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양이 별로 예쁘지 않습니다. 옆에서 봤을때는 이쁜데
위에서 봤을때는 타이어 뽀대가 나지않습니다. 이상합니다. --;;;
타이어 고무의 탄성이 노말처럼 물렁물렁 하지 않습니다.
벨로서티 휠에 구멍도 없기 때문에 본드칠 해놓으면 공기 주입시킨
것처럼 탄탄합니다.
휠과 조립후 땅에 던져보면 노말처럼 튀지않고 땅에 착 달라붙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점프 착지시 튀지 않습니다.
빅죠 장점중 하나입니다. 바퀴가 바닥에 달라붙는듯 하는 매우 안정적인 착지!
무게가 차이나지 않는다고 하나 실제로 점프해보면 노말처럼 멋진점프가
않됩니다.
높이 뜨지도 못하고 차가 무거워 보입니다. 제일 실망스런부분..
넓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넘어지지 않습니다.
코너링이 엄청나게 좋아집니다. 레이싱 타이야 단것 처럼 매우 좁은 각도로 커브할수있습니다.
노말쇽스프링 장착하고 굴리면 넘어질일이 거의 없을겁니다.
그렇지만 서보는 좋은것 써야 합니다. 노말타야에선 기본서보로도 잘나가던 놈이 빅죠달고 가속하면 좀처럼 커브가 않됩니다.
빅죠달면서 서보도 945급 이상으로 필히 사야 합니다.
접지력은 별차이 없는듯 합니다. 오히려 운동장 같은 단단한 흙길에서는 노말보다 더 차가 미끄러집니다.
아스팔트 길에서도 별로 위력이 없어보입니다.
잔디밭에서는 더더욱 위력이 없어 보입니다.
잔디밭에서 윌리가 잘되는데 이건 접지력이 좋아서라기 보다는 바퀴가 커서 잔디가 앞바퀴를 들어 올리는듯 합니다.
다만 고속회전시에도 바퀴가 부풀어 오르지 않아 안정적입니다.
서킷같은 부드러운 흙에서나 제 위력을 발휘하는듯 합니다.
휠의 강성은 노말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격한 주행하고 나면 휠이
갈려 있습니다. 팁란 참고하셔서 갈리면 강화휠 만들어서 사용해야지
않그러면 휠값 진짜 감당 못합니다. 강화휠 못만들면 정말 사지 마십시오 ^^;;;
철물점에 가면 휠에 꼬옥 맡는 와샤가 있습니다. 너트부분에는 그것 끼고 허브부분에는 우디님이 올린 화일철심을 끼면 메탈휠 됩니당...
철물점에 없으면 분당에 오시면 공짜로 드립니다.
화일철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기똥님이 올리신 검정테이프에 본드칠 하는방법도 매우 좋습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더이상 않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