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 얀손(Per Jansson): 통화 정책 논쟁의 격차
2023년 12월 12일 스톡홀름 단스케 은행에서 Sveriges Riksbank 부총재 Per Jansson의 연설.
중앙은행 연설 |
2023년 12월 15일
작성자: Per Jansson
PDF 전문
(1,677kb)
| 13 페이지
연설에 슬라이드동반
사람들이 의사소통할 때 같은 언어를 사용하면 더 쉽습니다. 몸짓이나 마임, 선의가 있으면 꽤 잘 관리할 수 있지만 공통 언어가 없으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고 복잡한 문제를 처리하기가 어렵습니다. 오해와 혼란의 위험이 상당히 높습니다.
오늘 제가 여기서 말하고 싶은 점은 통화 정책을 논의할 때 문제가 상당히 유사하다는 것입니다. 통화정책이 언론을 통해 진행되고 재현되는 일반적인 논의에서의 견해와 연구 및 실제 정책에서 보는 방식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통화 정책의 전제 조건, Riksbank가 임무를 수행하는 이유, 때로는 그 임무가 무엇인지와 같은 매우 핵심적인 측면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나는 일반 토론에서의 토론을 스웨덴 학술 경제학자 3명이 작성하고 스웨덴 의회 재정 위원회가 의뢰한 통화 정책에 대한 최신 공식 평가에서 도출된 결론과 비교함으로써 이러한 불일치를 설명할 것입니다.
새로운 법에 더 명확하게 정의된 가격 안정성 목표
하지만 조금 다른 끝에서 시작하겠습니다. 거의 1년 전인 올해 1월 1일에 새로운 Sveriges Riksbank Act가 발효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특별히 눈에 띄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통화 정책 논의를 촉진할 수 있는 법안의 몇 가지 변경 사항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여기에는 물가 안정 목표가 공식화되는 방식과 통화 정책 평가 형식이 포함됩니다.
저자 소개
페르 얀손
이 작가의 작품 더보기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