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질환도 마찬가지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목디스크 같은 경우에는 치료를 잘하는 병원에서 받아야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거북목증후군 확인법, 예방과 치료법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어깨와 등을 펴고 바로 선 후 귀 중간에서 어깨로 가상의 수직선을 그어 줍니다.
선이 어깨 앞 2.5cm 부근에 닿으면 거북목 증후군이 진행중이며
선이 어깨 앞 5cm 이상에 닿으면 이미 거북목 증후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거북목 예방법>
먼저 컴퓨터 모니터가 시선보다 아래에 놓이지 않도록 책을 괴어 두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면 시에 엎드려 자는 습관은 거북목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바른자세로 수면을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의자에 앉아있을 때는 의자 등받이에 쿠션을 대어 주어 목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칭이나 양손을 등 뒤에서 깍지끼고 쭉 펴주는 뒤 기지개를 자주 켜주는것도
거북목증후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목디스크를 치료잘하는 병원에서는 어떤방법으로 치료를 할까요?
일단 추나요법으로 경추가 제 위치에 놓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치료 후 2시간 정도는 편안한 자세로 앉고 목을 돌리는 행동은 삼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추나요법 외에도 침치료와 추나약물을 이용해 추나요법의 교정효과를 상승시켜 줍니다.
처음에는 통증감소를 시킨 후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주는 치료를 하며
마지막으로 퇴행화 지연을 시켜주는 단계로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목디스크 치료를 잘하는 병원에서는 치료법도 단계에 따라 체계적으로 시행하게 되며
한방치료를 통해 안전하고 부작용없이 치료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거북목증후군, 혹시 나는 아닐거야 라는 생각에 목디스크를 방치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거북목확인법을 통해 진단해보시고 빠른시일내로 치료를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