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적인 구성이
MCC에서 PLC로 조작 DI,DO포함 CVV 10C로연결(약15M)
MCC에서 현장MOTOR로 CV 6SQ X 4C접지포함(약300M)
MCC에서 현장LOP로 DI,DO포함 CVV 10C로연결(약300M)되였구요.
MOTOR전원은 3상440V
현장LOP 조작용 전원은 MCC반에서 440V - 220V TR PNL을 별도로두어
각 MCC UNIT별로 OP TR없이 220V 조작전원을 사용합니다.
현장 LOP의 RAMP는 LED이고요
현장LOP에서 조작할때는 아무이상없이 조작이 됩니다.
또한 HMI에서 무부하운전도 잘됍니다.
근데 부하운전으로 그것도 HMI에서 START도 잘돼는데 STOP이 안됍니다.
물론 현장LOP에서 수동으로 전환하여 조작하면 잘됍니다
440V와 220V(조작용) 별도배관 했구요
메거체크또한 이상없습니다. 근데 START만 하면 MCC조작용 RELAY에서 약100V가
확인됍니다.
왜 HMI에서 START는 되는데 STOP이 안됄까요.
여러고수님들 자문좀 부탁합니다.
첫댓글 MCC에서 LOP로가는 조작선을 CVV로하셨나요? 아니면 CVVS로하셨나요?
일반 CVV전선으로 배선하셨으면 유도 많습니다. CVVS로 조작배선후 SHILD부 접지하시면 많이 좋아집니다.
또한 계전기는 어떤것을 사용하셨는지 모타보호용 계전기에 따라 문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CABLE은 CVV입니다(조작전원이 220V인데 관련있습니까
모타보호계전기는 삼화EOCR FMZ TYPE입니다.
똑같은 회로로 구성돼여져있는 다른것은 괜찮은것도 있습니다.
LOP쪽에서 오는 A,B접점중 하나만 떼면 또 잘됍니다(HMI)에서요
한번더 답변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