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학은 2001년 설립된 관광특성화 전문대학이다. 여기를 설립한 사람은 김주영이란 서울에 이태원에 위치한 캐피탈호텔 회장인데 호주쪽에도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가 호주에 있는 호텔을 팔아버리고 그돈으로 관광대학을 설립했다.
경기도 이천의 한국관광대학의 모습. 저기 운동장의 풀은 천연잔디로 2-3년에 한번씩 학생들과 교수님들이 풀을 직접 심는다.
남학생들이 축구를 많이한다. 맨 왼쪽의 건물이 체육관 그리고 남학생기숙사와 강의동이 나란히 보인다.
학교본관.중앙도서관이 있다. 지금 중앙도서관은 따로 지어지고 있다.
학교본관옆으로 강의동과 맨 오른쪽에는 여자기숙사가 보인다.
호텔조리과가 쓰는 조리실습실. 양식,중식,일식,한식별로 4개의 조리실습실이 있다. 교수님들은 특1급호텔 총주방장 출신이다
한식조리실습실. 실습하는 호텔조리과 학생들
양식조리실습실.
일식조리실습실
제빵실습실. 실습실에서 실습전에 앞서 학생들이 교수님께 지시사항을 듣고있다.
제빵실습을 하는 제과제빵과학생
제과실습실
호텔경영과학생들이 쓰는 식음료실이다. 여기서는 칵테일만드는 조주관련 수업이 진행된다.
호텔실습실.
식음료실습실. 호텔식음료장을 완벽하게 재현하고있다.
호텔경영과 학생들
객실실습실
프런트 실습실
호텔경영과 학생들이 수업을 받고있다. 보통 반제로 운영되고 특성상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은 일괄적으로 배정된다.
보통 한학기에 24학점을 수강한다. 그리고 수업전 반대표가 차렷 경례를 외치면 교수님께"안녕하십니까"란 소리로 인사를 하도록 되어있다.
관광이벤트과가 쓰는 컨벤션실습실입니다.
서비스실습실입니다. 항공서비스과학생들이 수업을 받고있습니다.
항공서비스과는 2006년 신설된 학과입니다. 수업을 받을때 항상 저 과복을 입어야 합니다.
이것이 항공서비스과에서 사용하는 케빈실습실입니다. 건물안에다가 항공기 내부와 똑같은 구조로 만들어진것입니다. 예산을 2억원정도 들였다고 합니다.
케빈실습실. 내부 얼마전 드라마 촬영도 여기서 했습니다.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법이란 드라마1편을 여기서 촬영했죠
케빈실습실에서 실습수업을 하고있는 항공과학생들
한국관광대 학생들이 1학년때 교양전산과목을 배우는 전산실입니다.
어학실 주로 관광일어,영어,중국어과 학생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종합시연관. 외부에서 초청강사가 왔을때나 큰행사때 쓰이는곳입니다
축제때 사진입니다.현제 서비스 경진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항공과 참가자가 말실수를 했군요.
축제때 호텔경영과는 바를 운영합니다. 축제2일동안의 총매출액이 400만원정도입니다.
한국관광대학 재단인 캐피탈호텔입니다.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에 있습니다.
관광대 모든학생들은 이 호텔에서 3박4일동안 이호텔 객실을 쓰며 서비스에 관련된 교육을 받게됩니다.
이호텔에서 일하는 종업원의 90%이상이 관광대졸업생입니다.
