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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경제 이야기 엘고어 mbc 치매에 걸렸냐
sdwds98 추천 0 조회 166 23.09.10 07:29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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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9.10 14:24

    첫댓글 바이오 수송연료의 궁극적이고 가장 치명적인 단점은

    농경지뿐만 아니라 질소와 인 자원을 비롯한 비료의 소모량이다.
    이 문제점은 농경지가 따로 필요하지 않은 미세조류를 포함한 바이오매스도 포함된다.

    특히 인의 경우는 생명 활동의 핵심인 핵산과 ATP의 재료인데,
    상온에서 기체 phase를 가지고 있지 않은 원소라 탄소나 질소와 달리 자연적인 순환 메커니즘이 없는 원소다.

    [6] 70억 명 이상이나 되는 지구의 인구를 유지하기 위해 매년 수억 톤씩이나 채굴되고 있지만
    인 또한 매장량이 한정된 자원이다.

    인 고갈이 일어난다면 현대 농경기술을 통한 대량 식량생산이 불가능해지며,

    현재 전 세계 소모량을 본다면 오히려 석유보다 일찍 고갈될 확률이 높다고 한다.

    즉, 비료를 사용해서 연료를 생산한다는 것은

    석유 고갈을 막기 위해 인류의 식량생산과 직결된 인을 고갈시키는 것과 다름없다.

    1 kg의 바이오연료를 생산하고자 할 때 0.71 kg의 인이 필요한다는 것을 감안하면

    바이오 연료는 절대로 석유를 대체할 수 없다.

  • 23.09.10 14:27

    심지어 연소과정을 통해 에너지를 얻는 방식 자체가 문제가 되고 있는데
    지구온난화로 인해 연소 부산물인 이산화 탄소 자체가 독성 폐기물 취급을 받기 시작한 것이다.

    전기자동차로의 급격한 산업 변화는 이제 필수로 간주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연료를 어디서 어떻게 얻고 있건 모든 내연기관은 사실상 퇴장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

    바이도 디젤 역시 이러한 변화 속에서 쓸려나갈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바이오 디젤 자체가 정작 디젤엔진과는 상성이 좋지 않다.[7
    일반적인 경유보다 흡습성이 커서 엔진 연료계통 부품의 수명에 영향을 주는데다가,
    어는점이 높아 가뜩이나 동절기에 시동이 안걸리는 디젤엔진에 무리를 더 줄 수 있기 때문.

  • 23.09.10 14:28

    위에서 연료계통 부품의 수명에 영향을 준다고 했었는데,
    근본적으로 바이오 디젤 자체가 대부분의 기계 부품 재료의 부식을 가속화 시키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나마 폴리에틸렌이나 스테인리스강, 알루미늄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데
    이 재료들은 디젤엔진의 부품 재료로는 부적합하다

    그나마 알루미늄 정도만이 합금이거나 도금처리된 형태로 디젤엔진의 실린더 블록으로 쓰이고 있다.

  • 23.09.10 14:34

    바이오 디젤 역시 시대의 변화에 따라 쓸려 나갈 수 밖에 없다.
    절대로 석유를 대체할 수 없다.

    고어는 ~~
    고 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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