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수가 9000명이 넘었네요!! 축하와 함께 간단한 후기 시작합니다.
천당 옆에 분당... 분당에도 이런집이..!!
계획도시답게 넓은 공원과 쭉쭉 뻗은 도로가 갖춰진 분당구에도 봉사장소가 있다니..
겉보기엔 깔끔하게 색칠되어진 새아파트 같았지만.. 막상 집으로 들어가보니 방 하나, 거실하나의 작은 공간과 ‘청소’라는 단어가 어울리지 않는 집안 구석구석이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었다.
고장난지 오래된 김치냉장고와 맑은물이 나올지 의심이 되는 정수기는 먼지로 인해 당장에 화재가 발생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위험해 보였다.
분노조절장애가 있는 아들의 손길이 닿은 곳곳의 파손된 석고보드는 벽돌과 콘크리트 같은 앙상한 내부 구조물을 가려주지않았고,
주방의 가스레인지와 싱크대는 도시가스가 체납되어 차단된지 오래이지만 그보다 더 오래된 기름때로 두툼하게 층이 생겨있다.
좁은 공간에 마련된 화장실 역시 단 한번도 청소의 손길을 받아보지 못한 것을 말해주듯 찌든 때 위에 찌든때가 몇 겹이나 쌓여있다...
목공팀에선
떨어져나간 문짝들을 분리해서 수리하고,
부서진 석고보드를 뜯어내고 새로운 석고보드로 교체,

설비와 정리도움팀에선
두툼한 찌든때가 뭍은 가스레인지와 싱크대를 닦아내고 타일을 붙이고




과연 지워질까 싶었던 변기도 새것처럼 벗겨내고


전기팀에선
어두침침했던 전등을 LED등으로 모두 교체, 잘 작동되지도 않던 스위치와 콘센트도 모두 교체
도배장판팀에선
도배와 장판으로 화장을 마치니






드디어... '신혼부부가 살아도 될만한 LOVEHOUSE'가 완성되었다.




완성된 집의 모습을 보니 어수선한 집에서 정서적으로 불안했을 가정이 안정을 되찾아가고 새롭게 생활할 수 있는 희망이 전해지는것 같았다. 부디 건강을 되찾고 행복한 가정이 되었으면..하는 마음으로 마무리~
작업중 베란다에서 내다본 하천과 나무가 울창한 공원의 전망은 고급아파트에서도 부러워할만한 뷰였지만.. 하루하루 살기 바쁜 이 아파트의 주민들은 느긋하게 경치나 내다보고 있을 여유가 없었다..
그러는 가운데서도 같은동네에 사는 여러명의 중학교3학년 친구들이 이웃을 돕겠다며 봉사에 참석해주어 큰힘이 되었다.. 공부하기도 힘들텐데 착한 마음씨를 가진 학생들.. 몸은 힘들었겠지만 그사이 이웃에게 희망을 나눠주고 사랑을 더해주고 갔다는 것 잊지말길..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첫댓글 좌변기를 완전히 새것으로 만들기 위해 변기안 눌러붙은 석회질을 일일이 손으로 긁어내고 깨끗히 닦아 내신 봉산님의 노고에 감동과 감사의 박수를 드립니다. 함께 수고해주신 모든 분들 건강하고 행복한 한주간 되세요.
전기도 끊기고 가스도 끊기고... 집안은 엉망진창이고...
그래도 봉사자분들의 손길로 새집을 만들고 대상자분도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가 보이시니 저희의 봉사가 가정의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 고생하셨습니다.
안타갑기만 하네요... 참여해주신 모든 님들 희망의 전도사가 되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새로운 한주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세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