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4년 10월 17일(목)요일 ~ 20일(일)요일에 개최되는 AOC(ASIAN ONROAD CHAMPIONSHIP) KOREA의
종목과 규정 안내입니다.
AOC는 금요일(연습), 토요일(예선), 일요일(결승) 일정으로 치루어집니다. ( ※ 목요일부터는 접수 및 안내, 행사준비등이
시작됩니다.)
자세한 타임테이블은 현장 및 AOC 홈페이지에 목/금요일 편성 되오니 참가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곧 AOC 홈페이지에도 영문본 규정 안내 및 참가접수(Registration)가 시작될 예정이며,
참가접수방법은 해당시기 공지 하겠습니다.
※ 현재 트랙 재건축 중이므로, 컨트롤 타이어는 변경될 수 있음을 강조하여 안내드립니다.
2024 AOC KOREA RULES
● 공통사항
- 배터리: 7.4V 2셀 Li-Po 배터리 (만충시 8.4V 이하)
- 검차시 전압이 높게 측정되면 운영진이 임의로 방전을 합니다.
※ 단 8.44V이상 측정되면 해당 HEAT는 출전이 불가능합니다.
- 리포 세이프티백 사용 필수
- 최저지상고: 3mm 이상
- 자이로 또는 기타 전자 운전 보조 장치의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 컨트롤 타이어는 수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GRC SUPER GT CLASS
- 차량 : 각 메이커 1/10 투어링 섀시
- 무게 : 1300g이상
- 기어비 : 제한없음
- 바디 : 각사 라이센스 스케일바디 및 GT바디
(타미야 NSX2005, 2007사용가능)
(비티디자인 AGATA, VENOM등 유사 스케일바디 및 USGT바디 사용가능)
전동 투어링용 공력바디 사용불가
0.5mm바디 사용불가
- 모터 : 각 메이커 (ROAR스펙) 21.5T 모터
- ESC : 제한없음
- 휠RPM : 3500이하
- RPM 측정 기준: 송신기 스로틀채널의EPA가 100% 일때를 기준으로 변속기 하이포인트가 설정되어야 하며,
이를 기준하여 검차 시, 규정된 RPM 이하가 측정되어야 함.
또한 드라이버는 검차 및 주행 시 스로틀 채널의 EPA 100% 설정을 임의로 변경 할 수 없음.
- 컨트롤 타이어 (임시) : 스윕레이싱 D-36R3PGS ( 스포크 타입 )
● 17.5T boosted TC CLASS
- 차량 : 각 메이커 1/10 투어링 섀시
- 무게 : 1300g 이상
- 기어비 : 제한없음
- 바디 : 각 메이커 4도어 세단 바디
- 모터 : 각 메이커 ROAR스펙 17.5T 모터(스테이터 저항값, 로터사이즈 확인)
- ESC : 제한없음
- 차량과 바디의 전반적인 Dimension은 IFMAR규정을 따름
- 컨트롤 타이어 (임시) : 스윕레이싱 D-36R3PGS(디쉬 타입)
● MOD TC CLASS
- 차량 : 각 메이커 1/10 투어링 섀시
- 무게 : 1300g 이상
- 기어비 : 제한없음
- 바디 : 각 메이커 4도어 세단 바디
- 모터 : 제한없음
- ESC : 제한없음
- 차량과 바디의 전반적인 Dimension은 IFMAR규정을 따름
- 컨트롤 타이어(임시) : 스윕레이싱 D-36R3PGS(디쉬 타입)
● FRONT WHEEL DRIVE CLASS
- 차량 : 각 메이커 1/10 FWD차량 ( 개조 및 자작차량 참가 가능 )
- 무게 : 1250g 이상
- 기어비 : 제한없음
- 바디 : 해치백 스타일 / FWD의 스케일 바디 (전동 투어링용 4도어 세단 및 공력바디 사용금지)
- 모터 : 각 메이커 (ROAR스펙) 21.5T 모터
- ESC : 제한없음 (블링키모드 필수)
- 컨트롤 타이어 (임시) : 스윕레이싱 D-36R3PGS(스포크 타입)
● MINI 2WD CLASS
- 차량 : 휠베이스 240mm 이하의 1/10 미니스케일의 2WD 방식의 전동 RC카 (개조 및 자작차량 참가 가능)
- 무게 : 1000g 이상
- 기어비 : 제한없음
- 바디 : 전륜구동 (해치백스타일 미니용 스케일 바디)
후륜구동 (해치백, 세단 스타일 미니용 스케일바디)
(타미야, ABC하비, 블리츠, 카텐, HPI, 비티지다인 등)
레이스용 공력바디 사용불가
- 모터 : 각 메이커 (ROAR스펙) 21.5T 모터
- ESC : 제한없음 (블링키모드 필수)
- 휠RPM : 3500이하
- RPM 측정 기준 : 송신기 스로틀채널의EPA가 100% 일때를 기준으로 변속기 하이포인트가 설정되어야 하며,
이를 기준하여 검차 시, 규정된 RPM 이하가 측정되어야 한다.
