰면 안되겠고... 왓챠도 일못하고 ..ㅎㅎ 어차피 왓챠 해지할라고 했었음 와.. 진짜 글쓴 여시 고생 많았다ㅠㅠㅠㅠㅠ혼자서 일 처리한다고 진짜ㅠㅠㅠ힘들었을거 샅아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2.28 19:2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2.28 19:5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2.28 20:00
나도지금 케이티 쓰고있는데 데이터 진짜 잘안터지고 속도도 느렸다 빨랐다 해서 다음엔 다른곳으로 갈아탈꺼야.. 진짜 구려
연어하다가 발견했어 여시 진짜 고생 많았다 ..
여시야 나도 통신요금 과다청구 관련해서 경찰서 가야할거같은데 도움 받을수 있을까?
알뜰통신사고 문자 오는것만 받으려고 만든거라 와파 켜두고 실사용은 안한상태였어.
포렌식 맡길 생각도 하고있는데 이런게 처음이라 포렌식을 맡길수는 있는건지(워낙 범죄?같은게 있을때 포렌식 맡긴다 하니까 ㅜㅜ) 궁금해
아래 댓글로 민원접수내용+휴대폰 데이터 사용 보낼게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9.26 12:2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9.26 12:2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9.26 12:2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9.26 12:2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9.26 12:2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9.26 13:0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9.26 13:0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9.26 13:0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9.26 13:1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09.26 13:2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13 17:0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13 17:4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13 17:5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13 19:2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13 21:5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13 22:1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2.10.13 2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