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싯바늘에서 미늘은 잡은 물고기를 절대로 놓치지 않으려는 인간문명의 마지막 이기라고 생각한다. 미늘을 생각하기까지 수없이 많이 잡은 물고기를 놓치는 안타까움이 있었기에 새로운 발명품으로 이를 극복하였을 것이다. 잡은 물고기를 놓치지 않는 즐거움을 미늘 없는 낚시를 하는 다른 동족들보다 얼마나 자랑스러웠을까? 요지음 같았다면 특허감으로 대박을 맞는 발명이라 아니할 수 없다.
그러던 요지음 미늘없는 바늘을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자랑스러운 일인 것으로 큰소리로 말하는 낚시인이 많아졌다는 것은 문명의 이기에 대한 역풍이라고나 할까? 도대체 그들은 발전된 문화를 거부하는 또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낚은 물고기를 도중에 놓치는 것은 분명히 기분이 언쨚은 일임은 확실하다.
사실 이 미늘없는 바늘을 사용하는 역행현상은 현대인의 다른 속셈에 있는 것이다. 현대인들은 생략을 좋아하고 속공을 좋아한다. 그도 그럴 것이 머리를 번개처럼 돌려야 사는 세상이니까~ 현대인들의 낚시패턴의 변화가 바로 편리한에서 기인한다.
[짜증나는 사례] 낚싯바늘의 미늘이 뭐그리 대수인가 하지만 이런 경우 정말로 짜증난다. 밤 깊은 칠흙같은 어두움에서~남몰래 겪었던 고통들~
우왓!!! 운동화끈에 바늘이 걸렸을 때 환장하지요. 왜그리 빠지질 않는지~
이그그!!! 낚싯줄이 뒤로 돌아 등에 바늘이 걸렸을 때~&&&& 환장하겠지요~
확잘라버려~!!! 제길헐 팔이 왜 이렇게 짧은거야~ 내가 이렇게 허리에 비개가 낀겨~? 별소릴 다하지요.
와 이리 안빠지노~!!! 물고기 입속의 바늘이 잘 안빠지지요. 입천장 뼈에나 꼳히는 날에는 정말 고생하지요. 메기란 놈이나 꾸구리라는 머리통이 큰 놈들이 꿀꺽하고 바늘을 삼키면 정말 바늘 안 빠져요. 땀깨나 나지요.
고기입질 다놓진다!!! 고기빼고 뜰체에 걸린 바늘 빼려니 시간은 가고~ 어둡긴하고~ 바늘은 안나오고~
뭐 이런 것들 말고 경우는 아주 많지요. 이것이 낚시 애환이요. 문명 이기의 댓가라고나 할까~ 그래도 낚시를 해야 한다. 뭐 이런 경험들 없으신 분들 거의 없을 겁니다. 없다면 바늘 없는 낚시를 하시는 고수~???
[해결방법] 자 ~이런 것들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고것이 이것이다.
무미늘 바늘!!! 미늘이 없는 바늘~
이런 바늘을 사용하실분은 다음의 분들입니다. 1.놓쳐도 좋다. 날 즐겁게만 하여다오. 만만디형~ 2.남들 잡기전에 내가 한마리 더 잡아야 해~ 욕심쟁이 어부형 3.밤눈 어두워 자꾸 옷에 걸리는 바늘 땜에 낚시 못하는 분~ 만년초보형 4.손에 자꾸 꿰어 꺼꾸로 물고기에게 끌려가는 분~(실제 가능 함)~물고기친구형
요지음은 무미늘 바늘을 이용한 속공낚시, 경기낚시등을 많이한다. 이는 제한된 시간에 빨리 물고기를 낚아내기위한 경쟁의 경우로 필수적이다. 일반적인 경우도 미늘이 없는 경우 여러가지 편리함이 많다. 요지음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다.
미늘이 없는 바늘이 없을 경우는 닛퍼중 코가긴 노이즈 뻰치로 바늘의 미늘을 누르면서 바늘을 돌려주면 제거된다.
미늘 제거하고 낚시하면 정말편합니다. 당기고 있는 상황에는 거의 물고기가 바늘에서 빠지지 않습니다. 뜰채로 뜬후 바늘이 자동으로 빠질 때 낚시 공짜로 하는 기분이지요.
운동화꾼~등에 걸려~손에 끼어~고기입속에서 바늘빼기~ 모든 것이 깨끗이 해결됩니다.
아무리 문명의 이기라 할지라도 요지음같이 즐기는 낚시에서는 편리함이 우선하는 것이 오히려 상대적 이득을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