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 존스(Brad Jones): Bagehot과 최후의 대출 기관 – 150년
제36회 Australasian Finance & 학회에서 호주 중앙은행 부총재(금융 시스템) Brad Jones의 연설 2023년 12월 14일 시드니 뉴사우스웨일스 대학교가 주최한 은행 컨퍼런스.
중앙은행 연설 |
2023년 12월 15일
작성자 브래드 존스
PDF 전문
(492kb)
| 12 페이지
좋은 아침이에요. 이번 행사는 순회 학술회의의 하이라이트이므로 오늘 몇 가지 발언을 할 수 있도록 초대해 주신 글로벌 금융 연구소(Institute of Global Finance)에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Walter Bagehot의 불멸의 인물 Lombard Street이 탄생한 지 1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여기서 그는 중앙 은행이 대출 기관 역할을 해야 하는 조건을 명시했습니다. 최후의 수단' 금융시스템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올해 초 해외 은행의 혼란이 보여주었듯이 정책 입안자들은 150년이 지난 지금도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속해서 씨름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국제적으로 그리고 호주에서 중앙은행 긴급 대출의 기원에 대한 간략한 역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최후의 수단 운영의 적용이 최근 전 세계적으로 어떻게 발전했는지 논의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광범위한 발전이 중앙은행 자체 프레임워크 측면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검토하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금융 안정성과 최후의 대부업체 – 간략한 역사
금융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은 중앙은행이 존재하는 동안 중앙은행의 초석 책임이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금융 안정성은 공공재이고 중앙은행은 수요에 따라 안전한 유동 자산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반영하여 금융 시스템의 중심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중앙은행이 이 책임을 어떻게 수행했는지는 현재까지 발전해 왔으며 많은 논쟁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광범위한 금융 안정성 책임에 내재된 최후의 대부자로서의 역할은 오랫동안 이 논의에서 다루어져 왔습니다.
저자 소개
브래드 존스
이 작가의 작품 더보기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