또한 드라이버는 검차 및 주행 시 스로틀 채널의 EPA 100% 설정을 임의로 변경 할 수 없다.
- 컨트롤 타이어 (임시) : D-MN36PG
첫댓글 사장님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엄청난 스피드 이십니다!! 감사합니다!^^
@김윤탁 이정도는 빨라야 우승을.. ㅋㅋ
바쁘실텐데 건강잘챙기시고요~~
@김준환81 네~ 건강 잘챙기겠습니다~! 날씨가 궂은데 건강 유의하세요!
컨트롤 타이어 메이커가 변경될수도 있는건가요?
메이커 변경은 없습니다. 제품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흥~ 참가는 못해도 서킷 구경차 방문은 해야게썸요 ㅋㅋ
감사합니다!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이 되시길 바랍니다~!
와우!! 감사합니다!!
별말씀을요! 제가 감사하죠~!^^
화이팅!!!!!! 멋진 서킷 기다리고 있어요.
화이팅!!! 멋지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3500GT의 경우 윙은 별도 구매해서 써도되나요?
안녕하세요. 기존 윙의 크기를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별도 제품으로 교체도 가능합니다.
크 드디어 시작하는군요!!
ㄱ ㅏ 주아~ 지알씨 수퍼지티는 기존 3500같은데 컨트롤 기자재 풀린건가요? aoc에서만 한시 적용인지 기존 미니레이스나 지알씨 자체 대회등에도 적용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수퍼지티는 좀 적응하고 바로 21.5블링키로 가기에도 좋긴하것네요.....
AOC에서만 어쩔 수 없이 한시적 허용?입니다. (스폰서문제 때문)
미니레이스, GRC자체 대회는 기존 로켓레이싱으로 유지할 예정이며
추가로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21.5블링키 TC는 미니레이스 종목 편성에서 삭제될 예정입니다^^
@강인모(GRC manager) 아하 그렇군요~! 이제 대세는 17.5 부스트인가요...^^ 눈이 못따라가서 못하지만....설명 감사합니다!!
17.5T boosted TC CLASS에 모터 저항값 기준은 언제쯤 오픈하나요??
안녕하세요. 태국이후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잘 알고 계시겠지만 모터 저항값은 ROAR규정에 따르는 것이고,
제조사에서 규정에 따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 사용자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25도 기준 35.4밀리옴 이상이여야 함)
다만 검차시 환경(대기온도, 모터온도)과 장비(밀리옴미터, 케이블의 저항등) 제조사에 따라 오차는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시 견본모터를 준비해서 현장에서 비교 테스트를 하는 방법도 생각중입니다.
따라서 가지고 계신 모터와 밀리옴미터가 정상적인 제품이라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실 것 같습니다^^
@강인모(GRC manager) 고맙습니다 ㅎㅎ 그럼 조만갼 놀러가겠습니다
@이창훈76 감사합니다~!!
써킷 구경겸 킷구매겸 달려가것습니다~~~^^
항상 고생많으십니다~ 김윤타솨장님강인모 메니져님~ 421하나 찜뽕입니다~
더운 날씨에 공사 마무리로 고생이 많으시지요?
건강관리 잘 하시고, 멋진 경기장의 탄생을 응원합니다.
재개장 기념 대회인 만큼, 저도 부족한 실력이지만 참가하고 싶습니다.
지티 부문에 예전 자알씨 매장에서 구입했던 로켓 모터나, 머치모어 모터를 사용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GT종목에서는 로켓레이싱 및 머치ER시리즈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추후 이어질 GRC자체 미니레이스에서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로켓레이싱으로 컨트롤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스펙터등 OUTLAW 모터는 사용불가)
@강인모(GRC manager) 네, 잘 알겠습니다. 규정에 맞춰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1종목 접수후 나중에 추가접수할수있는 창은 따로없나요? 이메일보내서 수정해야되나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