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은 세계 경제 협력의 촉매제
https://www.chinadailyhk.com/hk/article/607758#Chan:-Hong-Kong-a-catalyst-for-global-economic-cooperation--2025-03-24
홍콩의 우멍레이가 쓴
공유하다
재무장관 폴 찬 모포가 2025년 3월 24일 밀켄 연구소 글로벌 투자자 심포지엄 홍콩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홍콩특별행정구 정부)
월요일에 홍콩에서 열린 밀켄연구소 글로벌 투자자 심포지엄에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고위 임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폴 찬모포 재무장관은 홍콩이 글로벌 경제 협력의 촉진제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찬은 "홍콩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이고 역동적이며 글로벌하게 연결된 금융 센터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홍콩은 중국 본토와 아시아의 관문 역할을 하며 금융 서비스와 기술 부문을 개발하고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월에 발표되고 심천에 본사를 둔 싱크탱크 중국개발연구원과 런던에 본사를 둔 싱크탱크 Z/Yen이 공동으로 집계한 글로벌 금융센터지수에 따르면, 홍콩은 다시 세계 3위를 차지하였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홍콩, 글로벌 금융 센터 순위 3위 유지
알리바바 그룹 홀딩 회장 조 차이의 자산을 관리하는 회사인 블루 풀 캐피털의 CEO 올리버 와이스버그는 이러한 평가에 동의하며, 사모펀드, 헤지펀드, 롱온리 매니저를 포함한 외국인 투자자가 홍콩을 방문하는 것이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홍콩을 본래 있어야 할 곳으로 만드는 핵심입니다."
"홍콩은 엔젤 투자부터 사모펀드, IPO까지 다양한 자금 조달 옵션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상장 제도를 계속 검토하고, 제품 제공을 강화하고, 더 많은 양질의 발행인과 새로운 자본을 유치하고 있습니다."라고 Chan은 말했습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홍콩은 다시 한번 세계에서 가장 자유로운 경제로 환영받았습니다.
찬 총리는 일요일 베이징에서 열린 2025년 중국개발포럼에서 "중국이 대외무역의 모멘텀을 적극적으로 강화함에 따라 홍콩은 유럽, 미국과 같은 기존 시장과의 관계를 계속 공고히 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더 많은 중국 내륙 지방과 도시가 공동으로 해외로 진출하여 투자를 유치하도록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han은 홍콩과 새로운 시장 간의 협력이 금융을 훨씬 넘어선다고 덧붙였습니다. "홍콩의 혁신과 기술에 대한 야망은 광저우-홍콩-마카오 대만 지역의 자매 도시와의 협력을 심화함으로써 더욱 희망적입니다."
자세히 보기: 홍콩, ASEAN 초대 방문객 입국 간소화
밀켄 연구소 글로벌 투자자 심포지엄에 참석한 Gaw Capital Partners의 회장인 굿윈 고는 홍콩이 대만 지역으로 통합되면 결국 홍콩에 이익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혈액 교환"이란 금융, 기술 및 제조 허브 간의 노동 이동성 증가를 의미하며, 이 지역이 "하나의 거대한 전체 경제"로 발전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