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ews.nate.com/view/20201110n09358?mid=n0400
정부가 이들의 생명권과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한 종합 대책을 내놓는다. 휴무일을 부여하는 한편 산재보상보험및예방기금(산재기금)을 활용해 건강검진 비용을 지원하는 내용이 포함된다.
10일 기획재정부ㆍ고용노동부ㆍ국토교통부 등 관계 부처에 따르면 정부는 오는 12일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 겸 대외경제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한다. 정부 관계자는 "이번주 경제 중대본 회의에서 택배 근로자 지원 종합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라며 "건강검진 비용지원ㆍ휴무 제도 개선 등 종합적인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업무 과중 부담을 줄이기 위해 택배 근로자들의 휴무 제도 개선 방안도 논의 중이다. 현재 위탁운영제 기반인 택배근로자는 개인 사업자라 휴무일을 따로 보장받지 못했다. 이에 정부는 토요일 등 특정일을 휴무일로 지정하거나 사업주가 일정 부분 휴무일을 보장하면 이에 대해 해당 사업주에게 지원금을 주는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
정부는 또 택배 근로자들의 전반적인 건강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산재기금을 통해 건강검진 실시 비용을 지원할 방침이다. 정부 관계자는 "산재기금 운영 자체는 안정적인 상황"이라며 "이외에 책임준비금도 5~6조 정도 확보한 상황이기 때문에 재정건전성 위험은 없다"고 밝혔다. 고용부에 따르면 산재기금 누적액은 2019년 기준 19조5000억원으로 2년 새 3조6000억원이 늘었다. 정부는 서울, 부산 등 전국 16개 종합검진센터를 통해 종합검진 제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택배연대노조는 휴무일 보장, 분류작업시간 감축, 재정지원 산재보험 적용 등을 요구한 바 있다.
한편 정부는 2021년 2월까지 생활물류발전법 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첫댓글 ㅅㅂ 누구는 시위하면 듣는척이라도 안하고 여기는걍 퍼주네
씨발 고용한 회사는 개꿀이네
이래서 남초직업은 걱정해줄필요가없다고~~~
ㅋㅋㅋ여자들 시위할때 들은척도 안하더니 택배보이들 깔짝대니 바로 뭐해주네
와 저 건강검진을 하는 병원은 정작 주6일에 토요일도 일하는데 남초는 뿌앵 울면 다들어주네
그니까 ...ㅎㅎ
내말이요 ㅋㅋㅋㅋ 병원도 6일일하는데
ㅋㅋ..돌았네 진짜... 남초는 진짜 꿀빤다 좀만 징징대도 다 들어주니
이러다 막노동보이들도 좀 징징대면 다 들어줄판
다른여초도챙겨주세요
지랄하네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학교 청소노동자분들 얘기는 몇년째 묵살하고 있으면서 존나게 빠르다 진짜 시발 세금이 남아도냐?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2 빡친다 쟤네들만 챙겨주네
하여간 남자 좋아한다니까
이정도면 정책내는 인간 가족중에 택배다니는 인간이 있나 위심스러울 정도ㅡㅡ 뭐만 하면 택배보이 감싸기 쉬팔
왜해 코로나 간호사들 수당이나 잘 챙겨줘라 ㅡㅡ
세금 남아도나봐 ㅋㅋ
와....ㅋ
청소하시는 노동자분들도 챙겨줘라ㅡㅡ 식비도 제대로 안챙겨준다든디
집값올려서 세금뜯고 저딴거 지원금주고..ㅇㅋ? 속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