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1월 이 카페에서 부천지역 독서모임할 사람을 모집한다는 글을 보고
2월 초부터 송내역 스타벅스에서 저를 포함한 5명이서 본격적으로 독서모임을 시작해서 해왔습니다.
(( 지금 두번째 충원하느라구 글을 복사붙여넣기 했어요 ㅠㅠ 양해부탁드려요ㅠㅠ))
그런데 지금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계속하기 힘들어진분들이 생겨서
1-2명정도 충원을 하자는 의견때문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ㅎㅎ
현재 여자 3분 남자1분이서 하고 있습니다.ㅎㅎ
(나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공개하자면 30, 29, 29, 22입니다 ㅎㅎ )
간단하게 지금까지 저희의 독서모임의 방식을 얘기하자면
부담되지 않는 양의 책을 2주에 2권정도 선정해서 발표식 토론으로 해왔습니다.
발표식토론은 거창하지 않게 한명씩 돌아가면서 책에서 인상깊었던 부분을 자유롭게 말하고
같이 나눠보고 싶은 주제를 제시해서 함께 토론해왔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토론뿐 아니라 각자들의 고민과 걱정을 함께 나누면서 정이 많이 들은것 같아요.
(못하게 되신분들 너무 아쉽고 좋은 기억때문에 독서모임이 사라지지 않고 충원해서라도 계속 이어나가고 싶습니다!)
마지막 모임은 석가탄신일인 8월15일에 했구요, 다음모임은 8월28일이 될것 같습니다.
다음 모임때 토론할 책은 2주만에 만나기때문에 책은
파인만씨 농담도 잘하시네 1,2 - 리처드 파인만
(+) 학문의 즐거움 -히로나카 헤이스케 ( 파인만씨 농담도 잘하시네가 얇을 것 같아서 추가한 책입니다.)
입니다
관심있는분은 01090761109 로 문자주세요 !
첫댓글 저도 참여하고 싶은데 나이가 많아서 괜찮을런지요? 피해는 끼치지 않을께요
저도 참여 하고 싶습니다 지금 부천에서 독서 모임 하시는 분들 께 모두 쪽지나 하고 싶다는 말씀을 남기고 있는대요 아직
인원을 충원하시거나 참여 할수 있다면 꼭 하고 싶습니다...
나이는 25살 남자이고 일은 제조업 일을 하고있습니다.. 쪽지로 열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는 곳은 부천 부천체육관쪽에서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