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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문화를 갖춘 기업은 생성 AI로 큰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2023년 8월 31일| 기사
에 의해 매트 반홀저, 벤 플레처, Laura LaBerge 및 존 맥클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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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조직이 생성 AI에서 앞서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수도 있지만, 그들이 이를 배포하는 데 성공하는 정도는 그럴 수도 있습니다. 5가지 관행은 그들이 경쟁에서 앞서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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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 작성, 자체 학습 코드 '노 터치' 의사 결정 및 대규모 언어 모델. 이러한 생성적 AI(gen AI)의 유망한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에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비즈니스 세계는 기능과 워크플로 전반에 걸쳐 업무 수행 방식을 변화시켜 gen AI의 가치 창출 능력 으로 떠들썩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통찰력
그러나 다른 기술과 마찬가지로 생성 AI도 만병통치약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조직은 디지털 투자의 전체 가치를 포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리더가 조직의 수확을 준비하지 않고 이를 배포한다면 생성 AI가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혜택. 또한 개인 정보 보호 및 편견 문제와 함께 지적 재산이나 독점 데이터가 공개 도메인으로 유입될 수 있는 공개 세대 AI 제품의 사용을 포함하여 문제가 발생합니다.
1,000명 이상의 응답자가 참여한 디지털 전략에 대한 2023년 McKinsey 글로벌 설문조사 에서 우리는 강력하고 혁신적인 문화와 운영 모델, 그리고 생성 AI를 포함한 최신 디지털 기술을 통해 가치를 높이는 능력.
이 기사에서는 Gen AI 사용과 관련하여 최고 혁신가가 자신과 동료 사이에 전략적 거리를 두고 이를 능가하기 위해 취하는 5가지 조치와 이러한 요소가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봅니다.
말만 아닌 행동으로 Gen AI 전개
모두가 생성 AI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최고의 혁신가들은 실제로 이에 대해 뭔가를 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최고 혁신가 중 30%1이미 혁신과 R&D 기능에서 생성적 AI를 대규모로 배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혁신에 뒤처져 있는 기업의 비율보다 6배 이상 높습니다(그림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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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2022년에 비해 가속화된 것으로, Google 연구에 따르면 최고 혁신가가 뒤따르는 동료보다 3.2배 더 많은 규모로 Gen AI를 배포했습니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조직이 성장과 회복력의 주요 동인으로 혁신을 점점 더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격차가 벌어지는 것은 중요합니다. 생성 AI의 속도와 세부성을 활용하여 새로운 성장 기회 를 찾을 수 있는 기업은 엄청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력한 혁신 문화는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효과적으로 수행합니다. 이니셔티브에 성공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하여 비전과 전략을 강조하고, 차별화된 비즈니스 통찰력을 바탕으로 새롭고 더 큰 아이디어를 추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실패도 수용합니다. 또한 혁신적인 문화는 관련 시장에서 더 빠르게 규모를 확장합니다. 그리고 외부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직원들에게 혁신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보상함으로써 조직을 동원합니다.
헌신적인 혁신가는 R&D와 고급 분석, AI, 디지털 플랫폼, 지식 관리와 같은 디지털 도구에 대한 강력한 투자를 포함하여 이러한 관행과 기타 관행을 반영하는 운영 모델을 만듭니다. 전반적으로 그들은 스스로를 파괴하고 돌파구를 추구하려는 의지가 더 높습니다.
