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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탁구 이야기 'F=ma' 와 탁구스윙의 관계
세모래 추천 0 조회 1,858 19.08.30 12:16 댓글 7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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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8.31 10:28

    닉네임을 변경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예)segister

  • 작성자 19.08.31 10:44

    아닙니다. 끈쩍탁구님의 공이 컸죠.

  • 19.08.31 15:07

    1번과 2번중에 2번이 더아픈게 맞나요?

  • 작성자 19.08.31 16:33

    네 2번이 더 아프죠. 헷갈리신디고 직접 실험해 보시면 안됩니다. ^^

  • 작성자 19.08.31 16:37

    1번은 아프고 2번은 아픔을 못느낀채로 즉사 할 수도 있겠네요.

  • 19.08.31 16:21

    -가속이 왜 중요하죠?
    -순간 속도를 높게 내려구요
    -그럼 처음부터 끝까지 힘을 최대한 주면 되는거 아녜요?
    -한번 공 던져드릴테니 해보세요^^
    -(어깨아파 죽으려 함)

  • 작성자 19.08.31 16:35

    부상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가속스윙의 이점 추가 접수합니다.^^

  • 19.08.31 22:31

    다른카페에서 봤는데 가속도가 높아져야 탁구공에 전달되는 힘이 커지고 임펙트가 좋아진다고 하던데요. 그럼 f=ma 저 공식이 틀린건 아닐테고 둘다 맞는거 같은데 뭐가 잘못됬다는 말인가요?

  • 작성자 19.09.02 22:41

    거기 카페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그 말은 틀렸습니다. 탁구치는데 도움되고 탁구공에 전달된 힘이 커졌으니 뭐 완전히 틀리다고는 말 못하겠네요. 그래도 공식의 해석과정은 잘못된 거라는 말입니다.

    공식에 진정한 의미로 다시 설명하면...
    내가 투입하는 힘(F)을 크게하여 라켓의 가속도(a)를 높여야한다고 설명하는게 맞는 표현이고, 탁구공이 받는 힘(충격력)은 운동에너지와 충격력의 공식으로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물체에 가해지는 힘과 그 물체가 전달하는 힘은 다릅니다. 힘이라고 쓰지만 공식안에서의 F는 다른개념이 많습니다.

  • 작성자 19.08.31 22:48

    근데 문제는 탁구공과 라켓의 충격량(I=F*t)도 단순하게 방정식의 비례관계만으로 해석하면 또 오해의 소지가 많은 공식입니다.

    모카페에서는 충돌시간을 길게해서 탁구공과 라켓의 충격량을 늘릴 수 있다는 잘못된 해석으로... 오류가 뭔지도 모르고 벌써 자기네들끼리 북치고 장구치고 다 결론 내버렸더군요. 혹시 그 다른카페가 네이년쪽이라면... 제발 그 황당한 이론들은 그냥 한귀로 흘려보내시길 바랍니다.

  • 19.09.01 14:58

    시속 200키로 부딪히면 아픔을 느낄새도 없이 즉사하지만 시속 10키로에 부딪히면 까졌던 부러졌던 응급실 갈동안 아프고 다음날은 더 아픕니다 결론 시속 10키로가 더 아프다

  • 작성자 19.09.01 16:26

    ㅋㅋㅋ 안죽고 살아남았다면요?
    결론 시속 200키로가 더 아프다!!!

  • 19.09.02 10:58

    ㅋㅋㅋ 듣고 보니 그렇네요 2번은 아픔을 느낄 겨를이 없겠어요 ㅋㅋ

  • 작성자 19.09.02 11:36

    @재즈핑퐁 영상 한번 찍어볼까요? ㅋㅋㅋ
    제가 1번 실험할께요~^^

  • 19.09.02 14:35

    @세모래 ㅋㅋ 조회수 1억 나오겠네요

  • 19.09.02 16:53

    순간속도가 크다면 동일인, 동일라켓무게 기준 이미 가하는 운동량 mv가 크기 때문에, 힘손실이 없다 할 경우 강한 에너지를 가진 공이 만들어진다.

    공이맞는 순간속도는 스윙을 등가속도 운동이라 가정할 경우 v=at에 의해 v=F/m * t 에 의해 결정된다. 이때 F (힘)와 t를 늘리는 것이 이 v를 늘리는 방법이며 이것은 큰 백스윙(긴스윙시간)이 '강한 에너지를 가진 공'을 만들어낸다는 뜻(스윙동안 힘이 일정하고 백스윙이 커짐으로 생기는 힘손실이 없는 등 많은 가정이 들어가지만)

    그래서 저는 백스윙을 크게 합니다
    3차원적인 역학벡터와 공이 러버에 머무르며 돌기크기 수준에서 생기는 에너지 전달과 손실은 배제하고요ㅎㅎ

  • 19.09.02 16:56

    타구되어나간 공의 전진운동과 회전운동 에너지까지 다 고민해서는 저는 어렵구요...ㅎㅎ손실없는 타격에서 공이 갖게 되는 에너지측면에서만 생각해봤습니당ㅎㅎㅎ
    긴 백스윙은 s=1/2*a*t^2 (초기속도=0) 이므로 s가 길면 t도 커진다고 봅니다ㅎㅎ

  • 작성자 19.09.02 17:09

    뭔가 제가 범접할 수준을 넘어선 댓글이네요.^^ 전진운동과 회전운동으로의 에너지 분리 부분도 구질측면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 같아요.
    활주로가 길면 가속할 시간과 공간이 더 늘어난다는 말씀이시죠? 답글 제대로 하려면 공부 더 하고 와야겠습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 19.09.14 22:53

    @세모래 앗 이제 확인 했습니다ㅠㅠ 네 맞아요! 더 긴 활주로가 짧은 활주로보다 끝에 날아가는 속도가 빠를테니까요~~^^

  • 19.09.02 16:59

    운동량 보존의 법칙에 의해 가속이 크면 어차피 순간 속도도 크니까..단지 원문의 의도는맞는순간의 파워만 강조한 거니까 벡터나 스칼라는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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