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어떤 분(사실 어떤 사람인지도 모르지만...)이 딴지를 걸었습니다.
핵폭탄과 수소폭탄이 같은 것이라며 에너지 방출량도 같다고 하더군요. 제가 예전에 읽은 원자에 관한 책을 읽었을 때 수소폭탄이 핵폭탄 보다 훨씬 강력하다고 하던데 그 분은 생각이 다르신 듯 싶습니다.
저도 나름대로 찾아보았습니다. 수소폭탄은 중수소의 원자핵이 열융합반응으로 헬륨 원자핵으로 바뀔 때 방출되는 막대한 에너지를 이용한 것이며 핵폭탄은 핵분열성 원자핵이 연쇄반응을 일으킬때 나오는 대량의 에너지를 이용한 것인데 핵폭탄은 방사성 물질을 이용한 것이므로 다른 것 아닙니까?
그리고 그 책에서 다른 구절을 읽었는데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핵폭탄(원자폭탄)대신 '코발트 폭탄'이라고 하는 다른 처음 들어보는 폭탄을 사용했을 경우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까지 완전히 날아가 버렸을 것이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코발트 폭탄은 또 무엇입니까?
첫댓글 ㅡㅡ?
원폭을 써도 도시 하나밖엔(혹은 그 근방.) 날아가지 않습니다. 흔적도 없이 사라 물론 방사성 먼지와 피폭이 영향이 크다는 것이겠죠.. 일본 본토 전체를 쑥밭으로 만들었다는 것도 좀 과장된...;;;
무서운 예기들 하시네요. 일본에서 중국까지 영향을 미치는 폭탄이라면 그 폭탄이 터지는 순간 지구 어느 곳도 안전하지 못할 것입니다. 대기권에 큰 영향을 줘서 결국 온 인류에게 재앙이 닥쳐오게 될 것입니다. 어느 누구도 그 재앙을 피할 수 없을 것이며 인류는 다시 석기시대로 되돌아 갈듯.. 바퀴벌레는 살아남을 듯.
핵폭과 수소폭의 차이는 핵폭은 순수 우라늄이나 플루토늄의 핵분열 에너지만을 가지고 폭발시키는 것으로서 핵폭풍이 주변 수 km를 완전히 녹인다고 하더군요...그에 비해 수소폭은 핵폭 주변에 중수소를 넣어 핵폭으로 생긴 열에너지를 이용 수소 핵융합을 이르켜 더 큰 에너지를 내보내는 것으로 같다고 말한 분의 의도
는 아마 둘다 핵을 사용한다는 것일 테지만 위력은 수소 폭탄이 훨신 강합니다...강하다는 의미는 같은 질량에서 이겠지요!
반물질탄이란 걸 봤는데 그건 뭐지요??
반물질탄이라.. 반물질이 특정입자를 만나면 둘은 소멸하고 새로운 입자를 생성하거든요. 예를 들어 (님.. 적당한 표현이 없어서 당신이라 한거니 양해바람. 님과 반님이라고 하면 이상하잖아요) 당신과 반당신이 서로 합쳐지면 당신과 반당신은 불꽃이 튀며 사라질겁니다.. 근데 반물질탄 제조가 힘들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