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까지30분,선호도높은 중소형 아파트-남양주대우이안파크시티아파트....내집마련기회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갈수록 치솟는 전셋값에 세입자들의 내 집 마련 고민은 커지고 있다. 더구나 작년 가을부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아파트 거래량이 대폭 늘어나고 매매가도 상승하고 있어 아파트 분양권에도 프리미엄이 형성되고 있다. 이렇게 전세가와 매매가가 동반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서민들의 내 집 마련 방법으로 지역주택 조합이 대안으로 떠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창현리 일대에 들어서는 ‘이안 파크시티’는 지하2층~지상 최고 32층 11개동 1308가구 대단지다. 전용면적 59㎡ 372가구, 74㎡ 413가구, 84㎡ 523가구로 구성돼 있다.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4-베이 평면설계로 알파룸이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대우산업개발이 시공예정이며 자금관리는 공신력 있는 한국자산신탁이 하고 있으며, 주변 일반분양가보다 3.3㎡당 약 150만원 정도 저렴한 600만원 대로 책정돼있다. ‘남양주 이안파크시티’는 교통환경이 우수해 경춘선 복선전철 마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역을 중심으로 광역 버스가 운행하고 있다. 단지에서 경춘고속도로 화도IC를 이용하기 편리하며 송파까지 25분, 강남까지 30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하다. 46번 경춘국도와 퇴계원~마석 자동차 전용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서울을 비롯한 인근지역으로 이동하기가 쉽다. 단지에서 가까운 곳에 마석, 창현초등학교, 마석중학교, 혁신고인 마석 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롯데마트, 하나로 마트, 스포츠 센터 등 편의시설이 단지와 가까이 위치해 있다.
마석 대우이안 파크시티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단지 내에 물의 공원, 허브가든, 생태공원 등 테마공원과 건강 둘레길로 힐링 단지를 구성했으며 단지 앞에 묵현천 수변 공원과 뒤로는 세월산에 둘러 쌓여 배산임수의 친환경 단지다. 인근에 천마산과 북한강의 풍부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스타힐 리조트, 해비치CC, 클럽 비전힐스CC, 캠핑장 등이 인접한 레저 주거단지다. 이안 파크시티 분양 관계자는 “남양주 화도 마석에서 분양하고 있는 남양주 창현 포스코 도뮤토보다 평당 약 200만원 정도 저렴하며, 같은 지역 내에 들어설 예정인 남양주 현대 엠코타운보다 전철이용이나 서울 출퇴근이 훨씬 편리한 입지조건을 갖추었다”고 전했다. 또한, 4월 중순에 모델하우스 개관 예정인 다산신도시 진건 지구 ‘자연&e편한세상’, ‘자연&롯데캐슬’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분양가는 900만원 대 중반으로 예상되고 있다. 남양주 대우 이안파크시티 모델하우스는 구리시 인창동 교문사거리에 위치해있으며 동, 호수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고 있어 미리 전화 예약 후 방문하시면 동. 호수 선택에 유리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동호 지정금은 100만원부터 가능하다. 접수문의 : 010-5471-0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