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름을 막는 마사지=피부 표면에 적절한 자극을 주는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름이 생기는 속도를 늦춰준다. 건성 피부가 아니더라도 건조한 가을.겨울철에는 영양크림과 에센스를 이용한 마사지가 좋다. 영양크림에 에센스를 섞어 5~7분 정도 마사지를 한다. 마사지를 할 때는 손에 힘을 뺀 상태에서 손가락보다는 손바닥 전체로 피부 결을 따라 문지른다. 피부가 거칠어졌을 때는 마사지 후 팩을 함께하는 것이 좋다. 특히 플레인 요구르트에 쌀겨를 섞어 만드는 천연팩은 묵은 각질을 제거해 주고 미백 효과도 크다. 얼굴에 바른 뒤 15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된다.
# 업그레이드, 클렌징=나이가 들수록 각질이 더 잘 생긴다. 따라서 특별한 피부관리를 하지 않더라도 클렌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사용한 뒤 끈적이는 느낌이 없는 것이 좋은 클렌징 제품이다. 폼 클렌저로 먼저 닦아내고 물로 씻는 이중 세안이 필수다. 비누를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피한다. 색조화장을 한 날에는 눈화장을 지우는데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눈가는 피지선이 거의 없어 건성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인 만큼 눈 전용 클렌저를 쓰는 것이 좋다.
# 속옷만 잘 입어도=속옷만 잘 골라 입어도 5㎏은 날씬해 보인다. 나이를 먹으면 대체로 겨드랑이에 살이 붙는데 이를 감싸주기 위해서는 브래지어를 옆 날개(양쪽 겨드랑이 부분에 닿는 천)가 두껍게 디자인된 것으로 고른다. 또 어깨끈이 안쪽보다는 바깥쪽에 달린 브래지어가 군살들을 모아준다. 팬티가 꽉 조이면 힙의 살을 분산시켜 전체적인 실루엣을 망친다. 팬티의 뒷면과 옆면이 넓어 힙 전체를 둥글고 편안하게 감싸주는 것이 좋다. 허리.배.허벅지 등의 문제 체형을 보완하기 위한 거들은 힙보다는 허벅지 사이즈에 맞는 것을 골라야 하체의 실루엣이 자연스럽다. 겉옷은 나이가 들수록 고급스러운 옷이 어울린다. 싼 옷 여러 벌 구입할 돈으로 좋은 옷 한 벌에 투자하자.
# 보석으로 우아하게=보석은 세월의 연륜을 빛내줄 우아한 표현 도구가 된다. 하지만 나이든 여자가 장신구를 주렁주렁 단 모습도 어쩐지 처량해보인다. 정장 차림에는 브로치와 반지, 한복에는 반지 하나 정도가 적당하다. 금은 피부색깔에 맞게 선택한다. 피부가 검을수록 노란색 계통이 잘 받고, 노르스름한 사람은 백금이 무난하다. 흰 피부에는 어느 것이나 어울린다. 화사한 화장을 즐긴다면 진주나 루비 같은 선명한 색의 보석이, 어두운 입체화장을 많이 한다면 가넷 같은 커다란 준보석이나 사파이어가 어울린다.
옷 색깔에 어울리는 보석
*검정 옷에는 하양·빨강·노랑·오렌지·갈색 보석(다이아몬드·오팔·진주·루비·토파즈·문스톤·호박 등)
*푸른색 옷에는 하양·빨강·노랑·오렌지색 보석(진주·루비·토파즈·옐로사파이어·호박 등)
*갈색·베이지색 옷에는 파랑·보라·검정·녹색 보석(에메랄드·사파이어·자수정·오닉스 등)
*회색 옷에는 빨간색 루비가, 흰색이나 빨간색 옷에는 파란색 사파이어가 어울린다.
체형에 맞는 코디법
*마르고 키 작은 체형=상의는 짧게, 하의는 길게 입는다. 재킷이 힙선을 덮으면 안 되고, 스커트는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보다 롱스커트가 좋다. 빳빳한 재질보다는 부드럽고 따스한 소재나 부피감이 있는 소재를 선택한다. 스트라이프나 체크무늬도 체형의 결점을 보완해 준다.
*마르고 키 큰 체형=몸에 딱 달라붙는 옷은 피한다. 캐주얼을 입을 경우 남자 같아 보일 위험이 있다. 테일러드 재킷이나 슬림한 팬츠, 통이 넓은 팬츠, 샤넬라인 스커트나 롱플레어 스커트 등이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뚱뚱하고 키 작은 체형=귀엽고 깜찍한 스타일이 좋다. 흑갈색·감색·쥐색 등 어두운 색상이 체형의 결점을 보완해 준다. 품이 잘 맞지만 넉넉한 옷이 좋다. 좁은 스커트나 슬리브리스, 쉬폰 등 얇은 소재로 만든 옷은 피한다.
*뚱뚱하고 키 큰 체형=부드러운 테일러드 스타일이나 롱플레어 스커트, 수직을 강조하는 싱글 슈트 등이 어울린다. 색상은 차갑고 지적인 분위기를 줄 수 있는 회색·검정·포도주색 등이 잘 맞다. 짙은 빨강이나 자주색등도 살찐 체형을 보완한다.
첫댓글 열심히 퍼다 올리곤 어는것 하나도 실천 못하는 마리아 ㅎㅎㅎ왜냐하면요~~~ 마리안 포기했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