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은 단백석은 운석 EET 83309에서 발견됩니다; 첫 번째 오른쪽 상단의 한 이미지는 단백석의 한 배산사 전자 이미지입니다(느린 어두운 물질은 단백석); 첫 번째 왼쪽 아래에 있는 것은 단백석입니다.
행성 과학자들이 남극에서 수소문한 운석에서 오팔 광물을 발견했는데, 이것은 초기 운석과 소행성이 태양계의 역사에서 물과 얼음의 제공자였다는 것을 보여준다.6월 27일 영국 노팅엄에서 열린 영국 전국 천문학회의에서, 런던 버크벡 칼리지의 힐러리 돈스 교수가 이끄는 팀이 그들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오팔, 지구상에서 장신구로 사용되는 보석은 이산화규소(실리콘을 주성분으로 함)가 30퍼센트나 되는 물로 그것의 구조 안에 있고 아직 확정되지 않은 어떤 소행성의 표면에서 발견된다.새로운 연구 작업 이전에, 유로파는 한때 운석에서 발견되었고, 굴지의 화성 운석에서 작은 결정체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돈스와 그녀의 팀이 연구한 운석은, EET 83309로 명명된, 수천 개의 부서진 암석과 광물로 이루어진 연구 대상인데, 이것은 처음에 하나의 소행성의 부서진 면, 또는 풍화층에서 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EET 83309에는 많은 다른 종류의 운석이 박혀 있는데, 이것은 많은 부대 소행성이 표면상의 영향구조를 나타내고 태양계에서 일어나는 충돌로 인해 바위 덩어리가 다른 소행성으로부터 물과 얼음을 얻게 되는데, 다운스는 이러한 영향이 단백석으로 형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운석과 소행성이 많은 양의 물 얼음을 휴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많은 증거들이 있습니다.비록 우리가 당연히 대형 소행성의 충돌의 결과를 걱정해야 하지만, 수십억 년 전에 운석과 소행성이 가져온 물의 지구에 대한 도움으로 지구는 오늘날 우리에게 생기있는 세상이 되었다.
영국 왕립 천문학회(RAS)."남극 운석에서 발견된 단백석." 일일 과학.과학일보 6월 27일 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