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닉 GT 24인치 전기 자전거 입니다
수명을 다해 교체 의뢰가 들어 왔어요
전원은 들어오고 주행이 가능한데
얼마 못가 10분도 못가 꺼지는 현상입니다
파스 쓰로틀 겸용 방식이 구요
모터는 36V에 용량은 350W라고합니다
최고 속도는 25Km로 제어되고요
무게는 23Kg으로 무겁지는 않은 편이구요
충전 후 주행거리는 쓰로틀 23Km, 파스 45Km 가능 하다고 합니다
등판 능력은 20°로 표기 되어 있는데
알고 그런 것인지 모르고 그런 것인지 20%를 잘못 표기한 것 같습니다
20% 경사도만 돼도
100M를 가는데 20M를 올라가는 급한 경사입니다
아주 심한 달 동네 언덕이라 보시면됩니다
여성용 및 출, 퇴근 용으로 적합할 것 같네요
싵포스트 하단과 후륜 사이에 배터리가 장착되구요
배터리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충전구는 XLR 3구 콘넥터
출력은 AC 콘넥터입니다
KC 인증이 된 합법적인 배터리 입니다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케이스에 비해 배터리가 너무 작아 귀엽기까지 하네요...
길이가 한뼘도 안되요
무게도 1Kg 남짓..
수축필름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18650 셀 20개로 구성 되어 있구요
전압은 37V 제대로 나오네요
셀에 용량이 2500mAh로 마킹 되어 팩의 총 용량은 5Ah가 맞네요
셀들의 전압을 체크 해 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4.06V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3.45V 이고요
전압 분포는
3.66, 3.56, 3.76, 3.86, 3.63, 3.45, 3.84, 3.64, 4.06, 그리고 3.67V가 나와요
편차는 0.61V로 꽤 크죠...
무려 14.5% 언바란스네요, 그나마 죽은 셀은 없고요
밥값을 못했죠 ?
350W 전기자전거에
방전량도 우수해 보이지 않는 중국셀 2개 병렬....
사실 정말 무리죠 ?
파는 사람도 오래 쓰리라고 기대하진 않았을 것이고
자전거를 저렴하게 판매 하려다 보니
배터리는 주행 실험 용으로 판매 했을 것 같습니다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INR 21700 삼성셀입니다
20개를 사용하여 10S2P로 구성 하였습니다
용량은 10Ah가 됩니다
최대 방전 가능 용량 14.7Ah...
2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29.4Ah...
경사가 심한 골목 길에서도
셀이 스트레스 덜 받으니
언바란스 안 나고 수명도 길어 지고
끝까지 만충도 가능 하겠죠 ?
우천시 침수 대비 방수 포장하였구요
야외서 이용하는 자전거이니만큼 침수로 인한 배터리가 꽤 많이들어와요
10년을 타시길 바라면서 배터리 만들었습니다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쓰로틀 약 46Km
파스로 약 90Km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주행거리가 더 많이 필요하신 경우
최대로 리필 시엔 약 2배 20Ah까지 리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구요
최대 주행 거리도 180Km (파스) 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전국 일주등 초 장거리 주행이 필요 하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 추가도 가능하겠습니다
A. 소형 프레임 가방을 이용 10Ah를 추가하여 약 46Km를 늘릴 수 있으며
B. 프로그 형 전용 케이스를 설치 20Ah를 추가하여 약 92Km를 늘릴 수 있고
C. KTX 케이스를 설치 21Ah를 추가하여 약 92Km를 늘릴 수 있으며
D. 짐받이 가방을 이용 30Ah를 추가하여 약 138Km(파스 27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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