캐피탈호텔에서 3박4일동안 교육을 받는 학생들
캐피탈호텔 프론트데스크에서 교육을 받고있는 관광대생들
HOME > 이용안내 > 시설안내
따뜻한 햇살과 상쾌한 바람의 중심에 서서 맑은 하늘과 수목이 가득한 산, 넓게 펼쳐진 들판 소나무, 향나무, 주목, 단풍나무, 다년생 화초의 진입로와 병원 동산의 사슴농장 등의 자연과 어울어진 병원 전경은 숲과 어울리는 레드 톤의 석재를 외벽에 시공하여 자연과 건축물의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병원옥상에 조성된 400여평의 하늘정원. 수려한 정원수, 예쁜 꽃나무, 한국형 정자, 푸른잔디와 호주산 천연 자라목(Australian Jarrah) 바닥재로 가벼운 산책로를 꾸며, 중부고속도로와 이천 평야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자들과 병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병원은 더 아름다워져야 합니다. 병원의 중앙부가 바닥부터 천정까지 뚫여있는 아트리움은 기후변화에 관계없이 실내에서도 개방감을 느끼실 수 있으며 천정부의 채광창으로 들어오는 자연광은 시각적, 심리적인 만족은 물론 건물 내부의 사람들이 서로 친밀감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아트리움에 위치한 OTIS의 누드 엘리베이터는 탑승자에게는 전경을 조망하는 재미를,로비에서 바라보는 사람에게는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여 탑승한 채로 하늘정원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중앙정원
대형수조관
누드엘리베이터
휴게실
종교집회실
식당
온돌복도
목욕실
장애자용 욕조
엑스레이
제세동기 & 심장충격기
인공호흡기
체지방분석기
이대학의 김인철 2대학장은 전에 카톨릭대학교병원장으로 있던 사람이다. 때문에 학장초기부터 관광산업에 의료산업을 접목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는데 3년만에 그것이 현실로 되었다. 김인철학장은 노년층의 비율이 커짐에 따라 실버산업이 활성화 됨에따라 서비스복지과라고 하는 과를 신설하였고 이어서 한국관광대학 부설 노인병원을 개원하였다.
첫댓글 호텔경영은 있는데 콘도경영은없냐
모텔비없으면 학교가면되겠군
좋은 학교임 ㅇㅇ
여기가 한양의대 다니다가 호텔요리사하고싶다고 부모몰래 도장파서 학교 자퇴하고 여기 조리학과 입학했다고 기사 본적있다 ㅋㅋㅋ 마녀유희 실존인물 ㅋㅋ 지금 잘나가는 요리사임 ㅋㅋ
이거 들어본적 있는거 같다 ㅋㅋㅋ
중부고속도로 타고가다 보면 보이는 학교군 ㅎㅋ
222222222 나도봣엉
33333333
삭제된 댓글 입니다.
재단이 직빵으로 관리하네 . 취직도 되겠고 , 괜챃지않냐
괜찮네
여기 전교에서 10등정도 하는 내친구 적성따라서 여기 호텔조리과 가던데. 지금은 군생활 하고있음. 세종대 인문도 붙었으나 과 구리다고 여기감.
전교 10등이 세종인문.....학교가 참..
전교 10등이 세종대라... 실업계냐? 머하는 학교야-_-
실업계도 이렇게는 안하겟다.
세종대 호텔관광이 아닐까?
전교 10등이라도 세종대 호텔관광이면 공부 조나 못하는 학교다
여기 호경과 학생도 싸이 메인제목이 난 미래의 호텔리어 이거냐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디학교?
야 근데 장호원고도 있고, 장호원공고도 있냐?
학교 좋네 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특1급호텔 벨데스크가 만만한줄아나? 연봉3000에 외국인에게 매일받는팁까지 사측에서 어느정도 허용해준다. 보통 유학파애들이 많이 지원한다 벨데스크파트
글쎄... 내 동생이 삼성동 파크 하얏트에서 근무하는데 호텔쪽은 연봉이 정말 짜더라 정규직으로 들어갔는데도 뭐 일반 대기업보다 못하니
특1급 호텔 벨데스크 하느니, 삼성 들어가는게 낫지 않냐? 빡센건 매한가지면 네임벨류지 ㅋㅋㅋㅋ
4년제였으면 인식더 좋았을꺼같기도//
멋지네
일단 설립목적도 괜찮고...나름대로 의미가 있어 좋구먼
22222
333
괜찮은 대학같네. 정확한 설립 취지가 있고 그에따른 좋은 교육 시설까지 가쳐져 있고
괜찮아보인다
강간대
여기 여자들 진짜 이뿌다던데...
아 나 그냥 여기나 다닐껄 그랬나~ 장학생으로 입학했었는데~ 취업걱정은 없었을껀데 ㅠㅠ
내가 이천에 옛날에 살아봤는데 이천에 대학 두군데 알거든... 청강대랑 동원대 ,,;; 관광대 가 있었군아...;
나 한산대공대랑 저기랑 존나 고민하다가 전문대라서 찝찝하고 인풋도 너무 낮아서 안갔다. 근데 지금 생각해보면 애들 공부 못하고 전문대기는 해도 확실히 특성화에 취직도 잘되고.... 공대 공부 할때마다 좆같다. 공대 좆같아서 전공도 안살릴껀데.. ㅜㅠ
공대에서 전공안살릴꺼면 수업시간 ...완전 지옥이겠다.ㅎㅎㅎ
선택 중요함.....
내동기네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