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중국에 '대규모' 투자 계속
https://www.chinadailyhk.com/hk/article/607953#Apple-to-keep-investing-in-China-'in-a-big-way'-2025-03-26
마 씨의 글
공유하다
애플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제프 윌리엄스가 화요일에 장쑤성 창수에 있는 공장에서 전자 제조업체 럭스셰어 프리시전의 회장이자 창립자인 왕라이춘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 / CHINA DAILY에 제공)
애플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제프 윌리엄스는 인터뷰에서 애플은 중국이 미국 기술 기업의 핵심 공급망의 중심이기 때문에 중국에 "대규모로" 계속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고위 임원은 화요일에 중국의 Luxshare Precision Industry Co 등 Apple의 주요 공급업체를 방문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중국은 우리의 중요한 공급망의 핵심 부분이며, 우리는 30년 동안 여기에 투자해 왔습니다. 그리고 정말 분명히 말씀드리자면, 우리는 여기에 머무를 것입니다. 저는 그것이 바뀌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중국에 대규모로 투자할 것입니다." 윌리엄스가 말했습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Apple CEO가 중국의 혁신 역량을 칭찬하다
그에 따르면 애플이 중국에 투자하는 데 전념하는 이유는 Luxshare Precision Industry Co.와의 협력을 포함하여 중국에서 맺은 놀라운 파트너십 때문입니다.
"우리는 2011년에 Apple에서 Luxshare와 협력을 시작했는데, 그때는 직원이 500명에 불과했고, 우리는 함께 성장했습니다. 오늘날에는 직원이 350,000명입니다." 윌리엄스가 덧붙였습니다.
그에 따르면, 지난 2년 동안만 해도 Apple이 Luxshare와 맺은 사업이 50% 이상 성장했고, 그 결과 Apple을 지원하기 위해 중국에 추가 공장을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윌리엄스는 "애플은 중국에 대한 투자를 계속할 것을 약속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더 읽어보기: 중국 상무부 장관, Apple, Qualcomm CEO들과 회동
이 고위 임원에 따르면, Apple과 중국의 공급업체들은 공장에서 인공지능과 자동화를 확대하여 더 나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접착제 분배와 같은 간단한 것이든, 화장품 검사와 같은 것이든, AI로 훨씬 더 효율적이고 인간이 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인 방식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인공 지능의 성장과 공급망에서의 중요성을 보고 있습니다." 윌리엄스가 덧붙였습니다.
그는 중국 공급업체가 다른 국가의 공급업체와 차별화되는 데에는 "놀라울 정도로 도전적인" 태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Apple, 중국에서 새로운 청정 에너지 펀드 발표
그에 따르면, 그가 중국에 와서 현지 공급업체를 방문할 때마다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엄청난 낙관주의"를 갖게 된다고 합니다.
"저는 항상 사람들의 성격이 역경의 시기에 실제로 시험받고 드러난다고 믿어왔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회사에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애플이 항상 가능한 것에 대해 노력하는 것처럼 우리가 한계를 뛰어넘으려고 할 때, 항상 많은 역경과 도전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중국에서 항상 보는 것은 다음에 무엇을 할지 알아내려는 태도이고, 그것은 저에게 정말 영감을 줍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