현재의 불확실한 글로벌 상황에서 대부분의 조직은 모든 성장 경로에서 새로운 성장 소스 를 찾고 있습니다. 새로운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78%는 2025년까지 경제적으로 생존할 수 있으려면 현재 비즈니스 모델을 "적당히 또는 완전히" 변경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혁신은 생존의 핵심이며 혁신적인 기업은 기술을 사용하여 역경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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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일반적으로 성장의 대부분을 추진하기 위해 핵심에 주목하지만, 최근 설문조사에 참여한 대부분의 조직은 핵심 내에서도 '기존 확장'만큼 '새로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최고의 혁신가들은 AI 투자를 통해 훨씬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혁신은 이를 올바르게 수행할 수 있는 기업의 성장과 경쟁 우위의 원천이 되어 왔습니다. 최고의 혁신가는 새로운 기회를 더 빨리 발견하고 새로운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승리합니다. 또한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든, 운영 모델을 혁신하든 관계없이 신속하게 개발하고 동료보다 앞서 확장하는 데 더 능숙합니다. 실제로 2022년 6월 연구 에서 최고 혁신가는 다른 혁신가보다 실험을 장려할 확률이 3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성적 AI는 이러한 경쟁 우위를 빠르게 가속화하고 최고의 혁신가와 타사 간의 격차를 더욱 확대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데이터의 확산과 AI 알고리즘의 기하급수적인 학습 곡선으로 인해 AI에 유리한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그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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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운영 모델의 필요성
중요한 점은 이러한 조직이 이미 AI 주도의 운영 모델을 구축하여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투자 가치를 포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McKinsey 연구 결과 진화하는 아이디어, 비즈니스 및 기술에 대한 실험과 헌신이 가장 중요하며 새로운 성장의 원천을 추진하는 성공을 뒷받침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동일한 요소가 Gen AI에서 가치를 도출하는 데 핵심입니다. 예를 들면 기능적 사일로에서 제품이나 플랫폼에 맞춰 조정된 통합된 교차 기능 팀으로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제품 관리를 조직 전체의 핵심 역량으로 삼습니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영역에 맞춰 인재와 자원 할당을 자주 검토합니다.
Gen AI가 조직의 성장 전략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엄청난 양의 특정 유형의 정보를 신속하게 스캔 및 처리하고 합성하는 능력입니다. 더 간단히 말하면, 질문에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답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답변의 품질은 질문의 품질과 정확한 답변을 알려주는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두 번째 촉진제는 자기 학습과 관련이 있습니다. Gen AI는 더 많은 코드를 작성하고 자체적으로 개선되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질문을 구체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간의 손길 없이 아이디어에서 실행까지 직접 이동하기 위해 배포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는 가장 느린 단계만큼만 빠르기 때문에 조직은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워크플로를 조정해야 합니다.
ChatGPT와 같은 서비스가 누구에게나 공개되고 공개 플랫폼이 기하급수적으로 확장됨에 따라 실제 세대 AI 기술에 대한 액세스는 더 이상 차별화 요소가 아닙니다. 이는 Gen AI와 경쟁하는 방식이 변화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혁신적인 조직이 이 기술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5가지 단계가 있습니다(그림 4).
'잘못된' 답변을 빠르게 찾아서 제거합니다. 최고 혁신가의 사고 방식의 초석인 '빠른 실패' 개념은 Gen AI 시대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들 회사는 작동하지 않는 것을 중단하고 다음 아이디어로 넘어갈 수 있는 시스템과 문화를 이미 갖추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점은 비즈니스에 대한 전체적인 최종 사용자 관점을 취하고 있는 수백 또는 수천 개의 다기능 팀이 이미 있을 가능성이 9배 높다는 것입니다. 이는 올바른 질문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나쁜' 답변도 찾아보세요
이러한 조직은 '조직의 모든 수준'에서 테스트하고 학습합니다. 경영진은 자신의 조직이 관리자급 직원 이하에 비해 위험 감수를 장려한다고 믿을 가능성이 3배 더 높습니다. Gen AI가 조직 전체에서 테스트 및 학습 관행을 민주화함에 따라 관리 관행도 민주화되어야 합니다. 선도적인 혁신가들은 이미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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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혁신가들은 이미 이러한 민첩한 운영 모델을 마련했을 가능성이 8배 이상 높습니다. 게다가 이미 조직에 애자일 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팀은 자체 코드를 작성하여 비즈니스에 침투할 수 있는 Gen AI의 잠재적인 속도와 깊이를 높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기술의 한계와 기술이 궤도를 벗어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기술에 정통한 인재들로 구성된 벤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조직은 이에 맞춰 변화해야 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혁신은 선택이지만, 혁신적인 문화에 대한 비즈니스 사례는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합니다. 생성적 AI의 맥락에서 리더들은 말보다 행동으로 두각을 나타냈으며, 우리는 더 많은 조직이 이를 따를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었다고 믿습니다.
저자 소개
Matt Banholzer 및 Jon McClain은 McKinsey 시카고 사무소의 파트너입니다. Ben Fletcher는 시드니 사무소의 선임 파트너이며, Laura LaBerge는 성장 전략 이사입니다. 코네티컷 주 스탬포드 사무실의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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